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6-0217:30:07 #3055683이사 136.***.1.104 2363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로 집을 짖고 이사를 해서 앞으로 잔디를 깍아야 하는데,
잔디 깍는 기계의 종류와 가격이 천차 만별이라 어느걸 고를지 고민중입니다.
잔디의 면적이 14,000 sq/ft 정도 됩니다. 모두 평지 고요.
조언 부탁 드립니다.선택1) 전기방식 or 휘발유방식
선택2) 전륜구동 or 후륜구동
선택3) 엔진용량/크기 등등
-
-
존 디어 엔트리 레벨 하나 사셔서
휙 깍으세요.
가격은 천오백에서 이천불정도 합니다.
휘발유써야 장 깍여요 -
여기 게시판에서의 고수님들의 추천에 의해 고민하고 옆집 아저씨것도 빌려서 써보고 현재는 전기모터로 쓰고 있어요.
평지가 크니까 베터리는 안되요. 금방 방전될꺼에요. 그럼 전깃줄인데.. 이거 은근히 귀찮아요. 누가 서포트 해줘야되고요.
개스는 엄청 시끄러워요. 모터보단 파워풀 하겠지만, 어차피 민들래나 잡풀 갈리는건 똑같더라구요. 모터라고 못짜르고 엔진이라고 잘짜르는게 아니고 둘 다 지나가면 다 갈려요. 엔진은 겨울되면 분리, 기름칠 같은 관리를 주기적으로 해줘야하고요.공감가는 어느분의 리플이 기억나는데, 가드닝이 취미라면 모를까, 아니라면 사람 부르는게 편하고 비용면에서도 나쁘지 않다고 봐요.
-
self propelled 되는 개스 제품으로 사세요.
전기선 은근히 귀찮고 번거롭습니다. 더군다나 파워도 아무래도 좀 떨어지구요.
여러 기계 사용해봤는데, 이제 전기 잔듸깍기는 더이상 안 삽니다. -
그럼 가드닝 비용은 얼마죠
-
혼다걸로 추천합니다
-
요즘 배터리 오래가는 제품이 많이 출시되는데요
그중에 EGO 제품 추천합니다
EGO 에서 나오는 제품들을 구입하시면 배터리도 호환이 되니 별도 배터리 구입이 필요없습니다 -
솔직히 스몰엔진 달린 잔디기계는 거의 고장 날게 없습니다. 엔진오일 몇년에 한번만 갈아도 별 문제 없고, 가끔 힘딸리면 에어 필터 꺼내서 털고 다시 넣고, 그래도 안되면 캬부레터 분해하고 청소하면 쌩쌩 돌아가고…가끔 날이 무뎌지면 그라인더로 갈아 날 세우면 됩니다.
제 경우 190cc Briggs and Stratton 엔진 달린 self propelled 잔디기계를 십오년 쓰다가 시동 줄도 끊어지고 나사도 몇개 빠져 진동도 느껴지고, 결정적으로 엔진 오일 burning 현상 때문에 냄새가 역겨워 져서 새걸로 바꿨는데 … 세상에나 엔진 크기는 같고 방식도 같은데도 더 싸게 샀다는게 믿겨 지지가 않더군요. 사실 자동차도 12년 쓰고 비슷한 종류로 샀는데 훨씬 싸게 사기도 했습니다. 다른 물가 다 올라도 엔진 쓰는 제품은 별로 안오르는거 같습니다. 대신에 기름은 더 먹더군요.
사실 한동안 배터리로 작동하는 걸 고민했는데 그때만 해도 우리집 싸이즈에는 맞지 않았는데, 요즘은 제법 용량이 큰 리튬 배터리 잔디기계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더우기 다른 장비 (trimmer, blower 등)와 배터리를 같이 쓸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방식도 좋을 겁니다.
이제 다시 사야 한다면 배터리 방식으로 살 것 같습니다. -
혼다 엔진 달린 self-propelled 개스 방식 사시면 됨. 이거저거 써 봤는데 개스가 최곱니다. 코스트코에서 크게 쎄일했는데 지금도 하는지?
-
http://www.homedepot.com/p/Honda-21-in-Steel-Deck-Electric-Start-Gas-Self-Propelled-Mower-with-Clip-Director-HRR216K9VLA/203474021
전 이 모델 쓰는데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 바로 전에는 Toro Recycler 22 in. Personal Pace Variable Speed High-Wheel Drive Walk Behind Gas Mower with Smart Stow 을 썼는데, 자꾸 멈춰서 두번이나 리턴하고 위 honda 혼다 모델로 구입했어요. -
뭐니뭐니해도 고장 안 나는 수동 reel mower가 최고예요. 수동으로 감당이 안되먼 craigslist에서 저럼한 업체 찾아서 관리헤달라고 부탁하세요.
-
그정도 넓이면 15 – 20hp riding mower.
셀프 프로펠도 할만하지만 시간이 너무 걸럽니다.
운동삼아 하겠다면 몰라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