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고 보험 처리 (상대방이 클레임완료를 안시키는 경우)

  • #3845632
    1 24.***.73.234 617

    안녕하세요.

    한 4개월 전 뒷차가 가만히 서행하고 있는 제 차를 박았습니다. 저야 빨리 출퇴근을 해야하니 제 보험처리로 하고 저희 보험회사에서 그 뒷차 보험회사랑 커뮤니케이션을 하게 두고 있었는데, 그 쪽에서 아직 클레임 완료를 안해 아무것도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간에 저는 보험 리뉴얼도 들어가서, 보험비도 좀 많이 오른거 같구요..

    당장 나간 돈 제가 돌려받는 거야 디덕터블 뿐이지만, 보험비가 오른것 땜에 좀 화가 납니다만.. 제 보험회사도 손 놓고 저기서 아무것도 안한다.. 저 쪽 보험회사에 전화 걸어서 얘기해도.. 아직 처리가 안끝낫다 하는데 이제 4개월이나 지나고 보니.. 다른 방법이 없는가 해서 여쭤봅니다.. 경험이 있으신 경우 혹은 관련 변호사 답변 부탁드립니다.

    • 지나가다 216.***.148.135

      이런 경우 본인보험은 절대 건드리지 말고 무조건 상대방 보험회사랑 직접 해결하세요. 본인보험을 개입시키면 비록 100% 상대방 잘못이라도 행정처리비용이 들어가게 되어 결국 본인보험비용이 올라가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상대방에게 주는 배상비용 뿐만 아니라 이를 처리하는 보험회사 직원의 인건비도 보험료 상승의 중요한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기 보험회사에는 아예 연락을 끊고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조언 69.***.1.218

      본인 보험으로 처리하면 본인 잘못 인정한건데.
      사고나면 경찰오라고 해서 리포터 작성함
      누구 잘못인지 리포터 도움이 되고
      잘못한쪽 보험에 연락해서 자신이 잘못했다고 시인해야 상대방 차 수리 등등 함
      만약 폴리스 리포트가 없고 상대방이 잘못없다고 하면 문제가 커짐.
      앞에 차가 급 정차 했다 아님 뒤로 와서 쳤다고 할 수 있음.

    • 00 96.***.58.12

      하이웨이에서 빠져 나가지 못하고 깜박이도 없이 서있는 차를 제가 들이 받았습니다. 경찰불러서 리포트 하고, 내 잘못으로 되어 잇고, 내차 $6000+ 로 내 보험으로 고치고, 그차는 고치지를 않고 크레임도 안하고 운전사 일 못한다고 워컴을 신청했지만 제 보험에서 서류를 보내라고 했는데 안보내고, 이렇게 3년이 지나니 클레임이 클리어 됐더군요.

    • ㅇㅇ 172.***.169.37

      피해를 입었으니 변호사 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