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8-2600:27:01 #3885890텍대디 104.***.213.162 815
텍사스 거주중인 영주권자 부부인데, 와이프가 기다리던 임신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저희가 의료보험이 없는데, 출산비용이 대략 4만달러부터 시작(의료보험 없을 경우)이라고 들었습니다.
오바마케어 이후 임신 후라도 보험가입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지금도 유효한지,
유효하다면 의료보험을 지금이라도 가입하는게 더 이익인지, 한다면 어떤 상품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복받으세요!
-
-
만약 보험가입이 안된다면 캐시딜로 중후반까지는 병원 다녀보시다가
진지하게 한국출산 추천드리고싶네욥
임신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한국 가서 출산은 이점이 있나요? 자녀 미국국적 취득 생각하면 4만달러 지출 용의는 있습니다!
아니면 혹시 한국가서 출산하더라도, 돌아와서 아이 미국국적 따기 어렵지 않나요?
-
-
내년도 의료보험을 11월~12월에 Open Enrollment라고 가입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그때 할수 있고요, 주마다 여러가지 의료보험을 비교해놓은 web site가 있을겁니다.
더 빨리 가입을 한다면, 직장을 옮기면 직장을 통해서 할수 있을 거구요. 직장에 따라서 첫날부터 되는 곳이 있고, 30일이라든지 지나야 해주는곳도 있는 것 같습니다. -
보험을 가입 할 수 있어도 Pre-existing condition으로 해서 보험에서 Cover 안해줄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보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정부기관 같은 직장에 제공하는 보험은 Pre-existing condition이랑 상관없이 무조건 cover 해주는 보험이 있고,
어떤 보험은 자기 보험에 가입 전까지 다른 보험에 계속 가입하고 있었다는 것을 증명하면 새로운 보험이 커버를 해줄 수도 있습니다. 보험 약관마다 다를테니 알아보세요만약 보험이 정말 커버가 안되신다면 한국에 들어가셔서 6개월 정도 계시다가 한국 건강보험이 되시면 출산하시는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산전 정기점검은 보험이 안되더라도 미국에 비해서 엄청 싸니까요.
물론 이번 의대 증원 사태로 한국 의료제도가 망가져가고 있지만, 그래도 미국에 비하면 말도 안되게 저렴합니다.나중에 아이가 병원갈 일도 있을테니 미국 보험도 미리 시작해두시는게 좋습니다. 혹시 산모나 아이가 한국에서 아팠을때, 나중에 미국에 와서 그와 관련된 진료를 받으시려고 하면 pre-existing condition 이라고 혜택을 안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pre-existing contion을 따지지 않는 보험을 찾는거겠죠.
-
아 윗 댓글 보고 저도 알아보니 pregnancy가 더 이상 preexisting condition으러 취급이 안되나 보내요. 그럼 미국 보험을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게 돈을 버리는게 아니라 아끼는 겁니다. 한국 아이들한테 흔한 신생아 황달로 몇일만 입원해도 돈 엄청나게 나오실거예요.
-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어떤 보험 추천하시나요? 둘다 의료보험이 없습니다! 저는 한국회사 소속이고 와이프는 일 안하고 있어서 직장의료보험 없습니다!
-
-
집근처에 어떤 좋은 병원에 있는지 보고 그병원에서 받는 의료 플랜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카이저가 있으면 거기도 좋아요.
약간 한국식 병원안에서 윗층 아래층 다니며 진찰 검사하고 수술도 한 곳에서하고. -
답변은 아닙니다만, 기다리시던 임신이라고 하셔서 축하드릴려고 댓글 답니다.
임신 축하드립니다!!!! ^^-
늦게 보았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
-
pre-existing condition있다고 보험 커버 거부하는건 오바마때부터 불법으로 바뀌었어요
-
네 보험 가입 가능합니다. 출산 하시기 전에 빨리 가입 하시길 바랍니다
-
의료보험 없이 사는 사람들 많나요? 아프면 어떻게 살아요 평소에?
-
한국에 연 3회 정도 가서 그때 검진 등을 하고 왔습니다.
만약 급하게 아프면 그냥 병원 가려 했는데 다행히 아직 아픈적은 없습니다!
-
-
인컴이 얼마나 되시는지ㅏ 모르겠는데 돈 없으시면 임신 메디케이드 커버리지가 있어요…함 알아보세요~ PG 커버리지는 인컴 리밋이 꽤나 높습니다.
-
인컴은 많은 편입니다, 도움주시려해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