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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312:46:00 #3459017태음인 174.***.153.124 7321
안녕하세요. 어제 한인 중고차 매장에 다녀왔는데요, 제가 전에 리스해서 차를 탔다고 했더니 딜러분이 리스차 타는게 제일 바보같은 짓이라면서 리스는 하는게 아니라 하시더라구요. 무조건 구매를 하는게 훨씬 이득이라고 하셨는데 그에 대한 이유는 시간이 없어서 못들었습니다. 혹시 리스보다 구매가 훨씬 나은 이유, 그리고 리스를 하는게 바보행위인 이유를 알고 계신분 계신가요?
제가 전에 리스 할땐 새차를 저렴한 가격에 타다가 질리면 반납하는게 편해서 였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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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쉽게 질리시고 3년마다 새차 타는게 형편에도 맞고 좋다면 당연히 리스입니다. 새차를 사서 3년안에 팔거면 사는게 바보같은 짓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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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비용이 상관없고 새차를 타고싶으면 리스하면 됩니다. 그게 아니라면 리스가 별로 좋은 deal이 아닌 이윤는
1. OTD 비용에서 이자를 얹어 현재가치를 계산하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tax나 불필요한 비용에도 이자를 낸다는 점입니다.
2. 리스회사에게 유리하도록 상품이 설계되어있고 딜러도 이를 감안해서 최종 quote를 줍니다. 그리고 이 리스이율에 따라 비용이 천차만별 달라지고. 사실 직접 리스 monthly payment를 계산하지 않는이상 리스회사가 정확하게 계산해 주는 지도 알수가 없습니다.
3. 계약에 제약이 있습니다. 년간 마일이라던지. 뭐 그런 covenant요 그리고 반납할때 까다롭고 사실 3년마다 새차를 타는게 용이하다지만 글쎄요 그절차가 다시 차를 구매하는 철차를 3년에 한번씩 하는거라거 뭐 불편한건 똑같다고 봅니다.차에 관심이 있어서 여러차를 타고는게 아니라면 리스는 비추입니다. 아울러 할부도 비추입니다. 차는 현찰구매가 가장 저렴합니다. 근데 뭐 케바케죠 이자내도 상관없고 계산같은거 싫어하시면 그냥 monthly 내면서 타는 거고요. 이자가 쌩돈이라 아까우면 현찰구매 하는거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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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 비용이죠.
보통 리스기간은 3년고정, 중형차라면 최소 250불~300불 낼텐데… 대략 1만불 나올겁니다.
3년에 1만불이 아깝지 않으면 리스하는거고, 그게 아까우면 사는거죠.
여기 님들은 다들 여유로우셔서(? 사실, 그런건 아닌 것 같지만…) 그정도는 우습게 생각하시니…
아님 역발상으로…
10년정도 오래탈 계획이 있으면 고급차를 사도 됩니다.
오히려 오래탈수록 이득이니까요… -
리스는 그냥 장기렌트에요..
쉣입니다 리스는 절대하지마세요–;;;
반납할때도 까다롭고 -
차 샀다가 거지같이 뽑기가 되는게 두려우시다면 리스도 나뿌지 않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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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 3사의 경우 고객의 80%가 리스입니다.
포르쉐급 타지 않고 독3사의 중형차이하를 산다면 리스가 괜찮습니다.
1. 사고시 차 값의 감가상각 손해를 입지 않는다. 5만불 짜리 차를 샀는데 사고나면 중고차 가격 1,2만불 ?떨어짐. 리스일 경우 해당 없음
2. 독3사의 차는 초기 3~4년간 감가상각이 매우 빨리 이루어져서 리스나 구입이나 별 차이가 없음. 5만불짜리 차를 사면 어차피 3,4년 후 2만 5천불짜리 차가 됨. 리스로 3,4년간 2만 5천불 내는게 속 편함.
3. 1000불짜리 보험을 들면 리스 종료 후 돌려줄 때 거의 반파상태로 돌려줘도 상관없음. 보통 15000불까지 커버 됨.
