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이오주에서 한 번도 살아보지 않았는데, 컬럼버스나 그 인근에 싱글 여자가 교외로 출퇴근하며 살기 좋은 동네가 어디 있을까요? 저는 대도시 주변으로만 살아서 교외에 터 잡는 건 체질 상 맞지 않는 것 같아서요. 그외에도 오하이오 컬럼버스에 대한 생활 정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콜럼버스 다운타운에 직장이 있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립니다. 대체로 북부와 서부가 좋고, 남부와 동부는 비추입니다.
315번 도로와 33번 도로 사이에 있는 suburb가 안전하고 살기 좋습니다. 다운타운에서 시작해서 북쪽으로 올라가면서 Grandview Heights, Upper Arlington, Northwest Columbus 등 아주 좋은 지역입니다. 더 북쪽으론 Dublin, Powell, 더 서쪽으론 Hillard도 좋지만 다운타운에 출퇴근하긴 멀 겁니다.
다운타운에서 315번 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올라가다 동쪽에 있는 Clintonville과 Worthington도 안전하고 좋구요.
동북쪽으로는 Gahanna가 좋습니다. 동북쪽으로 훨씬 외각 지역인 (270번 도로 바깥) Westerville과 New Albany도 매우 좋은 곳이지만 콜럼버스 다운타운에서 너무 멀어요.
위에 좋은 정보들 많네요. 곁들여서,
1. 회사가 다운타운 쪽이시면, 그 쪽이랑 캠퍼스주변은 밤에 많이 위험해요. 흑인 마약상들 많고, 차유리깨는 도난사고, 총기사고도 심심치않게 일어나고, 최근 콘도 새롭게 많이 진거 같은데, 다운타운 가까운 곳은 피하시고.
2. 한겨울합니다. 차가 얼어서 시동이 안걸린다던가, 눈에 파뭍친다던가, 실내 개라지있는 아파트/콘도로 알아보셔요 (집값, 아파트피는 싼편).
3. 어지간한 큰 쇼핑센터들도 있고, 크고 작은 한인 마켓이 있지만, 한인이 적다보니 한인미용실 거의 없고, 전 대만 미용실갔어요. 일본타운?마켓촌이 작게 있었는데 아직도 있는지 몰겠네요.
4. 한인교회 몇군데 (주로 북쪽), 캠퍼스타운에 학생들이 워낙 많다보니.
5. 미국(독일계열) 사람들이 많고, 나이스한편이예요.
답변 주신 분들 다들 감사합니다! 아직 동네 지명들 익숙하지 않아서 찾아봐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저는 다운타운 출근은 아니고 컬럼버스 교외 쪽으로 출퇴근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너무 시골스러운 곳은 제가 힘들 것 같아서 그래도 도시로 거주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