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력서 작성시 회사를 여러번 옮긴 경우

  • #154109
    md 192.***.94.106 3930

    본의 아니게 회사를 여러번 옮기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병역특례로 중소기업부터 시작해서, 스타트업 포함해서 여러번 회사를 옮기게 되었습니다. 12년 경력중에 2년 넘게 근무한 곳은 딱 두곳 뿐인데요.. 임베디드 로우레벨을 하다보니 제품은 거의 통신 관련한 시스템 또는 단말기 쪽입니다. 제품은 다양해도 로우레벨은 비슷한 구조인데요..
    궁금한것은 이력서 작성시에 이것을 뭉뚱그려서 넣어도 될까요? 대략 두세개 정도로 압축을 해도 될까요…

    • duke 71.***.40.36

      이력서는 ‘포장’ 입니다.

      내세울것을 먼저 보이게 쓰는 것이 요령이겠지요. 없는 경력을 거짓으로 적는 일만 아니면 말입니다.
      12년 경력이 받아들여질 포지션이 아니면(사실 임베디드 하드웨어,펌웨어 12년 경력이면, 상당히 높은 연봉선 이어야 합니다만..), 최근 경력으로 압축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만, 경력상 비워진 기간이 있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가능한, 일하지 않고 있던 기간이 없는 것이 좋겠지요.

      하다못해, 어디회사 2년근무.(회사 망함) 다른회사 1년 3개월 근무(회사망함) 이라도 본인의 업무능력이 모자라서 해고된 것이 아니면 별일은 아닙니다.

      해고된 것이 아니고, 회사가 망했다고 사실대로 적어 버리세요(리퍼런스도 못하는 상황이네요)

      반대의 예로, 이름만 대면 알만한 회사로 뒤범벅인데, 경력은 거의 20년, 그런데? 한군데 최장 근무가 1년반..?? 이러면 그냥 이력서로 알아보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