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임신..?

  • #83664
    초보주부 69.***.155.129 5481

    어떻게 하면 좋아요..?
    오늘 테스터기로 해보았는데 임신이라고 나왔어요.
    그런데 문제는 오늘 아침부터 지금까지 하루종일 하혈을 해요. (피가 줄줄 나는것이 아니고 휴지에 조금 묻어나오지만 계속해서…)
    예전에 자궁외임신 경험이 있는데 그때도 그랬는데…
    어떤 다른 경우일수는 없는걸까요?
    그냥 자연유산이라던가…혹은 착상혈..?
    착상혈이라고 보기엔 너무 피가 오래 나는것 같아요.
    어쩌면 좋아요…
    이젠 아랫배 왼쪽부위에 살짝 통증도 오고
    하루종일 정신을 못차릴 정도로 피곤하네요…
    산부인과에선 다음주 주말까지 자리가 없다고 하고…
    어떤쪽으로 생각하고 있어야 할까요?

    • bread 75.***.154.140

      많이 아프시면, 병원에 Urgent Care를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데, 아마 추가 비용이 조금 있을 것입니다.
      도무지 견디지 못하겠으면 Emergency Room으로 가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몸의 상태에 따라서 대처하시구요, 금전적인 것에 너무 신경쓰시다보면, 평생 후회할수도 있으니, 지금은 몸을 먼저 생각하시기를…

    • done that 66.***.161.110

      우선 family doctor가 있으시면 예약을 하십시요. 꼭 산부인과가 아니라도 될것이고 쓰시던 가정의는 상태에 따라서 당장 예약이 가능합니다. 위님말씀처럼 우선 자신의 건강이 최고입니다. 좋은 소식이 있으시길—.

    • .. 152.***.59.149

      산부인과에 전화하셔서 지금 하혈중이라는 말을 하셨나요? 그냥 임신양성 나왔다고 하면 당연히 예약 늦게 해주고요,
      하혈중이라고 해도 안 잡아주면(제 생각은 임신한 사람이 하혈중이라고 하는데 다음주에 오라고 하는 산부인과는 제정신이 아닙니다. 약속을 잡아주거나 응급실 가보라고 해야 정상이죠.), 보통 병원들이 담당 간호사나 의사에게 메시지를 남길 수 있거든요(제 병원은 처음 전화할 때부터 자동응답기가 1번은 예약, 2번은 간호사에게 메시지 남기기등등으로 나옵니디), 그곳에 메시지 남겨놓은 면 연락이와 간호사가 이것 저건 물어보고 약속을 잡아주거나 합니다. 미국에서 의사들이 제일 무서워하는 것이 의료소송이므로 함부로 무시하는 경우는 못봣습니다.
      참고로 생리예정일이 지났다면 착상혈로는 약간 늦은 감이 있지만 그 때도 그런 경우가 있고, 착상혈은 대부분 옅은 색이고 문제가 있는 경우는 피가 어두운 색을 띠고 덩어리가 있는 경우입니다. 그레도 자기 진단하지 마시고 산부인과든, 어전트 케어든 응급실이든 가보세요.

    • 산들 74.***.171.216

      윗분들 말씀대로 얼른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임신 초기에 약간의 혈이 비치는 경우도 있지만 원글님의 경우엔 자궁외 임신 경험도 있으시기에 얼른 가보셔야 할것 같네요.

    • 원글주부 69.***.155.129

      피가 점점 많이 나고 어쩔땐 조그만 덩어리같은것도 보입니다..
      그 얘기까지 병원에 했는데 안 봐주네요…
      오늘 하루종일 서서 일 해야 하는데 이걸 어떻게 무사히 견딜수 있을런지 걱정입니다. 화요일날 의사를 보기로 했는데 그때까지 어떤 일이 있을수 있는걸까요? 가장 안 좋은 상황은 어떤 걸까요?

    • ms 69.***.217.237

      아무것도 상상하지고 생각하지도 마시고, 좋은 생각만 하십시요.
      그리고 일이 힘든 일이시거든 하루 off하시고 그 이외의 다른 산부인과 연락해보세요. 산부인과가 하나도 아니고…
      제발….
      평생에 아이 많이 낳아야 몇이나 낳겠습니까?!

    • 꿀꿀 129.***.69.169

      일단 너무 조급하게 생각마시고,,맘편하게 계세요,,다만,, 계속 몸이 힘드시니 이해는 되지만,, 그래도 산부인과 가면 다 알게 될거이니 편하게 계시고,,나중에 좋은 소식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