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설…고함…‘일심회’ 첫 공판 파행

  • #98858
    Liberty 148.***.159.24 2606

    남한의 진보적(?) 지식인(?)들 및 미국서 활동중 친북세력은 그 날이오면 죄없이 핍박받았던 북한 주민들에게 할 말이 없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탄핵에 거부권을 행사했던 법조인들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

    욕설…고함…‘일심회’ 첫 공판 파행

    장민호(미국명 마이클 장·44) 씨 등 간첩 혐의로 구속 기소된 ‘일심회’ 사건 피고인 5명에 대한 21일 첫 공판이 방청객의 법정 소란으로 파행을 빚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5부(부장판사 김동오) 심리로 이날 공판이 열린 417호 법정은 100여 명의 민주노동당 지지자와 피고인들의 친지 등으로 가득 찼다.

    이들은 피고인들이 한 명씩 법정에 들어설 때마다 박수를 쳤고, 장 씨 등 5명이 차례로 모두발언을 끝낼 때에도 박수와 함께 고성을 질렀다.

    재판장인 김 부장판사는 그때마다 자제를 요청했다. 그러나 이들은 개의치 않았고 마지막으로 최기영(39) 민노당 사무부총장이 모두발언을 마치고 퇴정할 때 김 부장판사는 방청석에서 고함을 지른 서모(32) 씨에 대해 감치명령을 내렸다.

    이에 방청석에서는 재판부와 검찰을 향한 원색적인 욕설과 고함이 쏟아졌다.

    방청객들은 극도로 흥분한 채 “5공(화국) 파쇼 재판이냐”, “야, 이 ×××, 미제 앞잡이야”, “이건 민노당에 대한 탄압, 테러야”, “검사 이 개×× 두고 보자. 민중의 피를 빨아먹는 쓰레기 같은 자식들”이라고 고함을 질렀다.

    재판부는 황급히 휴정을 선포하고 법정을 빠져나갔으나 방청객들은 “서 씨를 내놓으라”고 소리쳤다. 20여 분 후 다시 입정한 재판부는 “재판에 영향을 미치는 행동은 좋지 않다. 감치명령은 없던 일로 하겠다”며 서 씨를 풀어주고 3시간 만에 공판을 마쳤다.

    이날 공판에서 피고인들은 한결같이 국가보안법 폐지를 주장하며 혐의를 대부분 부인했다.

    일심회 총책으로 구속기소된 장 씨는 “간첩 교육을 받은 적 없고 통일운동을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20여 쪽이 넘는 글을 준비해 온 이정훈(43) 씨는 “이번 사건은 사이비, 짝퉁 간첩사건으로 규정한다”고, 최 사무부총장은 “이번 사건은 수구 보수진영의 정권 탈환을 위한 공작”이라고 주장했다.

    조용우 기자 woogija@donga.com

    • ByteClub 69.***.230.41

      옛다 관심 한개…

    • 허허.. 76.***.169.143

      리버티님 또 간만에 납셨네. 핍박 받는 북한 주민을 그렇게 걱정하시는 분이 남한 주민 핍박하던 박통이나 전통 시절에는 어떻게 그렇게 조용히 사실수 있으셨는지 궁금하네요. 그때는 정의에 관심이 없으셨나? 아니면 무서우셨나?

    • 허허 125.***.249.194

      난 핍박 받지 않았는데, 댁은 받았나봐요? 부모님께 듣기로 말 안듣고 공부 안하고 뺀질 거리는 류시민 같은 386 놈들만 조진걸로 알고 있는데???? 무서웠나보지 넌? 허허..

    • 허허.. 76.***.169.143

      웬만하면 독해력좀 기르고 까부시죠. 제가 언제 님이 핍박 받았다고 했수? 남 핍박 받는거 어떻게 보고만 계시냐고 했지.근데 부모님이 386만 조졌다고 가르치시던가요? 그러면 그시절 살아보지도 못한 애송이란 얘기니 핍박을 받았을리가 있나. 웬만하면 애들은 가서 스타나 하세용. 이런데서 헛소리 하지 말고.

    • 허허 125.***.249.194

      나이 나보다 더 들은놈이 시국 해독력은 나보다 떨어지냐? 꼭 너처럼 정신 나도록 맞아봐야 이해가 되나보지? 그러니깐 임마 넌 집에서 스타나 하면서 병든영혼이 되어 가는거야. 나이로 내 위에 군림하고 싶냐? 그러면 책좀 더 읽고 머리로 내 위에 군림해라. 나? 19세 건전한 사고를 가진 대한민국 청년이다. 앞뒤도 안맞고 근본도 없는 5%가 뺄갱이가 주둥이만 살았냐? 왜 뺄갱이라 해서 열받냐? 뺄갱이 뺄갱이라 하지 뭐라고 하냐? 정동영이가 한말처럼 나이처먹었음 집구석에서 쳐박혀 있지 그러냐? 열받냐? 댓글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