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BMW 좀 봐주세요

    • B612 71.***.202.49

      차가 참 깨끗하고 좋은 것 같네요. 한가지 좀 이상한건 딜러인지 개인인지 모르겠지만 차량 설명에 over 2000불을 업그레이드에 썼다고 하는데 적어놓은걸 보니 대충 잡아도 4000불 이상나올듯 한데… 어찌됐든 에프터마켓 제품이 많이 달려있다고 해서 나쁜건 없죠. 더 나은 주행 안정감, 칩튠(ECU) 및 흡배기튠으로 성능은 순정보다 좀 올라갔을것 같구요.
      딜을 하기 전에 몇가지 반드시 집고 넘어가세요. 현재 칩튠이 되어 있다면 emission에 통과못할지도 모릅니다. 반드시 스모크 시험결과를 받으시고 시험결과와 무관하게 순정 ECU를 줄수있는지 물어보세요. 나중에 검사받을때 ECU만 교환할수 있도록 말이죠. 돈을 조금 지불하더라도 순정ECU는 받아두는게 좋을겁니다.
      그리고 연식이나 마일리지가 좀 많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차를 겉만 볼게 아니라 세세히 점검하셔야 할겁니다. 사고유무는 당연히 하셔야 하구요.
      정비이력에서 꼭 확인해야 할것이 클러치와 타이밍 벨트입니다. 이두가지가 가장 큰돈이 들기때문에 반드시 확인하세요. 시세보다 싸게 나오는 경우가 보통 큰정비를 앞두고 싸게 내놓는 경우가 있는데 결국 정비들어가게 되면 위에 두가지만 해도 대략 4000불 이상 나올겁니다.
      주행을 꼭 해보시고 핸들 조작시 소음, 얼라인먼트 상태등을 꼭 확인하시구요. 타이어 살짝 재켜두고 CV부트 확인하시고, 차를 들어보지 않고서는 오일이 새는지 정확히 판단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후드 열어서 밸브커버 주변이라도 꼭 확인하세요. 타이어상태도 딜의 대상이겠죠. 대충 이정도가 큰돈 들어가는 항목들이니 뭐 하나라도 걸리는게 있으면 좀 깍아달라고 하세요. 개인이라면 딜이 잘 되겠지만 딜러라면 아마 배짱 튕기겠죠. 그렇다고 절대 사주면 안됩니다. 하나 하나 지적해주고 잘 팔아봐라~~ 하고 그냥 나오세요.

    • ISP 24.***.64.244

      다 맞는 말씀입니다만, 두가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BMW는 타이밍 체인을 씁니다. 그러니 타이밍벨트는 패스.
      그리고 BMW의 경우에는 후륜구동이라, CV 부츠 문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B612 67.***.117.6

      제가 bmw를 잘 몰랐군요..
      타이밍 체인을 쓴다는건 저도 몰랐읍니다만, 사실 타이밍 벨트 교환가격이란게 대부분이 공임이 차지하지 않습니까? 아무리 독일서 수입된 벨트/워터펌프/잡자부리한 부품 등등 해도 300불을 안넘깁니다. 그렇다면 워터펌프는 갈긴 해야할테고 벨트풀어내야하는 수고도 비슷할텐데.. 행여나 bmw는 워터펌프 교환방식이 벨트랑 상관없지는 않을런지…
      후륜구동이라서 cv부츠를 걱정안해도 된다는게 잘 이해가 안되는군요. 후륜의 경우 cv의 위치가 정확히 어딘지는 모르겠읍니다만 당연히 존재할테고 고무부트라는게 10년이 다되어가는 차라면 찢어질 확율이 상당히 높을것 같은데요?
      bmw에 들어가는 부품이 설마 몇십년 가지는 않겠죠.. 걱정안해도 된다라기 보단 확인은 한번 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whitehat 71.***.58.193

      리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