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라 TSX vs 폭스바겐 CC 중 뭐가 좋을 까요?

  • #14583
    wa 75.***.128.13 10515

    아큐라 TSX 와 폭스바겐 CC 중 여러분들 이라면 뭘 하세요.
    리싱 프로그램이 비슷해서 둘중 고민중인데요.
    고수님들 의견 주세요

    • bk 24.***.82.247

      무조건 티에스엑스

      모양은 씨씨가 이쁘다지만
      그래도 터보 200마력이랑
      자연흡기 200마력이랑은 운전하는 느낌이 다릅니다.

      관리하기도 티에스엑스가 훨씬 쉬울거에요.

    • ed 71.***.55.2

      I agree. TSX is really nice car. TSX’s quality is better than TL.

    • 67.***.223.66

      둘중에 한가지 차량을 추천하는건 자유지만.. 개인의 경험이나 객관적인 자료보다는 맹목적으로 무조건 이거죠.. 하는 식의 추천은 원글님한테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터보 200마력이랑 자연흡기 200마력이랑 운전하는 느낌이 다른건 사실이지만.. 사람마다 운전하는 스타일마다 또 틀립니다. 터보는 일반적으로 일정 rpm 이상 올라가면 같은 rpm 대의 자연흡기 엔진에 비해서 출력이 더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두 차량의 토크 곡선을 찾아보진 않았지만.. 일반적인 시내주행에서 피부로 느끼는 성능은 다른 조건이 같다고 가정했을때 터보 차량의 성능이 더 좋다고 느낄수도 있습니다.

      애큐라가 바보가 아닌 이상.. 그래도 가격대나 사이즈 하다못해 급이 확연히 틀린데 TSX를 TL보다 잘 만들리가 있을까요? 자동차 회사에서 아무리 상황이 안좋아도 꼭 지키는 불문율이 있습니다. 모델간 하극상은 하지 않는다. 멀리서 찾을것도 없고 TL 때문에 RL이 묻혀버린거만 보셔도 아실텐데요.. 그런 실수를 두번이나 할만큼 한가한 애큐라가 아닙니다.

      저는 두가지 차량중 어느 한가지도 소유한적이 없어서 직접적인 조언은 드릴수 없지만.. 자동차라는게 스펙이 어떻고 성능이 어떻게 암만 비교해봐도 말로 표현할수 없는 뭔가가 있기 마련입니다. 그것이 개인의 취향이던 주용도던 아님 뽀대던.. 일단 다른 결정을 하기전에 두가지 차량을 충분한 시간을 두고 시승해보시길 권합니다. 저도 6개월간 벼르고 벼르던 차를 시승해보고 헌신짝처럼 버리고 생각에도 없던 차를 구입한 경험이 있습니다.

      • bk 151.***.224.45

        터보차랑 자연흡기차랑 직접 비교해보시고 하는말씀인가요?
        마력이 같을때, 터보차보단 자연흡기가 훨씬 플랫토크를 그리고
        터빈이 활발히 움직이지 않는 0 토크 지점에서 터보차는 어쩔수없이
        자연흡기보단 딸립니다.

        터보와 자연흡기를 비교할때 흔히
        터보올라간 200마력이랑 자연흡기 180 마력짜리랑 많이 비교하고 비슷비슷하게 달리는데 같은 마력이면 볼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뭔가 잘못알고계시는데
        터보차의 롱기어비, 애큐라의 숏스트로크 엔진을 감안하면
        씨씨가 3천알피엠 가르킬때 애큐라는 벌써 7천정도 가있겠네요.
        그럼 결국 토크감은 비슷해지는거죠.

        그리고 한가지더 조언을 드리자면

        “둘중에 하나 골라주세요” 라는 질문에

        “시승해보시고 님이골르세요” 하는 대답은 글쓴이에게 도움이 되시리라 보시는지?

        다 시승해보고 고를꺼였으면 컨슈머리포트 이런거 다 망했겠네요.

        • 파삿오너 71.***.107.222

          토크는 자연흡기보단 터보챠져 엔진이 훨 플랫 합니다.
          파삿에 경우 2K ~ 6K까지는 거의 플랫하죠. 다른말로 하면 상용구간에서 최고에 토크를 사용할수 있다는것이구요..
          자연흡기가 우월하다는것은 6K rpm 도달했을때 얘기죠. 그런데 대부분 상용 구간이 2~4K니까.. 드래그뛸것 아니면 사용자체감상 터보챠져 엔진이 더 힘이 있어 보이는것이죠.

          반면에 터보는 터보렉이 있기때문에 초반 드래그시 좀 쳐지는 부분이 있을것이고.. 잔고장도 사실 좀 많은 편에 속하겠죠.

          집에 300마력짜리 자연흡기 엔진 SUV가 있는데 (물론 비교대상은 아닙니다만) 튀어나가는 재미는 파삿이 월등합니다.

          4년간 파삿몰면서 큰고장은 하나도 없었고 터보관련 2~3개정도 그리고 잡소리관련문제가 다 입니다.

      • ED 71.***.55.2

        TSX is Euro Accord. 99% made in Japan. But TL is not. Even Acura’s mechanic said TSX is less problem than TL.

    • wa 160.***.43.65

      여러 좋은 답글들 감사드립니다.

    • la 153.***.97.192

      파삿과 꽤 많이 공유하는 (맞나?) 아우디 터보 3년가까이 쓰는데, 고장날 꺼리가 터보가 더 많고 수리하려면 $$가 자연흡기보다 꽤 나가요.. 자연 흡입기를 고압고온으로 만들려면 당근 고장날 틈이 많을거라고 이해하네요 (더 자세한건 모름). 독일차 수리 비싼거까지 감안하시고.. 다행히 워런티로 해결했지만 워런티 없었다면.. 생각하기도 싫네여.

