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제가 얼마전 딜러에서 차를 finance 받아 구입을 하였습니다.
Regular payment가 매달 $430정도 됩니다. 66개월 할부구요.
APR은 6.24%입니다. 크래딧도 별로 좋지 않고 first time buyer라서 APR은 좋게 받지 못한다고 하더군요.어쨌든 위의 사항은 그리 중요한게 아니구요.
제가 궁금한것은,
요번 11월 초에 첫 payment를 내는데요. 온라인에서 payment를 내는 곳을 둘러보다보니 regular payment 옵션이 있고 principal only 라는 옵션도 있더라구요.Principal only라는 말은 원금만 낸다는 말 같은데 잘 이해가 안되서요.
만약 매달 regular payment인 $430+alpha를 principal only 옵션을 사용하여 pay를 하면 어떻게 되는건가요?그만큼 많이씩 내니깐 66개월 할부지만 개월수가 줄어들꺼라는건 감으로 알겠는데요. finance 받아서 붙은 interest를 결국엔 더 조금 내는건가요?
제가 써놓고도 제 질문이 뭘 뜻하는지 잘모르겠지만 머리 좋으신 분들이 읽어보시고 답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어쨌든 제가 원하고자 하는 바는 최대한 적은 interest를 내고 빠른시일안에 차를 payoff시키는것 입니다. 아직 한달에 차 payment로 1000불정도씩 낼 정도의 여유는 안되지만 5-600불 정도는 낼수있습니다.
그냥 regular payment로 $430씩 66개월 동안 내는게 나을지 아니면 조금 더 아껴살면서 한 600불씩 내는게 나은지 고수님들 답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