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바디

  • #7629
    오토바디 167.***.250.81 4489

    병원에다 주차를 하고 볼일 보고 나오니 3cm 가량 뒤문쪽이 찍혀있더군여.. 누군가 문열다가 실수로 그랬나본데… 양심적인 사람인지 자기전화번호를 남겼습니다.. 이럴경우 그냥 제가 바디샾가서 고치고 청구서를 그사람에데 전화해서 보내야 할까요 아니면 일단 상대방에게 전화를 해서 제 정보(보험회사, 운전면허번호등등)을 알려줘야하나여? 첨이라 무척당황 스럽습니다..

    • 전화 216.***.211.11

      전화를 먼저 해보셔야지요.

      상대방 잘못이면 원글님의 정보를 알려주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쪽에서 현금으로 지불하거나 그쪽 보험 정보를 알려줘야 정상입니다.

    • 지나가다 128.***.91.253

      일단 상대방에게 전화를 하셔서 상대방의 보험회사 정보(이름, 차종, Policy Nuber etc)를 받으세요. 그리고 상대방의 License Number도 받으시는게 좋을듯.. 이건 만나서 확인하면서 하시는게 확실하고 좋을듯하네요. 님의 보험회사 정보나 개인신상 정보는 주실 필요없네요…

      혹시 상대방이 직접 클레임을 하겠다라고 할수도있는데, 보통 가해자는 클레임을 안하기 쉽상이죠.. 피해자인 원글님께서 직접 상대방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클레임을 하면서 상대방에 관련한 보험 정보를 주면 보험회사에서 가해자쪽에 연락을 해서 확인을 한후 다시 피해자에게 연락을 해서 사후처리를 할겁니다. 보통의 보험 처리 과정이 이렇구요..

      제 생각엔 님같은 경우엔.. 상대방이 그냥 보험처리를 안하고 님께서 견적을 빼오시거나 상대방이 아는 정비소가서 견적을 뽑고 캐쉬를 줄 가능성도 많습니다. Door Ding 같은 경우엔 그리 비싸지 않는 경우인거같거든요. .. 상대방이 원하는 정비소가 맘에 안들면 본인이 원하는 정비소를 고집해도 상대방은 할말이 없는게 원칙인데 그렇게 안하는 사람도 많으니 주의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