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각하 LA 방문중 횡설수설

  • #101089
    한국인 71.***.183.61 3381

    지금 주식사면 1년안에 부자 된다고 하면서 지금의 금융위기는 우리 생애 한 번 올까 말까 하는 위기라면 뭐하자는 얘기인가?
    한국만 1년내에 극복한다…그러니 주식투기해라…도당췌….

    李대통령 “지금 주식사면 1년안에 부자돼”

    [머니투데이 LA=송기용기자]LA를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각) “지금은 주식을 팔 때가 아니라 살 때”라면서 “지금 주식을 사면 최소한 1년내에 부자가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현지 동포간담회에서 “한국의 주가가 많이 떨어졌는데, 주가가 최저일 때 세계 여러나라가 마찬가지로 1년 내에 다 회복이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외환위기 때 워싱턴에 잠깐 있었는데 그 때 한국가서 주식사고 부동산 사고 해서 큰 부자가 된 사람을 봤다. 자기 이익이지만 어려울 때 사주는 것도 하나의 좋은 일이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그렇다고 사라는 이야기는 아니고 원칙이 그렇다는 것”이라는 전제를 깔았지만 주가가 바닥이라는 인식을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이 대통령의 주식관련 언급은 금융위기가 본격화하기 시작한 지난 9월 17일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나는 직접투자가 불가능하지만 간접투자 상품(펀드)이라도 사겠다”고 한 것과 지난달 30일 언론사 경제부장단 오찬에서 “분명한 것은 지금은 주식을 살 때”라고 말한 데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 대통령은 또 우리 수출이 급격히 감소할 가능성도 거론했다. 이 대통령은 “지금은 한국이 아무리 잘해도 물건을 내다 팔 수 없다”며 “그래서 내년이 되면 정말 어려워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가 노력해도 미국이 어렵고 유럽이 어렵고 일본이 어렵다. 전부 마이너스 성장 한다”며 “그렇게 되면 수출 의존도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대한민국은 아무리 재주가 있더라도 (수출을)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번 금융위기를 ‘우리 생애 한 번 올까 말까 한 세계적 위기’라고 표현하면서도 “어느 땐가는 해결이 될 것이다. 빠른 나라는 빨리, 늦은 나라는 늦게 되겠지만 그래도 3년 이상 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 조오빠오빠 74.***.219.43

      암튼 이쉑히는 난놈은 난놈이야.
      국제적으루 사기를칠려구 그러나..?
      그런데 문제는 신문기자들이 더 더러운종자들이야.
      명바기 주둥이에 나온 무슨말이든 기사로 올리는것을보면.~!

    • 장군 72.***.193.244

      입에서 나오는 말이란게 몽땅 구라…
      구라쟁이….. 이제 누가 믿니?
      한치의 가치도 없는 말들…

    • 누가… 72.***.208.145

      이명박을 탄핵하면 1년만에 부자돼… 그렇다고 탄핵하라는 이야기는 아니고 원칙이 그렇다는 것.
      다른 사이트에서 누가 올린 댓글…

    • 그게아니라 76.***.19.79

      지금 탄핵하면 1년안에 선진국된다.
      그렇다고 탄핵하라는 이야기는 아니고 원칙이 그렇다는 것

    • 1122 68.***.71.104

      이명박 암살하면 국민들은 1년안에 부자돼.. 그렇다고 죽이라는 이야기는 아니고 원칙이 그렇다는 것..

    • 한국인 71.***.183.61

      뉴스를 다시 보니, 청와대의 해명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오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