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슷한 류라면 결국 미니밴 안에서인데 오디세이 아니면 시에나겠죠. 오디세이 몇년식 이신지 모르겠는데 2005년 이전 모델의 트랜스미션 불량은 유명하고 이후 모델은 공식적으로는 없는 것으로 되어있습니다. 2005년 이후 모델인데 트랜스미션 불량이라 오디세이가 싫다면 시에나가 되겠네요. 신형 시에나 괜찮아 보이더군요.
얼마전 차를 보러 간 김에 시에나를 봤는데.. 그전 차보다는 좀 크레식 해 졌더라구요.. 제 삼촌이 구형 시에나 가지고 있어서리… 차는 전체 적으로 좀 커진듯 하고.. 마력 수도 좋아 졌는데.. 나참.. 풀 옵션이 46000불 이상으로 기억을 하는데.. 내가 잘 못 본건지..
어차피 오디세이는 타 보셨으니까.. Quest 가 좀 저렴 하고 시에나 오디세이 못지 않게 실내 옵션도 좋더라구요..
퀘스트, 당연히 한번 딜러에 가서 보고 시승해 볼만한 차입니다. 하지만 벌써부터 퀘스트로 마음먹은필요는 없습니다. 퀘스트 모시는 분들도 꽤 있겠지만, 메인 미니밴들 (타운 앤 컨트리와 캐러밴, 오디세이, 시에나) 에 비해서 판매량이 놀랍도록 낫습니다. 비교가 안 될 정도로요. 이렇게 판매량이 낮은데에는 이유가 있겠죠.
시에나나 오디세이 풀 옵션은 요즘 4만불이 훌쩍 넘더군요. 그런데 꼭 풀 옵션으로 할 필요가 있는 것도 아니고 두 차의 가격은 그리 차이가 안 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