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분실

  • #3896514
    lost 77.***.247.185 499

    조금 작은 사고를 겪었는데 그 당시 현장에서 손에 들고 있던 스마트폰을 놓쳤고 경황이 없는 상태에서 주변을 둘러보지 못하고 자리를 떴습니다.

    3분 정도 지나서 스마트폰이 없는것을 알고 황급히 현장에 돌아왔는데 당연히 그 자리에 스마트폰이 없었습니다. 십중팔구 누가 얼씨구나하고 집어갔으리라고 봅니다.

    그런데 제가 메인으로 쓰는 스마트폰은 따로 있고 잃어버린 스마트폰은 동영상 전용으로 쓰는 것이었는데 그 목적에 맞게 편하게 쓴다고 Lock 을 안해놨습니다.

    대부분의 앱들은 다 없애고 MX Player 만 있다시피하고 , 구글 어카운트도 막 쓰는 전용으로 따로 만들어놔서 gmail 을 훑어봐도 딱히 중요 정보는 없다고 봐도 되고, 다만 막 쓰는 동영상 전용 기기임에도 불구하고 전에 살던 집 렌트 계약서 사진 찍은게 얼떨결에 남아있었는데 계약서에 제 이름 옛 주소 제 싸인만 보였고 social security number 같은건 없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제 이름과 옛 주소와 제 싸인만으로는 뭘 어떻게 할게 없지 않나 싶네요.

    집에 와서 로그인을 한 다음에 sign out 을 해서 읽을거 없는 gmail 이지만 일단 못 쓰게 막았는데 sign out 하면 gmail 못 읽는거 맞나요? Find device 를 쳐봤는데 역시 결과가 없었고 sign out 하기 전에 Find device 를 쳤어야 하나 후회가 있었지만 어쨌든 그리 됐습니다.

    제 이름 옛 주소 제 싸인이 있는 렌트 계약서 사진이 거기 남아있는거는 찜찜하지만 그거 말고는 아쉬울게 없어서 그냥 잊어버리고 넘어가면 되겠는데요. 그 스마트폰의 IMEI 넘버를 가지고 있는데 IMEI.info 에 Lost phone 으로 신고를 할까 생각 중 입니다.

    대충 검색해보니까 스마트폰 분실했을때는 mobile network provider 에 연락해 못쓰게 막으라고 나오더군요. 와이파이로만 쓰던거라 신고할 전화회사가 없고요. IMEI 번호를 가지고 누가 그 폰을 쓰는데 최대한 걸림돌이 되도록 할 방법이 있을까요.

    • ㅇㅇ 172.***.209.60

      내가 주웠으면 님 개인정보엔 관심없고 리셋해서 이베이에 팔거임

    • 손녀 162.***.13.202

      무슨 동영상을 찍으셨을까아~
      물론 얼굴은 안나오게 찍으셨죠~?

    • 지나가다 163.***.139.120

      사실 집 주소만 잘 검색해보면 그 집에 누가 살 고 있는지는 인터넷에 다 떠다닙니다.
      그렇게 신경쓰실 정보는 아닌 것 같습니다.

    • 에구야 160.***.37.73

      맨날 그렇게 폰으로 여자 치마속 사진만 찍어놓으니 지금 그렇게 불인하지

    • u 24.***.154.166

      삼성이나 애플은 리모트로 다 지워 버릴수도 있습니다… 그리 걱정 되는 전화에 패스워드를 안걸어 놓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요즘 쳐다 보기만 해도 언락이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