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노무현 너무 씹힌다 댓글을 읽고 흥분하여 올립니다..

  • #98672
    코코블럭 128.***.60.164 2933

    대한민국 국민 수준? 노태우 보자기, 라이터받고 노태우 뽑아줄때와 별로 많이는 달라져 보이지 않습니다.

    40대 이상분들 보면… 또한 386세대를 경멸하는 30대 분들도 별 다름 없죠. 386들 최루탄 마셔가며 데모할때 집에서 놀거나 데이트하거나 시험공부했던 사람들은 이제 민주화의 자유를 얻은 다음에는 386들을 비난하면서 스스로를 합리화하기 시작하죠. 또한 70,80년대때 침묵했던 자신의 부끄럼움과 열등감을 타락한 일부 386들을 전체적으로 매도함으써 극복하는 것이죠. 마치 자신이 엎지른 된장국을 떠먹여준 엄마탓으로 돌리는 아이와 다를바 없죠.
    그리고, 사실 이런 40대 이상 분들이 골수 새벽 투표층들이구요. 20-30대 젊은 사람들은 그나마 나라 걱정하는 몇분들 빼고는 말로만 나라 걱정하지 투표때 다들 데이트하러 가죠. 집에서 잠이나 자거나.. 또한 극심한 도시화로 많은 젊은 사람들이 실제 사는 곳과 행정주소지가 틀립니다. 투표를 위해서 자신의 행정주소지를 옮겨야 하는지 조차 모르는 (무관심한) 젊은이들이 대다수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노무현의 당선은 한나라당이 얼마나 타락한 집단이었는가를 보여주죠. 한나라당은 말그대로 우리국민의 절반을 차지하는 경상도 지역에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맹신적 (또는 집단이기주의적)으로 지지를 받고 있는 흔들릴 수 없는 당이죠. 이런 상황에서 비 한나라당이 이길 경우는 한나라당의 극심한 타락외에는 방법이 없었죠.

    이렇게 노무현 대통령이 탄생했으나. 바뀐 것은 오직 대통령뿐..
    국민, 사회, 정치판 모두 예전과 다름 아니라.. 노무현의 국회 입성부터 한나라당 의원들은 의자에서 일어나지도 않고 박수도 안 치며 공개적으로 대통령의 지위를 부정하더니 결국은 말도 안되는 꼬투리로 탄핵을 하게되고.. 분노한 국민들에 의해서 국회 분위기가 바뀌었을줄 알았으나 경상도의 무조건적 맹신적 지지로 한나라당은 여전히 절반의 권력을 차지하죠.

    노무현은 개혁적 방안들을 여럿 실천하려 하였으나 밑의 공무원들이 하루 아침에 똑똑해지고, 부지런해질리 없지요. 기본 방향은 옮으나 실천이 제대로 안되고, 한나라당은 나라 행정을 돕는 것을 노무현 돕는 걸로 착각하며, 무조건 사사건건 모든 일에 반대를 하죠. 야당의 역활이 행정부를 방해하는 걸로 착각하는 국회의원들…

    또한 거의 한나라당 기관지를 자처하는 조선일보와 따르는 중,동의 열성적인 한나라의 노무현 비판 홍보하기로 노무현의 개혁안들은 성공과는 점점 거리가 멀어지고
    부동산 정책같이 이미 실지로 성공한 개혁안들도 ‘서민 6억주택보유’ 같은 황당한 방법으로 내용을 호도하여 국민들을 속이는데 성공합니다.

    국민들도 우리나라가 무슨 벌써 미국이나 유럽처럼 선진국인줄 알고 그만큼 잘 살아야하는데 현재 만큼 밖에 못 사는게 다 노무현 때문이라고 함께 몰매를 때립니다. 옆집 사람도 때리고, 친구도 때리고, 선생님도 때리는데 화나는 인생 나도 한번 화풀이하자 식이죠.

    다시한번 IMF같은 위기가 와야지… 그제서야 김대중같은 지도자를 찾겠죠.

    평소에는 그렇게 욕하고 매질하다가, 꼭 죽을것 같으면 그런 사람들을 다시 부르는 국민들..

    평소에 제대로 투표합시다.

    ~~~~~~~~~~~~~~~

    흥분 상태에서 글을 써서 읽기 싫으신 부분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타고난혀 71.***.184.242

      흥분하면, 안됩니다.. 흥분하면 또 흥분했다고, 말도 안되는 꼬투리로 한 10페이지 이상의 댓글이 달립니다.. 그래도 이곳은 제대로 의견 수렴해주고 제대로 “비판”을 가할주 아는 분이 제법 많습니다 네이버하고 비교 하면 말이죠..

      저도 “서민 6억주택보유”이런 신문들의 “호도” 와 “매도” 덕분에 노무현 부동산 토지 개혁 법안이 물먹고 재 수정이 가하는것에 대해 정말 한탄 스럽습니다..

      ….한국 땅은 서민이 많이 갖고 있는게 아니라, 기업들이 대부분 소유 하고 있지요.. 일본 처럼 말이죠.. -_- 거대 기업들이 죄다 소유 하고 있으니, 그걸 때려서 세금을 높여야 하는데..기업들이 가만 냅둘리가 없겟죠..

      개인적으로, 부동산 가격 잡는데 혼심을 기울인것 하나만으로도 국민을 위해 정치 하는 대통령같은데, 왜이렇게 욕만 해대는지 모르겟습니다..

