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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LC로 비지니스 시작한지 얼마 안되고 직원이래야 컨트랙터 두세명 정도이고 요새 비지니스가 너무 힘들어서 작은돈 하나도 나가는게 아쉬원 상황입니다. 출판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지니스고 금전 상황은 한달에 서너번 정도 직원 급여 페이하는 정도입니다.
그동안 회계사무실에 북키핑조로 매달 500불씩 내왔는데 꼭 필요하다고 해서 하긴 했지만 너무 슬로우 해서 계속해야하는지 의문이 드네요.
매달 크게 금전이 오가는게 없고 앞으로도 큰 변동이 없을듯 합니다.제가 혼자서 퀵북이나 엑셀로 정리하면 몇줄 되지도 않는데 한편으로는 회계사님께 하는게 아마래도 전문성이 필요로 하고 택스 보고시 잘못하거나 빠질 항목이 있을경우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고 해서 의뢰해 왔습니다.
스몰 비지니스 하시는 분들 모두들 북키핑관련 업무를 회계사무실에 맡기시는지요?
(사실 북키핑만 하는곳을 찾아보니저렴한 곳도 꽤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