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포럼을 보며 많은 지식들 얻어가는 유저입니다 🙂
인터뷰 프로세스 중에, 리크루터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않다는 이유로 기존의 리크루터에서 다른 리크루터로 변경을 요청하는 것이 가능한건지 여쭤보고자 질문을 올립니다.
1. 얼마전에 LinkedIn 을 보고 새로운 회사에 (대기업) 지원을 했는데 executive recruiter 가 연락이 와서 제 전화번호도 물어보고 리크루터 스크리닝 인터뷰를 잡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연락이 왔을 때 부터 제가 드리는 질문에는 대답도 안해주더니, 인터뷰 당일에는 직전에 다른 아무런 설명 없이, 그리고 제 availability 시간에 대한 상의도 없이 몇 시간 후로 변경된 시간을 보내주더라구요. 다른 일이 있어서 며칠 후로 잡아달라는 말에도 다른 부가적인 설명 없이 업데이트된 google calendar invite 만 보내더라구요.
2. 다시 스케쥴된 인터뷰 시간 당일, 약속한 시간이 되어도 연락이 오질 않다가 조금 지나서야 연락이 왔습니다. 연락이 와서 한다는 말이 ‘다른번호랑 혼동이 있어서 전혀 모르는 사람들한테 전화를 했다. 너 번호 찾아내느라 고생좀 했다’ 라며 저 때문에 고생했다는 뉘앙스로 말을 하더라구요. 분명히 처음 인터뷰 관련 연락이 왔을 때 번호를 물어보길래 정확하게 전달했는데 말이죠.
3. 그렇게 스크리닝을 마치고 본 인터뷰로 넘어가자는 이메일이 왔습니다. 해당 라운드가 테크니컬이 될 지 (테크니컬이라면 어떤 종류의 테크니컬일지 등등) 어떤 종류의 인터뷰가 될지 물어보기 위해 이메일을 보냈으나 며칠간 답이 없길래 그 사람의 상관에게 이메일을 보내 문의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리크루터에게 한시간 안에 답이 오긴 왔지만 전혀 도움이 안될만한 답변을 해오더라구요. 그래서 follow up question 을 위해 곧바로 답장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 이메일에 답을 또 일주일동안 주지 않길래 또다시 2번째 follow up email 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며칠간 답이 없자 다시 이 사람의 상관에게 이메일을 보냈더니, 리크루터에게서 30분만에 답장이 왔네요. 하지만 역시 누가봐도 성의가 없는 도움이 되기는 힘든 답변이였습니다.
정말 제가 관심이 있어하는 포지션이고 회사입니다. 애초에 저의 실력이 월등해서 별다르게 준비가 필요하지 않다면 가장 좋겠지만, 준비가 많이 필요한 저로서는 인포메이션 하나하나가 굉장히 소중하게 작용을 합니다. 리크루터와의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않고 인터뷰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이 굉장히 제한되는 현재 상황에서 인터뷰를 준비하기가 제한적입니다. 앞으로 몇라운드의 인터뷰가 더 남은 상황에 걱정도 앞서구요.
그래서 보통 인터뷰 프로세스 도중, 다른 리크루터로 교체해달라고 하는 것이 종종 있는 일인지 (혹은 가능한 일인지), 인터뷰 과정 자체에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것은 아닐지 여쭤보고자 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