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엄마가 산타페타기..유모차 카시트 채우기

  • #14892
    애엄마 66.***.211.75 5370

    산타페를 사려는데요..
    애기를 키우고 있어요. 유모차나 카시트 등 유아관련 용품들
    차에 싣거나 애기 카시트에 애기 앉히거나 하는데 허리아프지 않으신가요?
    몸에 무리가있지는 않은지..친구들이 시에나 같은 van이 더 편할거라고 하는데요…
    산타페에 카시트 깔아주거나 혹은 유모차 트렁크에 올릴때 힘드나요?

    • 지나가다 69.***.174.107

      카시트는 이미 설치되어 있어서 별문제 없습니다. 유모차는 유모차 무게에 따라 본인이 힘들거나 쉽습니다. 가벼운거 사면 쉽다는 말이지요. 산타페는 세단보다는 편합니다만 미니밴 보단 불편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미니밴은 문이 옆으로 열려서 애를 태우는데 공간이 넓어서 좋고, 자동문 옵션을 달면 애를 안고 있는 상태에서 바로 카시트에 태울수 있어서 편합니다. 산타페랑 일반 세단 차량을 비교하면, 애를 태울때 허리를 굽히냐 아니냐 차이 입니다.

    • .. 63.***.156.129

      미니밴의 문이 옆으로 열리는 것이 엄청난 차이를 가져 오더군요. 주차장에서 차를 세웠을 때 바로 옆에 차가 있다면 일반차(세단, SUV)는 차 문이 옆으로 열지지 않아 아이를 카시트에 앉히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 지나다 64.***.152.131

      산타페와 같은 세단은 문을 활짝 열지 않으면 다시 차체쪽으로 닫히려고 하죠. 그래서 아기를 태울때 좀 신경이 쓰입니다. 밴 같은 경우는 문이 다시 닫힐 일이 없고 아기를 넣을 공간이 크기 때문에 훨씬 편합니다.

      산타페도 차체가 높아서 허리 굽힐 일은 없으니 세단 보다는 좋을 겁니다. 하지만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아이가 하나라면 산타페로 충분할 것 같고 둘 이상이면 밴으로 가시는 것이 좋죠.

    • 호랭이 161.***.73.98

      산타페 살 budget이면 세도나 구입할 수 있습니다. 2011 모델은 시에나, 오디세이보다 힘도 좋고 연비도 더 좋습니다.

      애가 있을 경우 미니밴 sliding door의 장점은 너무도 많습니다. 이 게시판을 검색해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윗분들도 잘 설명해 주셨고.

      허리가 안좋으신 것 같은데 허리를 굽혀야 할 상황에서는 무릅을 굽히세요. 그러면 허리에 힘이 덜 갑니다. 의학 전문가로서 드리는 조언입니다.

    • 98.***.88.89

      미니밴은 꼭 애가 많지 않아도 편하긴 하더군요.

      그 오토 슬라이딩, 혹은 한쪽은 오토가 아니더라도 슬라이딩 되는게 차체가 소형세단보다 좀 큰것을 아주 가볍게 카바해주더만요. 주차장 같은 면적이라도 문 열릴때 공간이 많이 필요치 않으니 적어도 내가 다른 차한테 피해입힐 일이 적어집니다. 물론 옆차가 나한테 피해를 줄 가능성은 언제나 있지만…

      또 아이가 있다보면 특히 어릴때는 애가 하나여도 애때문에 짐이 많아집니다. 애들 어릴때는 덩치큰 물건, 그렇다고 이삿짐 트럭 정도는 아닌 그런거 살 일이 많지요. 또 유모차 부피도 그렇고, 코스코 같은데서 분유, 기저귀 등을 상자채로 사올 일도 많구요.

      또 애들이 어리면 아무래도 부모님께서 오실 가능성도 많고 그러다보면 자릿수 많은 미니밴이 최고라고 생각됩니다. 가족계획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 미니밴이 당분간은 제일 유용한 아이템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교회다니시는 분들은 봉사를 아주 많이 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는것 정도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