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샐을 다 밟아도 차가 잘안나가는 것은?

  • #12101
    궁굼이 208.***.221.146 7436

    4×4 SUV 비머 인데여, 얼마전 스파클링 플러그 갈았고요 (십 만마일)
    정비소 에서 딜러꺼( 독일산 개당 $27) 넣어 준다고 했는데 , $9 달러 짜리 일째 넣었더라고요. 엔진 오일갈았고요 에어필터 갈았고요 , 쿨런드 카본 필터 갈았고요 ….근대 문제는 하이웨이에서나 약간 오르막 길에서 엑셀을 끝 까지 다 밟아도 차가 안나가는 것 같은데 ..,,, 어떤 증상인지 …. 전문가님 들 께 조언 을 구합니다 ..또 최근에 서있다가 좌회전하는 데 차가 엔진이 꺼저 버렀습니다..첨 엔 당황 하고 황당 했는데 ….기어를 팍킹에다가 놓쿠 엔진을 크고 다시 키니 시동이 걸렀는데 …. 십만마일 인데 엔진이 맛 이 간걸까요 ,… 아님 점화 풀러 그 문제 인가요 ???

    • bk 208.***.90.51

      시동꺼짐현상에는 점화플러그,코일,케이블 점검을 먼저해보시길바랍니다. 어떤제품을 장착하셨는지 모르겠으나 메이커가 권장하는 열가에 맞추는게 좋습니다. 점화팁이 이리듐,백금등의 소재가 사용되긴하는데, 사실 점화력과는 무관하고, 얼마나 오래가는지가 달라집니다.
      제 경험상 bosch 4극 접지플러그가 상당히 문제를 일으켜 바로교체하였습니다.

      차가 잘안나가는 현상은 스로틀, 에어플로우센서, 인테이크, 인젝터, 심지어는 엔진오일까지 영향이있을정도로 광범위한 분야입니다.
      센터가셔서 ecu에 센서한번 물려보시면 답이나올겁니다.

      아무런 문제없이 타시다가 점화플러그 교환후 그러한 현상을 느끼신다면, 조심스런 추측으로 점화플러그문제로 인한 실린더중 하나가 미스파이어링이 나는것같습니다.
      센터가셔서 센서한번 돌려보시길 권합니다.

    • 아시에 114.***.211.237

      아무리 호환품이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호환이 안 되는 제품이 있기도 합니다. 가급적 메뉴얼이나 딜러쉽(혹은 OE제품이나 규격제품)에서 추천하는 제품을 쓰시는 편이 가장 좋습니다.

      시동 꺼짐 문제는 점화플러그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회전시에 엔진힘을 끌어쓰는 파워스티어링 펌프를 구동하기 위해 공기흡입량을 ISA(아이들 스피드 액츄레이터) 등에서 보정해서 공급하기도 합니다만 타이밍이 엇갈리거나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게 되면 시동이 꺼지기도 하지요.

      가끔 인테이크 관이 찢어져 그런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주름을 잘 확인해보시구요..

      우선 정비를 받은 정비소에 찾아가 증상을 설명하고 점검을 다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