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01-1801:00:47 #3844139Zzz.. 67.***.37.109 1119
40대중반인데 미국에서 커리어체인지를 하고자 합니다. 과연 어떤게 좋을까 생각하다가 결국에는 skilledtrading 쪽으로 알아보는 중인데 Hvac 쪽 혹은 전기가 한국인들이 하기 괜찮다고 하더군요. 혹시 이업계에
종사하고 계신분있으시면 전반적이고 디테일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
HVAC 기술자면 패널 설치하고 전기선 연결하는 Field Engineer말씀하시는 건가요? 뭐 전기쪽 잘아시고 손재주가 있으시면 괜찮습니다. 사다리타고 above ceiling이나 지붕에도 많이 올라가야하고 사다리 들고다녀야되고 Trouble shooting이나 Conduit도 하셔야 할겁니다.
뭐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
한국이세요? 미국이세요? 미국이면 무슨 신분이세요?
-
한국인 HVAC 분들을 알고 있습니다. 뉴욕같이 Central HVAC이 없는 동부가 아니라 텍사스같이 항상 더운 곳에 수요가 많지요. 어차피 기술이 있어야하고 성실히 몸을 써서 돈을 버는 직종이라 열심히 하시면 자리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국에서 만약 기계공학 쪽을 하셨으면 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
이공계 공부했던 분이면 추천합니다. 물리나 과학 싫어하면 안하는 게 맞고요.
-
대부분 백인들이 시장을 꽉 잡고 있어서 아시안이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 하는 백인들과 인맥이 두텁지 않은 이상 성공하기 쉽지 않습니다. hvac 하는 사람들 많아요.
-
현 종사자입니다, 연락처 남겨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랄께요
-
HVAC 기술도 좋은 기술이기는 합니다만, 결국 Business입니다.
기술이 좋아도 손님이 없으면 소용이 없어요.HVAC기술도 배우셔야 겠지만, 장사 기술을 습득하는 것이 더 중요할수 있습니다.
-
스페니쉬 공부 하세요..
또,
한국서, 똑같은 일 오래 해보셨어야, 문 두드리기가 수월 하실텐데요.
타운 퍼밑 받으랴.. 고객 비위 맞추랴…
머리 좀 빠지 겠내요… -
퍼밋 받으려면 우선 5년이상 경력이 있는 상황에서 미스터 라이센스 시험 봐야되는데 원글님은 아직 그럴단계도 아니고 installation, service , maintenance 다 완전히 할줄알아야 개인 company도 차리죠 .. 일단 10년동안 field에서 경력 쌓고 생각해도 늦지 않을꺼 같아요.. 신생아 한테 마라톤 출전하자고 하는거 같아서 댓글 남깁니다
-
관련 지식과 경험이 없으면 조언을 삼가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현직 종사자 입니다.
40중반 나이에 기술학교 졸업하고 미국회사에서 PM테크니션으로 시작을 했구요.학창시절 과학/물리 이런거 못했어도 상관 없습니다.
HVAC시장은 해마다 커져나가고(심지어 Covid시기에도 시장성장) 이에 따라 관련 테크니션 분야도 수요가 늘어나는 중입니다.
HVAC 핵심요소중 냉매(Refrigerant)와 연료(전기/가스)가 환경이슈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정부 지원프로그램도 지속적으로 만들어지는 중입니다.
컨셉이 괜찮은 산업이라는 얘깁니다.40중반에 초심자로 시작할경우 적어도 4-5년간 감당할 재무체력만 있어야 합니다.
학교 1~2년 다닌후 취업해서 3년경력은 쌓아야 대충 감이잡히고 일좀한다 소리 듣게됩니다.
그전까지는 초심자 인건비 수준에서 벗어나기 어렵기 때문에 잘 생각해야 합니다.
이건 비단 HVAC에만 해당하는 소리가 아니라 중년에 커리어체인지 하려는 모든이들에게 해당이 되겠지요.댓글로써 많은 설명이 어렵지만 추가질문 남기면 또 답글 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