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가 몰 씨에나 혹은 오디세이 구입방법 문의(-_-);;

  • #16073
    미니밴 사고파 76.***.104.48 6875

    안녕하세요.
    올초에 산호세에 이사와서 거의 매일 야근하고 있네요. 와이프에게 미안하구요.
    다름아니라 와이프와 애기들이 타고 다닐 미니밴을 구하고 있습니다.

    예산 $20,000이내 / 중고 / 2006년 이후 / 최소 한쪽문 이상 자동문/ 7만 마일 이하 / 씨에나 혹은 오딧세이 / 1인 소유 / 클린타이틀 / 무사고차량
    을 보고 있는 중입니다.

    구입방법 1) CPO 구입  -> 근데 이건 LA근처에는 맞는 가격대가 나오는데 집근처에는 없네요. (참고로 집은 산호세 근방) 하루 시간내서 갈까도 생각중인데 막상 가서 맘에 안들면 골치아파서요…

    구입방법 2) 메이커 샵에서 딜러에게 구입 후 워런티 구입 : 의외로 차가 많지 않더라구요. 예를들면 씨에나를 사고싶으면 토요타 중고샵에서 산 후 거기에서만 토요타 워런티를 살 수 있는 거죠?

    구입방법 3) 소형 딜러샵 구매 후 워런티 구매(?) – 이거 권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서.. 조금 꺼려집니다.

    구입방법 4) Craigslist나 한인 사이트에서 구입 후 메카닉 점검.. 되도록이면 워런티도 같이 살것 – 근데 이건 물건이 아예 없네요.

    혹시 더 나은 방법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아내와 아이들이 타고 다닐거라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제가 출장이 잦은 편이라 혹시라도 문제 생기면 난감해서요.

    그럼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답변기다리겠습니다.

    꾸우벅

    • 지나가다 66.***.225.244

      2006년 이전은 혹시 2006년 이후를 말씀하시는게 아닌가 싶네요. 2006년 이전이면 딜러에서 CPO는 거의 없을 듯 한데요. 말씀하시는 조건을 충족하려면 1, 2번이 나을 듯 합니다. 3, 4 번은 개인적으로 비추입니다. 특히 개인에게 사는 경우 생각보다 원하시는 조건의 차를 사려면 시간을 많이 투자하셔야 할 겁니다.

      kbb나 autotrader 등등의 사이트를 보면 CPO 혹은 딜러에서 파는, 원하시는 사양의 시에나, 오디세이가 좀 보이던데요. (여기는 남캘리) 샌프란/산호세하고 시세가 다른가요? 가서 속는 경우를 감안하더라도 5,6 군데 이상을 발견하시면한번 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1 76.***.104.48

      답변감사합니다. 2006년 이후 입니다. 수정

    • 후방조심.. 149.***.6.51

      요새 나온거면 모르겠지만 2010 (포함) 전에 나온 시에나는 IIHS 후방 충돌 점수 poor 나왔슴다.
      http://www.iihs.org/ratings/head_restraints/headrestraints.aspx?toyota

      아이들 탈 차이면 여기 부터 확인 해 보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그 예산이시면 차라리 1-2 년 된 세도나가 더 낫지 싶은데요.

      • 후방충돌 207.***.132.29

        후방충돌 테스트는 좀 트리키합니다.

        결론부터 얘기하면 후방충돌 테스트 신경쓰시는 분들은 가죽시트하면 절대 안되고, 얘들은 완벽하게 검증된 카싯없이 차에 태우면 안되고 (부스터 절대 안됨), 어른은 완벽한 자세로 더미처럼 앉아야합니다.

        후방 충돌 테스트의 1단계 결과는 성인-크기의 더미를 의자에 앉히고 머리와 헤드레스트와의 거리만으로 Good/Poor를 판정합니다. 본인이 표준 더미와 사이즈가 틀리거나 앉는 방법이 틀리면 말짱 헛것입니다. 애들은 얘기 안 해도 되겠지요. 이때 헤드레스트가 단계적으로 맞추는 방식은 높이를 최적위치에 맞추지만 구형시에나처럼 연속적으로 높이를 맞추는 의자는 그냥합니다.(당근 구형 시에나는 Poor판정받습니다.)

        2단계는 더미를 의자에 앉히고 의자만을 움직여서 센서의 충격량을 측정합니다. 차량을 충돌시키지 않습니다.

        모든 차량의 후방충돌 결과를 보시면 알겠지만, 똑같은 차/똑같은 모양의 의자에서 가죽시트를 따로 측정한 차량은 가죽시트의 안전도가 나쁘게 나온 경우 많습니다. 가죽시트는 미끄러워서 충돌시에 조금이지만 더 많은 부상을 입습니다. 최근에는 가주시트를 따로 시험한 결과를 내지 않더군요.(개인적으로 불리한 것을 숨기는 마케팅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싼거 팔아야 하므로.)

        제 기억은 1년전 시험 방식이므로 최근에 바뀌었을 수도 있습니다만, 08년09년 차량의 시험에는 적용된 방식입니다.

