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서 음식 다먹은후에 파리몇마리 넣고 댓글테러한다고 음식값 돌려달라는 얘기들은 간혹 들었는데, 에어비앤비 하면서 이런상황은 또 처음이네요.
특정인종 욕하고 싶진 않지만 이번에 고객이 (15명) Check in 후 5시간후 화장실이 막혔다고 해서 그날밤 snake 로 수리했으나 다음날 다른 화장실까지 막힘. 3개중 2개가 하루 막히고 (완전 막힌건 아니고 Slow drain). Drain pipe 에 각종 클리닝 wipe 와 Kitchen towel 등 20-30개 제거. Pipe camera inspection 후 Hydro jet 으로 청소해서 해결. 3일 숙박중 1일 1개 화장실 1일 2개 화장실 쓰는데 불편. 이정도면 20-30% 돌려주면서 미안하다고 하면 대부분 이해하는데 $500 제시했더니 어이 없어하면서 full refund ($3000) 를 요구하네요. 15명이서 수영장, AC, 히팅, 라이트등 하루 100kw 가 넘는 전기를 maximize 로 쓰고 엄청 즐겁게 노는 걸 봤는데, 아래와 같은 이유로 전체 환불하든지 아니면 리뷰 테러한다고 햡박하네요. 개인 비지니스는 참 돈벌기 힘들어요
1) 임신부가 Sewer 냄새때문에 아기의 건강이 우려됨
2) 15명이 화장실 한개 사용으로 제시간에 사용을 봇해 욱체적/정신적인 Damage 가 있음
3) Heath 문제로 소송안하는걸 다행으로 알아라말도 안된다고 논쟁을 벌이다 큰 소리까지 내가며 고객과 싸우게 되었어요. 조그마한 문제 하나라도 잡으면 어떻게든 뜯어먹으려는 사람들이 간혹 있는데 정말 이번 건 좀 오버가 아닌가요 ? 여러분이라면 이런상황이면 호스트한데 얼마를 요구하겠어요 ?
숙박비: $3,000, (3일) 이용고객 15명, 화장실 3개중 1-2개를 일간 사용못함, Sewer overflow 로 냄새남, 더러운것 샤워기물뿌려 치워야 했음, 3일동안 밖에도 안나가고 AC full 가동, 수영장 full가동, Spa heating, Full staying (불편하면 나가라고 했지만 갈데없다고 안나감).
불편함을 돈으로 계산하면 얼마면 되겠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