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E 메일을 읽어보면 건강검진 유효기간이 지났다고 다시 검사받아서 보내라고 적혀있더라구요..
근데 내용 보니까 5/20/22 이후 Hepatitis B 백신을 받아아 한다고 적혀 있더라구요.
내일 병원가서 담당 의사가 받으라고 하면 받고 아무 말 없으면 안 받아도 되는 건지.. 궁금해서요.
괜히 안 받았다가 RFE 다시 받을까봐 그냥 맞는 게 낫다고 생각은 드는데..
꼭 맞아야 겠죠? 이제 저두 곧 끝이 보이는 거 같아 너무 좋네요..
우선일자 비슷해서 알려드려요. 피검사 받으신 후 B형 간염 항체 수치가 높으면 안 맞아도 되는데, 낮으면 맞아야 합니다. 저희 경우는 남편은 높아서 안 맞았는데, 저는 낮아서 맞았어요. 보통 간염 주사는2회 접종, 혹은 3회 접종인데 병원이 아닌 일반 약국에서는 거의 2회 접종이고 1회 접종만 해도 서류를 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맞으셨다면 항체 수치가 높을 거에요. 피검사 받으신 후 의사 샘에게 여쭤보세요. 그리고 위의 분도 말씀하셨지만 polio(소아마비 백신)도 필수가 되었습니다. COVID도 1년 이내에 맞은 적이 없다면 다시 맞으셔야 하고요. 의사 샘께서 잘 안내해주실 거에요. (저는 매일 하나씩 사흘 동안 주사를 맞았습니다. ㅠㅠ)
저희는 우선일자가 2020년 12월 1일이었는데, 문호 열리자마자 7월 말에 건강검진표 유효기간 지났다고 다시 내라고 편지 왔어요. 8월 가기 전에 보내야 할 거 같아서 사나흘 안에 검사하고 주사 맞고 해서 8월 초에 보냈는데, 딱 일주일만에 영주권 승인났습니다. 고지가 바로 앞이니 8월 안에 빨리 해서 보내세요. 잘 되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