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가 몇살때 IPod 을 사주는게 좋을까요?

  • #99861
    IPod 209.***.187.254 2384

    주위를 보면 IPod 없는 집이 없어 보이고, 10살이 넘어가면 거의 모든 애들이 IPod 을 가지고 있는것 처럼 보입니다.
    애들 사이에서는 IPod 이 유행이고, 없으면 이상하게 보이는가 봅니다.
    이제 3학년된 딸래미가 호시탐탐 IPod 을 언제 사주냐고 계속 물어봅니다.
    사주면 무슨 필요가 있겠냐고 여러차례 설명합니다.
    학교에서 못듣고, 숙제할때 못듣고, 과외활동할때 못듣고, 하루에 잘해야 1시간정도 일것이다고 얘기해도, 그 1시간을 위해서 사달라고 졸라댑니다.
    조르는 정도가 시간이 갈수록 강도도 강해지고, 안된다 하면 섭섭해 하는 정도도 점점 심해지는게…
    참 아빠 마음 흔들리게 합니다.
    IPod 이 게임도 할 수 있나요? 몰라서리…

    여기 들르시는 분들은 애들이 몇살때 IPod 사주셨나요?
    물론 공부에 방해되고 하는걸로 보면 안사주는게 최상일듯 싶은데, 왜 우리 어릴때도 Workman 들 다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까?
    피해갈 수는 없을것 같은데…

    의견들 주시기 바랍니다.

    • Quality 67.***.145.82

      Peer pressure를 스스로 극복하도록 도와줘야 할것 같습니다.
      저희 애도 3학년인데 아직 그 흔하디 흔한 gameboy 하나 없습니다.
      물론 다른집에 가면 xbox, playstation, nintendo wii
      없는 게임 없는집이 많더군요.
      그런집에 놀러가서 친구들이랑 게임할때 보면
      약간 안스럽긴합니다.
      하지만 옛날부터 이유를 확실히 설명해줬고
      이제 스스로 그 이유를 이해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간나면 혹은 차타고 멀리 갈땐
      항상 스스로 책을 챙깁니다.
      물론 이렇게 만드는데 많이 걸리고
      부모도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지나가다 12.***.148.19

      제 딸도 2학년인데 은근히 자기 친구가 생일선물로 받았다고 말하더군요.
      제 생각에는 3학년 정도면 하나 있어도 될것 같은데요.
      Quality님 말씀도 일리가 있습니다만, 물건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는지, 어떻게 시간을 활용해야하는지 알게하는것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저희도 어릴때 워크맨 다 가지고 있었고, 음악듣고, 이문세 별밤들으며 공부하지 않았습니까?

    • 원글 209.***.187.254

      원글입니다. 우선 Quality 님 대단하십니다. 저도 물론 그렇게 하고는 싶었는데, 인내심이 모자라기도 했고, 저도 예전에 라디오 들으면서 공부했고, (물론 집중은 잘 안됐겠죠..) 중학교때부터 게임에 푹빠져서 결국은 IT 쪽에 발을 들여놓기도 했는데요.. 예전생각하면 양심에 찔려서 애한테 수도승같이 생활하라고 얘길 못하겠더군요. 지나가다님 말씀대로 잘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줘야 할것 같습니다. 진짜로 3학년이면 하나 있어도 될까요? 쩝…

    • 163.***.56.240

      동네에 따라 다른가 봅니다. 전 큰애가 지금 9학년인데, 8학년때 사주었고 작은 애는 4학년인데 아직 그쪽으로 관심이 없습니다.
      대신.. 다른 엄청난 걸 원하지요..

    • 치즈 75.***.71.59

      킨더다니는 5살짜리 딸아이가 ipod 사달라고 졸라서 한참을 실갱이 했던 생각이 나네요. ^.^…

    • …. 70.***.204.120

      I have iPod Shuffle(old white one) and I let my 4 and 1/2 yrs old girl play with it.
      shuffle has not much things to mess it up and cheap.
      good enough for 4 1/2 yrs old girl.

    • canoz 24.***.252.204

      답변하기 늦었나 싶지만, 글 남깁니다.

      노래 선곡만 부모님이 해주시고 아이가 함부로 ITunes같은데서 음악 사는것을 쉽게 생각 하지만 않는다면 몇살에 갖든 상관 없을꺼 같습니다.

      다만 듣을 수 있는 시간같은거는 충분히 정해 주셔야 할듯 싶네요.

      Ipod를 사주시더라도, 아이들 청력 나뻐지지 않게 꼭 음량 한계 조절 해주세요.
      Ipod Nano이상부터 최대 볼륨을 정할 수 있습니다. 어릴때는 듣다가 주위에서 시끄러워지면, 귀를 음량에 맟추는게 아니라 음량을 높여서 듣습니다. 그렇게 듣다보면 적응은 돼지만, 귀는 나뻐지죠. 꼭 최대 음량 조절 해주세요.

      그리고, 다음은, Ipod사면 따라 나오는 Bundle 이어폰 쓰지 마세요. 특별히 나쁘고 좋다기 보다는 불편합니다. 소리도 많이 새어 나오고..

      원글님이 두루 두루 살펴 보시다가 음질 좋고 착용감 좋은 이어폰으로 사주세요.

      저도 Ipod를 두개 갖고 있지만, 음악 감상용이 아닌 운동용으로 쓰는 Ipod Shuffle만 번들 이어폰 쓰지.. 음악 감상용은 Headphone이나 Sony Ex씨리즈 같이 착용감 좋은거 씁니다.

    • swf 76.***.41.161

      워크맨세대로서 아이들에게 무조건 금욕(?)을 하라는것은 불만으로 이어질 가능서잉 높구요, 사달라구 조른다는것은 정말 원하기 때문아닐까요, 대신 사주면서 하루 몇시간이상 듣지않기로 약속하고 학교에 안가져가져가기로 약속하고 한다면 오히려 감성이라던가 또래 아이들과의 대화에 있어서도 좋을거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