    • la 153.***.97.192

      그리고.. 큰건 아니지만 터보 쓰면 옥탄 91 & Full Synthetic Oil 써야함다.

    • NJ 69.***.144.43

      ed님 혹시 두 차를 다 몰아보셨는지 모르겠네요..
      현재 2008 TL을 몰고 있고 사정으로 tsx를 한달정도 몰아봤는데.. 결론은 절대 TSX안산다 였습니다. 어떤 문제가 TL에 있다고 말씀 하시는 지는 몰라도 운전해본사람이라면 절대 그런 소리 안나옵니다. tl에 자잔한 문제가 더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기본사양자체가 급이 틀립니다.

      freeway 달릴때 소음, 엔진 사운드, 6기통에소 뿜어져 나오는 파워, 내부 인터리어, tsx는 뉴 모델 이었음에도 내차를 빨리 돌려받고 싶다는 생각 밖에 안들던데요.. tl은 밟으면 밟는대로 나가는 반면 tsx는 소리만 요란하고, 안나갑니다. 이전모델보다는 소음이 많이 개선 되긴했지만..

      비교하실때는 남의 얘기를 듣기전에 차를 한번 몰아보시고 말씀 하시는게 좋겠네요..
      tsx사느니 절대 tl 삽니다.

    • cc 24.***.9.178

      운전 습관에 따라 느끼는 힘과 성능은 자연흡기랑 터보에 큰 차이가 있읍니다.
      평상시 얌전하게 차를 모시는 성격이시면 터보 차량이 저알피엠 상용 구간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되어 가속시 적은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런 이유로 요즘 많은 여성분 들이 조용하게 다듬어진 유럽산 디젤 엔진에 매력을 느끼는가 봅니다.
      그리고 tsx가 차량 외관크기에 비해 내부가 꽤 여유있긴 하지만 그래도 cc에 비해서는 많이 작습니다. 두대다 시승해 보시면 정말 다른 차구나 하고 느끼실 것입니다.
      어느 차가 좋다고 하는 것은 이경우 매우 주관적인 판단이 될것 같고 확실한것은 제가 타본 바로는 둘 다 참 잘 만든 차입니다.

    • 동재아빠 68.***.123.246

      TSX는 잘 모릅니다. CC는 럭셔리를 한대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 좋다고 생각합니다. 잔고장도 거의 없습니다. 폭스바겐도 BMW처럼 소모품 무상교환을 해주니까(근데 3년) 별 걱정 없어서 그 기간 중에는 좋습니다. 터보랑 자연흡기 여러분들께서 비교 말씀 해주셨는데… 제 경험으로는 같은 출력수치이면 터보가 더 힘좋게 느껴졌습니다. 여기서 힘이라는게 토크빨~이라는 거겠죠… 살짝 밟아도 잘 나가는 느낌이라는 거겠지요. S2000도(타보고 하는 얘깁니다) 막말로 조져야 잘 나가지요 240마력씩이나 하는데도요…(물론 수동에 숏기어에 그런 차라서 2천씨씨 오토 터보 엔진이랑 비교하면 좀 그렇지만요)…

       차를 잘 알고 스포티 하게 항상 운전하는 분이라면 고알피엠으로 쏘는 차가 재밌겠지만 보통은 그냥 지긋이 밟아도 잘 나가는 차를 힘(마력수가 아니라 토크로서의 힘)좋다고 느끼겠죠…

      여하튼 저는 CC 참 만족하고 있습니다. 차를 가져오고 나서 서점에서 잡지 보다가 CC가 폭스바겐 차중에서 가장 문제가 덜한 차로 리포트 되어 있는 걸 봤습니다. 특이하게 거의 같은 차인것 같은 파사트와 또 자매차인 아우디 차들 보다도 내구성 등등이 더 좋게 나와 있더군요. 거의 모든 항목이 베리굿 이었습니다. 비슷한 점수는 그 책에서 뒤져봐도 벤츠 GLK 정도더군요. 반신반의 할만했는데 지금까지는 그 얘기가 틀린 것 같지 않습니다(1년 반 정도 탔습니다) 앞으로도 그러길 바래야죠…

    • 호랭이 161.***.73.98

      Acura TSX
      2.4 NA
      HP: 201 @ 7000rpm
      Torque: 170 @ 4300rpm
      MPG: 21/30

      VW CC
      2.0 Turbo
      HP:200 @ 5100-6000rpm
      Torque: 207 @ 1700-5000
      MPG: 22/31

      위 두 차중에 어더 차가 더 잘 나가느냐고 묻는다면 주저 없이 CC입니다. 즉, 모는 즐거움이 더 있습니다. 스펙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모두들 주말 잘 보내시고.

    • 지나가다 97.***.84.39

      호랭이님이 간단하게 정리 해주셨네요.. ^^

    • 2빠2 75.***.6.160

      회사 동료가 TSX 가지고 있는데 프리웨이를 타기가 무섭게 사라집니다.

      야~잘나간다. 그렇게 늘 생각하고 있다가 언젠가 조수석에 타볼 일이 있었네요.
      그 친구 평소처럼 가속을 하는데 슬그머니 봤더니 알피엠이 장난아니게 높더군요.

      차 잘나가는 건 알겠는데 그만큼 역시 때려 밟아야 하는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같은 차도 누구 타느냐에 따라서 다르고 연비도 다른거 같네요.

      그 친구 오늘도 자기차 연비 않좋고 카스코 개스가 형편없다고 투덜댑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