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스파크플러그

  • #11773
    스파크 24.***.56.109 4759

    2004년형 스바루 아웃백입니다.

    스파크플러그를 교환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보쉬 퓨전 이리듐 4발 롱라이프로 준비 했읍니다.

    언젠가 어느분 글을 읽어보니 보쉬제품은 아웃백과 잘 안맞는다는 글을 읽은적도 있었는데 그냥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막상 작업을 하려고 공구를 집어 넣으니 플러그가 너무 깊게 들어가 잇읍니다.

    앞쪽은 작업이 가능 할것 같은데 뒷 쪽은 현재 공구로는 무리일것 같읍니다.

    엔진 헤드커버를 뜯어 내면 작업이 가능 할것 같은데 실링이 잘된것으로 보아 뜯어내면 오일이 흘러 내릴것 같읍니다.

    엔진오일 주입구를 뜯어내 안쪽을 기다란 프라스틱을 넣어 보니 2센티정도 오일이 묻어 나오는 것으로 보아

    뜯어내면 안될것 같은데 혹 경험잇으신분 안게십니까 ?

    엔진헤드커버를 뜯지 않고 플러그를 뽑아내려면 뒤쪽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도움 말씀 부탁드립니다.

    여러 경험있는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듀라셀 24.***.98.108

      맞게 이해했다면 스파크 플러그까지 공구가 안들어 간다는거 아닌가요? 그렇다면 적당한 공구를 사셔야지요. 공구점가면 스파크 플러그 교체용으로 긴 익스텐션 바를 팝니다. 레치쳇에 연결해서 쓸 수 있는 것이요. 그것으로 하나 구매해서 작업하세요.

    • 아웃백 75.***.168.127

      저는 2006년형인데 NGK 플라티늄 플러그 사놓고 주말쯤에 작업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보쉬보다는 NGK가 권장되는 플러그입니다. 문제가 될 것은 없겠지만요.

      엔진헤드커버까지 뜯어낼 필요가 있을까요?

      h ttp://www.subaruoutback.org/ 포럼에 가보셔서 Spark Plug로 검색하시면 자세한 사진과 함께 엔진헤드커버 벗겨내고 부품바꾸는 그림도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모델은 다르지만 WRX 포럼에 가셔서도 같은 검색어로 조금만 검색하면 비슷한 박스형 엔진의 스파크 플러그 가는 것도 사진으로 뜹니다.

      그리고 MAF부분의 부품들을 들어내고 (연결가지는 끊지않음) Passenger방향, Battery 및 Washer액 통 뜯어내고 Driver 방향의 spark plug 바꾸는 것으로 나옵니다.

      전혀 아무것도 안떼고 작업이 힘드니 먼저 위 포럼들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