잘못된 티켓때문에 Court에 가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 #14946
    jp 217.***.100.22 5393

    캘리포니아입니다.

    이틀전에 와이프가 아침에 아이 학교데려다 줄려고 학교 근처에 세우는 순간에 경찰이 와서 티켓을 발부했습니다.
     
    제생각에는 차를 세워도 되는 안전한 장소라고 생각하지만, 경찰이 티켓발부한걸로 봐서, 제가 모르는 법규가 있는 정차 금지지역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어를 잘 못하는 와이프는 당황해서 경찰이 하라는대로 사인했고요.

    오늘 차근차근 티켓을 살펴보니, 위반 장소도 1마일 정도 떨어진 다른곳이고, 위반내용도 중앙선 침범입니다. 티켓발부한 sheriff오피스 찾아가서 내용을 설명하니 수긍은 하는것같지만 자기들도 어쩔수 없다고 하면서, 법원가서 재판하는 수밖에 없다고 하는군요.(티켓발부한 경찰은 만나지 못했습니다.)

    제가 예상하는 순서는 법원에서 청구서 날라오면, 벌금은 일단내고, court가서 재판하겠다고 답변하고 난후, 재판 날짜 잡히면 court 가서 재판해야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걸 어찌 준비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분명히 장소가 틀렸고 내용도 틀렸지만, 이걸 어찌 증명해야 할지도 갑갑하고, 통역요청을 하겠지만, 와이프가 상황을 조리있게 설명할수 있을지도 모르겠고요.

    어런 경우 어찌해야할지 갑갑합니다.  재수없게 생각하고 그냥 돈내고 트래픽스쿨가기에는 금전,시간적인 손실이 너무 많고요.

    경험있으신분들의 조언 부탁바랍니다. 
     

    • ㅅㄴ 67.***.35.186

      이거 담당 하는 변호사 있지 않나요 저도 집사람 티켓끈은거 때문에 보험 비용 오르는이유로 변호사
      구해서 하니 자기들이 알아서 해주더군요 그리고 내역도 없고
      물론 님과 내용은 다르지만 변호사 구하시는게 가장 빠릅니다
      한국에선 별거 아닌거 같지만 여기선 전부 일이더군요

    • 174.***.191.105

      혹시 부인께서 바로 그 1마일 떨어진 지점에서 위반을 하신 것이 아닐까요? 경찰이 뒤쫒아와서 티켓을 발급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 jp 24.***.186.34

      변호사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클것 같아서 생각못했습니다.

      1마일떨어진 지점이 집과 학교사이가 아니라 학교 지나서 1마일 지점이라서 거기 갔을 확률은 없고, 아이도 가지 않았다고 합니다.

    • ㅅㄱ 75.***.181.50

      변호사 비용 200불 준거 같습니다 티켓 보다 비용이 더 들거든요 그런데 티켓으로 보험료 비용 두고 두고 올라가는거 때문에 전 그냥 했습니다. 집사람의 경우는 과속 티켓이 였습니다 전 더군다나 부인분 중앙선 침범이 걸리내요 뭐 자세히 설명하실수 있다면 상관 없지만 그게 아니시라면… 저도 가서 보니 재판하시는거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줄 많이서있고 불과 3분 도 안됍니다. 전 뉴욕이고요 먼저 앞사람이 잘설명이 못하는거 같았는데 대뜸 뭔가 이유가 있으니 티켓을 끈었지 안겠냐 하면서 무시하는거 보고 아후~~그래도 변호사 구하길 잘했내 생각이 들더군요 제경우는 처음인거 참작하고 내역에는 없는거로 해준다해서 끝났습니다.
      참고로 재판 하실때 티켓끈은 경찰도 오는 경우 있습니다 그럼 대질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일도 없는지…여하튼 잘돼시길 바람니다 전 제경우로 하나 배웠다고 생각해버렸습니다.

    • 정답 75.***.163.182

      생각보다 그다지 어려운 일아닙니다. 확실한 준비를 하고 가서 판사가 알아듣도록 설명을하면 되는데 가능하면 집에서 학교까지 가는 길, 등교시간등을 지도를 google에서 다운받아 확장하고, 티켓받은 장소가 동선에서 떨어져 있다, 시간대도 안맞는다등을 통역을 통해서 제대로 설명하면 정황을 참작해주고 최소한 티켓 비용이라도 줄여달라고 하면 60%정도는 받아들여 집니다.
      나는 아이를 등교시간에 마추어 데려다 주어야하니까 등교길 동선이 이렇고 그 티켓에 써있는 장소에 갈 이유가 없다. 경찰이 착각을 한 것 같다고 설명하면 상대방은 자기의 이야기를 할텐데 잘 듣고 변론을 하여야 겠지요.

    • jp 24.***.186.34

      자세한 답변들 감사합니다.

      중앙선 침범이면 벌금이 적어도 500불은 될거라 예상하며, 벌점도 있으니 변호사비용이 200-300불이라면 고려해야겠네요.

      저도 나름대로 구글지도랑 동선같은걸로 준비는 하겠지만, 상대방이 그방면의 전문가이고, 판사도 경찰의 말을 더 잘듣는다는 소리도 있고 해서, 억울하긴 하지만 질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