    • well.. 12.***.149.67

      every people has a government that they deserve.

    • 코코블럭 128.***.60.164

      그건 그렇고 정말 다음에는 한나라당에서 대통령 나올 것 같은데 과연 우리나라가 어떻게 흘러갈까요?

      김대중 정부 이후 국민들이 싫어하건(?) 어쨌건 그래도 우리나라가 복지에도 이제 점점 신경쓰고, 전쟁위험도 점점 줄이는 것 같더니만…

    • .. 12.***.238.166

      복지를 위해서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이지요? 또 전쟁 위험이 줄었다는 근거는 뭔가요?

    • 75.***.77.50

      윗글에서…”노무현은 개혁적 방안들을 여럿 실천하려 하였으나 밑의 공무원들이 하루 아침에 똑똑해지고, 부지런해질리 없지요..”라고 쓰셨는데..

      구체적으로 개혁적 방안들이 무엇인지 좀 알고 싶습니다.

      개혁세력이라고 말을 하는데 도대체 무엇이 개혁인지 좀 알고 싶습니다.

    • 그러게요 70.***.153.122

      그러게요, 정책으로 보면, 노통은 극우에 가까운 보수 정책들을 펴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빨갱이라고 몰아부치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이해가 안가는군요.

    • 으이고 69.***.156.205

      100 점 만점에 7 점 짜리, 논의시간조차 아깝다.

    • ByteClub 208.***.20.11

      이러면 이런다고 욕하고, 저러면 저런다고 욕하고…
      정말 대통령 입에서 대통령도 못해먹겠다는 말 나올만 하죠.

    • 재밌죠? 68.***.46.204

      바로 아래 글에서는 얼치기 개혁주의자니 빨갱이니 하며 욕하던데 여기선 개혁적이도 않고 극우라고 욕하니 말입니다. 어쨌거나 1년 남짓 기다리면 노통도 가고 박근혜가 되건 이명박이 되건 새 대통령이 행복한 나라 만들어 줄테니 조금만 참으시자고요.

    • 지나가다 68.***.87.76

      행복한 나라가 정말 만들어 질까요?

    • 재밌죠? 68.***.46.204

      모든 사람들이 노통이 모든 악의 근원이라 하니. 노통이 없어지니 어찌 행복해지지 않을 수가 있겠습니까?

    • 지나가다 68.***.87.76

      저는 앞으로 몇 년간은 이런 일이 반복해서 일어날 것 같다는데 한 표를 걸겠습니다. 안주거리는 한국 사회에 참 많이 널려 있어서리…

    • 타고난혀 71.***.184.242

      개혁의 구체적인 방안이라고 하셨는데, 모든 사람들이 “인사쇼”라고 하는 부분을 저는 개혁중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장관하면 목에 힘 빳빳이 들어가서 “귀족”같은 이미지 와 근엄함으로 도배 한 권위를 하루 아침에 갈아 치운것부터 “서민 등쳐
      먹는 정부”이미지를 “개혁”한게 아닌가 합니다.

      이러한걸 신문에서는 “인사쑈”라느니 민심 잡기위한 전략 등등 별에 별 말을 다 갖다 붙였죠..법 조계 개혁도 할려고 했는데, 하도 별별 욕을 다 해대고.. 대통령을 뽑아 놓은건 국민인데, 할려고 하는 짓마다, 태클을 걸고 눌러 앉혀 버린게 국민들이 아닐까 생각 중입니다..

      또 언론의 그 얍삽한 보도 행태나.. 그걸 보고 다 싸잡아서 욕하는 국민이나 정말 개혁할게 많았죠..

      개인적으로, 참여 정부 들어나서, 정치관심이 부쩍늘었습니다.. 제생각엔 노무현이 욕먹는 이유중 하나가 “정치 무관심”세대를 인터넷을 기반으로 많이 끌여 들여서도 아닐까 생각 중입니다… 한국에서는 아직도 정치를 논할려면 “새파란것”들은 틈바구니에도 못 끼어 들지요..그러한 “새파란것”들을 등에 업고 정치를 하는 노무현을 보수 세력들이 좋아 할리가 없겟지요..

      구체적인 개혁을 한거를 열거 하라고 하면 참 애매 합니다.. 정보통 에서 주는 소식들은 다 “색깔안경”에 한번씩 덮여져서 나온는 가공된 것들이니 참 정확하게 구체적인 방안을 드릴수 없는게 한스럽습니다.

      하지만, 대통령이면 모든지 다 “법”위에서 마음대로 권력을 다 휘둘를수 있는 이미지에서 “언론” “정치권” “국민”한테 다 뚜드려 맞을수도 있다란 민주주의에 대한 너무나 당연한 “의식 개혁”을 해준게 개혁 아닌 개혁이 아닐까 합니다..

      …어디 방송국에서 대통령한테 “인큐베이터에 더 있어야 하지 않냐??” 란 말을 할수 있을수 있나 생각 해 봅니다..

    • jj 69.***.0.190

      성공한 선거라는 것은 최상의 후보를 뽑는것이 아니라 최악의 후보를 피하는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두후보중 어떤 후보가 뽑혔을때 우리나라에는 최악이 었을까요? 그래도 이회창씨는 최악이 아니었을까요? 지금 한나라당을 보면 답이 나오죠.다른 사람이 되었었다면 지금 우리가 겪는 이런것들은 오지 않을것이 아니었고 단지 미뤄지는 것이었을뿐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