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가 되고 싶은 영주권자입니다.

  • #98572
    미래약사 24.***.96.207 3435

    팜디를 가려고 생각중인데, 텍사스에서, 정보가 많이 부족하네요

    주위에 물어볼만한 사람도 마땅히 없고,

    미국에서 약사하시는분들의 홈피나 모임같은거 없나요?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 bestway 128.***.151.60

      <a href=http://ny.joongangusa.com/Asp/Article.asp?sv=ny&src=opn&cont=&typ=1&aid=20060706164812100100
      target=_blank>http://ny.joongangusa.com/Asp/Article.asp?sv=ny&src=opn&cont=&typ=1&aid=20060706164812100100

      미국에는 모두 83개의 약학대학이 있습니다. 그 중 사립학교가 27개 주립학교가 56개입니다. 동부에 위치한 대표적인 약학 대학은 Albany College of Pharmacy (NY) Univ of Buffalo (NY) Rutgers 주립대(NJ) Temple Univ(PA) USP(Univ of the Sciences in Philadelphia PA) 등입니다. 뉴욕주에는 4개 뉴저지주에는 1개 펜실베이니아에는 6개의 약학대학이 있습니다. 아이비리그는 약학대학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약학대학을 졸업하면 Pharm. D.(Doctor of Pharmacy)라는 약학 박사학위를 받습니다. 미국에서 약사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Pharm. D.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주정부의 약사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약학대학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최소 2년 이상의 학부 과정을 마쳐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3년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꼭 학부를 졸업하고 약학 대학에 지원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등학교에서 바로 약학대학을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0-6’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예비약학과정(pre-pharmacy)을 2년 동안 끝내고 바로 전문약학과정(professional-pharmacy) 4년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0-6’ 프로그램과 흡사한 ‘early assurance’ 프로그램은 학부 2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경우 전문약학과정 입학혜택을 줍니다. ‘0-6’ 프로그램과의 차이점은 전문약학과정에 들어갈 때 편입(transfer) 학생으로 간주된다는 점입니다. 27개의 대학이 상기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고등학생으로 ‘0-6’ 또는 ‘early assurance’를 통해서 약학대학에 입학하고자 한다면 무엇보다 수학 및 과학 과목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생물학 화학 물리 등은 실험과 함께 4년 동안 꾸준히 들으십시오. AP 또는 IB 수학 또는 과학 과목을 듣는다면 보다 유리합니다. 일반 대학입시와 마찬가지로 GPA SAT 또는 ACT 인터뷰 선생님의 추천서 에세이는 기본입니다.

      ‘0-6’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일반 대학에 지원한 후 2~3년 후에 약학대학에 지원할 계획이라면 대학 1 2학년 때 약학 대학에서 요구하는 과목을 들어야 됩니다. 또한 PCAT(Pharmacy College Admissions Test)를 응시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SAT나 ACT성적을 PCAT과 함께 제출하기도 합니다. PCAT 시험은 영어(Verbal Ability) 생물학(Biology) 읽기(Reading Comprehension) 수학(Quantitative Ability)과 화학(Chemistry)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년에 3번 시험이 있습니다. 자녀가 약사에 꿈을 갖고 있다면 ‘0-6’ 프로그램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전문인으로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미래약사 24.***.96.207

      긴 답변 감사드립니다. 전 학부에서 공부중인데 일단 프리팜디부터 마쳐야 되겠네요. 근데 약사도 학벌을 따지나요? 약사가 많이부족해서 졸업도 하기전에 멀티오퍼가 온다는데…어디 학교를 나오든 졸업해도 취업은 어렵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