    • 안전이란 138.***.113.48

      이곳에서 미니밴 구입에 대한 글을 검색하다보면 시에나 후방 충돌 점수 때문에 사면 좋지 않다는 글을 종종 보는데요, 저는 이 점수가 그렇게까지 중요할까 싶습니다. 표를 보면 많은 종류의 차가 어떤 충돌 테스트에서는 poor를 받는데 그래서 사지 않는다면 정말 별로 살 차가 없지 않을까요?

      기본적으로 더미 올려놓고 하는 충돌 테스트가 정말 실제의 안전도를 얼마나 대표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충돌테스트 말고 정말로 시에나 탑승자가 더 사고시 다치거나 죽는 확률이 높다는 통계라도 있는지 궁금하네요.

      차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어떤 차는 어떤 점이 더 좋고 다른 차는 다른 점이 더 좋고 할 수 밖에 없는데 하필이면 비교대상이 시에나와 세도나라는 점도 재미있습니다. 품질(내구성) 면에서 최고의평을 받는 시에나와 최악의 평을 받는 세도나를 두고서 시에나의 전반적 충돌 안전성도 아니고 후방 충돌 하나가 poor 라서 세도나가 좋다는 선택은 저로서는 좀 이해하기 힘드네요. 예를 들어 그웹사이트의 안전도 평가 중에서 시에나의 전반적인 평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iihs.org/ratings/ratingsbyseries.aspx?id=422

      제가 보기에 시에나는 충분히 안전한 차입니다. 참고로 저는 시에나를 가지고 있지도 않고 도요타에서 일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 안전이란 138.***.113.48

      게다가 1,2년 된 세도나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렌트카로 쓰여진 차일 가능성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렌트카로 쓰여진 차가 다 안좋다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저는 아무래도 꺼리게 되더군요. 제가 잘못 생각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1,2 년된 세도나를 개인 거래에서 깨끗한 물건을 구하신다면 중고차 가격이 매우 낮기 때문에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세도나의 경우 10만마일 워런티도 있고 해서 신차로 구입한 분들이 오래 쓰려고 하지 깨끗이 쓰다가 1,2년 만에 팔 가능성은 별로 높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 원래 생각대로 시에나나 오디세이 몇년 안된 깨끗한 중고를 조금 비싸도 CPO 나 딜러 차로 구입하시거나, 세도나를 생각하신다면 새차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 세도나 새차가격이 예산인 2만불을 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시에나, 오디세이 보다는 한참 낮으니까요. 이런 경우 5천불 이상 예산 오버가 됩니다만.

    • 70.***.225.152

      어제 8년식 원오너 5만마일 시에나 풀옵 차가 올라왔는데 16800달러
      여긴 달라스라서 에겅 아쉽네요 ~~~~

    • 정답 158.***.10.101

      세도나의 신뢰도가 평균이하인데 별로 비추.
      마일리지도 좋지않구요. 잔고장 상당히 많다는 불평들 – forum에서 많이 볼수 있습니다

    • 맘대로 65.***.71.5

      2006 년 이후 모델이면 세도나가 가격대 성능비 생각하면 더 낫고요. 시에나 가격 거품이 너무 큰 차임에는 틀림없습니다. edmund 같은 포럼 주욱 읽어 보면 잔고장 많고 불평 많은 건 시에나랑 오디시도 마찬가지로 보입니다.

      IIHS 안전도 싫험도 실험 자체가 특정 브랜드에 바이어스 되어서 잘못된 실험은 아니라고 봅니다. 더미, 목받이, 시트 재질…. 핑계라고 보기엔 불안한 팩터가 넘 많아요. 다른 미니밴은 그런 문제가 왜 없었을까요. 실험의 오류를 지적한다고 하신 글 조차도 차의 오류를 많이 나열해버린듯 보여요. 기부 받아서 실험하는거도 아니고 지들이 직접 차 구매해서 생돈 버려가면서 그렇게 허술하게 데이타 내보내지 않는 거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사용자들이 브랜드 마케팅에 눈가려져서 이 결과 참고해서 구매 하는 경우도 드물게 보입니다. 불리한 결과를 세상에 알리고 싶어 하는 자동차 회사도 없고 자기차 불안한 차라는데 좋게 볼 사람도 없습니다.

      미니밴이 사용자 층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세단이나 suv에 비해 차종이 별로 다양해 보이지 않습니다. 마일리지도 전부다 비슷하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수치상으로 세단에 비하면 전부다 확실히 않좋구요. 세도나라 혹은 시에나라 더 나쁘거나 하진 않습니다. 위에 어느 분 지적하신대로 오천 정도 더 쓰시고 세도나 새차 하심이 좋을 듯 보입니다.

    • 지나가다 71.***.46.160

      글쎄요. 씨에나 오디세이 다좋은차 맞죠. 그냥 제얘긴데 전 니싼 퀘스트몰고 있어요. 이제 7년반에 10만 막 넘기 시작했는데 제가 본(몰아 본) 다른차보다 상태가 훨씬 좋네요. 물론 아무런 (3만/5만/…)써비스 안보고 동네 가게에서 잔잔한 소모품만 갈았읍니다. 싸고 좋은차 사려면 한번 생각해 보는것도… 언젠가 야후에서 사지말아야 할 중고차 리스트에 뽑혔는데… 하여간 전 제가 산 차중에서 제일 만족한 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