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관련-도움을 구합니다.

  • #13972
    Sam 208.***.161.136 5181

    도움을 구합니다.

    제가 미국계중국인에게 1999 Nissan Sentra를 팔았습니다. Bill of sale을 만들지 못했고 cash로 받고 title을 주고 팔았습니다. 그런데 그 후에 parking ticket이 날라와서 알아 봤더니만, 그 사람이 아직도 차등록을 하지 않은 것입니다. surrender date은 2월 3일이고 parking ticket은 3월 15일 입니다.
    그래서 Court에가서 이야기 했습니다. 그랬더니 Jurge가 그 파킹티컷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DMV상의 registration을 clear 하고 다시 오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DMV가서 상황을 설명했더니, 마지막으로 등록한 사람이 저이기에, 차를 산 사람이 등록을 하지 않는 이상, 계속 제가 owner로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 미국계중국인에게 전화했는데, 전화도 받지 않을 뿐더러, 통화되면, “등록하고 안하는 것은 내일이니 더이상 상관하지 말라”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 후론 전화도 안받습니다.

    DMV에 가서 다시 상황설명하니까, supervisor가 title을 다시 만들라고 해서 duplicate title을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경찰서에 가서 신고하라고 했습니다.

    혹시나 하고 새로운 타이틀을 받기 전에 경찰서를 찾아갔습니다. 그리고 이 상황을 다시 설명했습니다. 그랬는데, 그 상황 설명을 듣고 나서는 경찰서에도 특별히 도와줄 방법이 없다고 하네요.

    제가 parking ticket은 상황이 더 안좋아질 것 같아서 그냥 제 돈으로 냈었는데, 경찰에서는 다음부터는 그런 것이 오면, 돈을 내지 말고 court에 가서 싸우라고만 합니다.
    물론 그것도 방법이지만, 언제까지 그렇게 할수 있겠습니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움을 부탁합니다.

    • 글쎄 146.***.130.2

      Title도 가지게 되셨으니 도난신고를 하겠다고 한번 협박을 해보시지요.

    • sam 208.***.161.136

      그렇게 했는데 아직 연락이 없어요

    • 66.***.72.114

      never ever trust a stranger. 중고차 한번 팔고 된통 당한뒤 다시는 거래시 사람을 믿지 못하겠더군요. 그 몇달동안 겪은 심적 고생을 생각하면 2년이 지난 지금도 치가 떨립니다.

      제 경우 DMV에 가서 더이상 제 소유의 차가 아니라는 form 을 작성하고 경찰에 신고도 했지만 경찰이 별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더군요. small claim 코트가기 직전에 합의(?) 하고 돈 받았지만 당시 정말 ‘인간 쓰레기’라는것들이 이런놈,년 들이구나 하는 생각에 ‘살기’도 느껴집니다.

    • 정답 66.***.138.51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 판매자가 Release of Liability 폼을 작성해서 DMV에 보내고 본인도 카피를 보관하면 나중에 이 날자에 차를 팔았다는 증거가 남습니다.

      이제는 사후니까, duplicate title받으면 경찰에 도난신고하고 차를 찾아서 찾아가고 싶으면 티켓값과 duplicate title수수료등 내라고하세요.

    • sam 208.***.161.136

      1. Release of Liability폼은 어떻게 작성하나요?
      제가 buyer 정확한 이름과 주소를 몰라요.

      2. 경찰에 도난신고할 수 있나요?
      제가 처음 경찰을 찾아 갔을때, 경찰이 저에게 “네가 타이틀에 싸인을 해서 주었기 때문에 도난은 아니다”라고 했어요. 그래서 신고할 수 없다고 알아들었어요. 물론 현재 duplicate title은 있는데 도난으로 신고 할 수 있을까요?

    • 셀프메카 128.***.31.100

      자동차를 팔때 꼭 자기 번호판, 레지스트레이션 스티커는 꼭 떼셔야 됩니다. 이래야 사는 쪽이 이전 주인에게 피해가 못가게 됩니다. 이분은 결정적으로 번호판을 안 떼신거 같네요….

      가끔 나사가 놋슬어서 번호판이 안 빠져도 번호판 뜯어서라도 빼내야 합니다…
      파킹티겟이면 몰라도 … 혹 범죄에 차가 이용되면..바로 이전 주인한데 경찰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