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어쩌다가 외국 사이트에서 제네시스의 영상을 접했습니다.
0to60 가속력 테스트였는데 흥미롭게 보고는 등록자를 보니 HMAUSA더군요.
요즘은 유투브를 통해서 광고하는가 봅니다.이런 저런 광고영상이 많은데 우선 제네시스와 관련된 것을 퍼와봅니다.
등록자 다른 동영상을 찾아보시면 신형 쏘나타에 관한 소개자료(북미현대 연구소)도
보실 수 있습니다. 재밌네요 ^^북미현대가 AMCI에 테스트를 의뢰해 만든 홍보영상으로 보입니다.
(AMCI는 상당히 공신력 있는 자동차 관련 컨설턴트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제네시스의 신형 타우V8이라는 엔진이 주력 판매모델은 아니겠지만
이미지 리딩 성격이 매우 강하다고 봅니다. 사실 V8 엔진은 상당한 의미를 가진 것이니까요.
패널사이 간격에 관한 내용입니다.(AMCI 그 분야 전문가라네요
750i, s550, ls460등이 비교자료로 제시됩니다.…. 호머 심슨!?
역시 AMCI의 페인트 분야 전문가가 나와 관련 부분을 이야기하네요.
역시 전문가가 렉시콘 스트레오 시스템에 관해…
렉시콘은 하만카돈, JBL과 같은 계열로 자동차엔 오직 롤스로이스에만
들어가다 이번에 제네시스에도 장착되어 화제가 되었지요.
S와 7은 하위버전인 하만카돈 로직7, 아우디는 B&O과 연계하여 특별버전을 내놓고 있습니다.
180도 코너링 횡G테스트.
E550, 550i, 제네시스가 나옵니다. 미국버전은 더 단단한 서스펜션을
채용했다고 한 만큼 국내와 동일 비교는 힘들것 같습니다.
국내버전은 국내 취향에 맞춰 물렁하게 세팅했다고 밝히더군요.
브레이크 테스트 70mph – 0. 약 112km/h입니다.
역시 E550, 550i, 제네시스가 나옵니다. 제네시스가 공차중량이 더 무겁다고 알고 있습니다.0-60mph(속칭 제로백, 96km/h가속 테스트)
찬조출연으로 750i v8 4.8, 박스터 2.7라고 하네요. ^^현대의 현세대 오메가 V8를 잇는 이번 제네시스의 신형 V8 타우엔진은
375마력을 6500rpm에서 최고 토크 46kg.m를 3500rpm에서 뽑아냅니다.
경쟁차종(?)보다 더 낮은rpm에서 더 높은 출력과 토크가 나오기 때문에
동영상의 결과가 나온 것이지요. 물론 경쟁차종은 차후 더 나은 출력이
나오겠지만 갑자기 뻥튀기는 힘든만큼 지속적으로 경쟁이 가능하리라
기대됩니다.(도요타, 벤츠, BMW, 크라이슬러, GM 등등의 일반 V8엔진 마력보다 우세하거나 비슷합니다)동영상 등록자를 따라 들어가서 올린 동영상을 보면
북미 현대연구소 직원들이 나오는 쏘나타 동영상도 꽤 재밌습니다.
은근히 보이는 번호판이 미시건이네요 ㅎㅎ유튜브리플을 읽어보니 “암튼 그래도 현대잖아” 란 말이 많네요 ㅎㅎㅎ. 당연한 이야깁니다만..
불과 5년 전만 해도 유명자동차는 커녕 대접도 못 받는 처지였는데,
이젠 어느정도 비교가 가능한 위치에 올랐다는 것이 흐뭇합니다.실제로 소유하긴 어렵겠지만서도 눈요깃거리로 올려봅니다 ㅎㅎㅎ.
북미에 V8 제네시스는 11월 쯤에 풀린다고 딜러가 그러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