결론. 독 3사처럼 차의 감가상각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중고차 유지비가 비싼경우는 리스가 괜찮다.
일반 대중 브랜드의 차는 리스할 필요가 없다. -
독3사 주로 리스 많이하고 자영업인 경우 세전 비용 처리가 가능해서 리스로 많이들 갑니다. 그리고 최근 자동차 가격이 전체적으로 많이 올랐고 전자 장비가 많다보니 보증기간 끝나고 문제가 생겼을때 수리비가 억 소리나게 나오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런거 한번 당해보면 보증 없이는 차 안타는 방향으로 가게 됩니다. 이렇듯 상황에 따라 다른 문제라 리스 하는 사람은 바보.. 뭐 이렇게 이야기 하는 사람은 운전 경력 몇 년 안될 가능성이 많네요. 차 한대로 오래 타다 보면 별의별 일 다 생겨요. 토요다, 혼다 사면 속 안썩이고 오래탈 가능성이 좀 높긴 한데.. 그래도 뽑기 잘못 걸리면 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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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윗분들은 뭔 x같은 소리심?? 어떤분은 비꼬기까지 하시네 ㅋㅋㅋ ‘여유많은사람은 상관도 안할테지만 ㅋㅋ’ 하면서
리스가 뭐 바보 ㅄ짓인것처럼 쓰신분도 있고..
애초에 감가상각비용을 월 나눠서 내는거라 그닥 비용차이도 없고, 리스차 가격 네고 + 좋은 리스프로그램이면 오히려 구입보다 훨씬 이득인 경우가 많은데 뭔 헛소리들을 이렇게 하세요.. 가서 stimulus check 언제오는지 문의글이나 올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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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는거에 따라 리스도 좋지. 매달 돈 낼 경제적 형편이 되고 3년마다 새차 타면서 maintenance 같은 liability 가볍게 다니려면 리스만큼 좋은게 없다. 특히 독일3사 차는 무조건 리스, 비머 아우디 같은 차들은 구매하는게 바보다. 포르셰같이 maintenance 할 가치가 있고 오래 가도 클래스가 유지되고 depreciation 이 덜한 차는 살 가치가 있지. 혼다 토요타같은 차들도 비슷한 이유에서 무조건 구매의 가치가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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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사람마다 케바케인데 먼 뭐가 더 좋다 리스하면 바보다 요딴소리들하냐 ㅋㅋㅋㅋ 자기 상황에 맞춰서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 해야지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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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상한 분위기가 흐르네요…
독3사, MB, BMW, VW를 말하겠죠, 는 감가가 잘되고, Porsche 는 덜된다??
무슨 개소리입니까?
당장 Porsche 3년된 것만 봐도 반이상 깎여나가는데…
하여간… 키보드 워리어들이 너무 많아요.. 여긴… -
비즈니스 하시는분은 비용처리하기좋습니다. 고장신경안쓰는 장점도 있구요. 또 다운페이가 목돈 안나가고 월패이먼트도 구입보단 쌉니다.
비즈니스해보시고 비교해보세요. 구입한차랑 리스한 차랑 비용처리가 얼마나 나는지… 깜짝 놀랄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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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아파트만 3년마다 이사 다니는 거랑, 아담한 내 집을 평생 갖는 거랑 뭐를 선택하시겠어요?
주관적으로 렌트나 리스하는 것은 돈버리는 거라고 생각함. -
차는 무조건 현금빵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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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보통 리스를 합니다. 새차 사는거보다 네고만 잘하면 훨씬더 싸게 잘 탈 수 있습니다. 현재 아우디 etron사려고 보고 있는데 $24,000불 할인 해놓았고요. 현재 BMW 530e 세전 540불 ($63,000 MSRP) $0다운으로 타고 있습니다. 리스관련 공부할것이 좀 있지만 딜만 잘하면 리스가 더 좋습니다.
제 기준으로 본다면 새차사서 8년이상 타지 않는다면 리스가 더 싸더라고요 (감가상각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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