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알바의 뿌리는?
== 크게 두가지. 첫째는 노노데모 이고 노노데모의 뿌리는 개독교인들. 둘째는 개날당 국민소통위원회.. (명칭만 위원이지 실상은 시급 알바.)2. 알바는 어떻게 이 작은 workingus.com 이라는 해외사이트 까지 흘러들어오게 되었나?
== missyusa.com을 통해 알게 됨.3. 알바의 목표는?
== 친노 이야기가 나오는 사이트에 가서 분탕질. 마구 잡이로 욕, 어이상실한 논쟁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말섞기가 싫어지게 함으로써 친노 이야기가 더 나오지 않도록 하는게 목표.4. 알바가 사용하는 아이디의 공통점은?
== 절대 자신의 identity가 노출될만한 아이디는 사용하지 않는다. 만일 그럴 경우 자신들이 어느 사이트에서 무엇을 하는지 사람들이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혀 identity 를 찾아볼수 없는 general한 아이디를 애용한다. ‘노사모’, ‘정신차리자’, 뇌빠박멸’ 이런 아이디를 보면 잘 알 수 있다. 아이디라고 할 수 없는 아이디를 사용한다는것.5. 알바의 논리는 어디가면 찾을 수 있나?
== 쌈 싸 먹은지 오래.6. 알바는 왜 논리를 쌈 싸먹었나?
== 필요없기 때문에.7. 알바와의 논쟁에서 왜 이길 수 없는가?
== 잘못된 질문임. 질문자의 생각과는 달리, 알바는 논쟁에서 이기는것에 관심없음. 다만 *분*탕*질로 사람들 *입*을 *닫*게 만드는게 목표임. 따라서 알바와의 대화에서 논리로 이길수도 이기려고 노력해도 안됨. 굳이 이기고 싶다면, 알바와 같은 수준으로 놀아줘야 함. (5살 아이하고 논쟁을 한다는게 말이 되는가?) 알바와 말장난이나 하면서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면 이길 수도 있음. 알바의 목표는 질문자의 입을 닫게 만드는 것이므로 무슨 말(말의 내용은 중요하지 않음)을 해서라도 입을 안 닫으면 이길 수 있다는 말.
혹은 알바의 글을 개무시 해도 효과가 있음.8. 알바는 왜 욕을 많이 사용하나?
== 말을 섞게 만들기 위해. 사람들이 알바의 글을 모두 무시해버리면 알바는 목적달성을 할 수 없음. 무슨 수를 써서라도 자신들과 말을 섞게 해야함. 따라서 가장 쉬운방법은 상대에게 저속한 욕을 퍼부음으로써 말려들게 하는 수법임. 따라서 차후 알바들과 댓글을 주고 받을때는 이런 사실을 명심하도록 해야함.9. 몇 안되는 한줌의 알바들이 어떻게 게시판을 점령할 수 있나?
== 간단한 산수만 해보면 알 수 있음. 일반인이 한 게시판에 하루에 2,3개 댓글을 단다고 볼때, 알바들은 10분만에 수십개 댓글을 달 수 있음. 이런 넘들이 두서너 마리가 하루종일 앉아서 게시판에 글올린다고 가정해보면 답은 쉽게 나옴.10. 알바가 할일이 없을때 하는 일은?
== 게시판 돌아다니면서 박정희, 전두환, 2MB 찬양글을 퍼나르거나 노무현, 진보, 공산주의 욕하는 글을 무작위로 퍼 올리는일.11. 가장 최근 알바 비상 총동원 령이 내려진 때는?
== 노무현 서거 하신날. 이 날 알바 출현빈도가 사상최대로 높아짐. 들리는 말로는 전시상황에 돌입한것 같았다고 함.12. 알바가 게시판에 출현하는 시점은?
== 게시판에 올라오는 친노 이야기의 빈도가 *위*험*수*준 을 넘어섰을때.13. 알바가 게시판을 떠나는 시점은?
== 게시판이 *평*정 되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