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바루 레거시

  • #12257
    수바루 75.***.67.170 8608

    요즘 수바루 레거시 세단에 관심이 많은데 여기저기 찾아봐도 정보가 많지가 않습니다. 아무래도 수바루가 대중적이지 않아서 그런가 생각이 듭니다.
    제가 알아본 봐로는 박스엔진과 사륜구동으로 운전시(특히 코너링) 안전감이 좀더 좋다고 들었습니다. 박스엔진과 사륜구동의 장점을 못느껴봐서 얼마나 큰지 모르겠네요.

    수바루 레거시에 대해서 좀더 아시는분 정보 부탁드립니다. (잔고장률, 유지비용..등등..)

    현재 어코드를 몰고있는데 레거시로 바꾸면 장점이 있을까요?

    그리고 한국에 가지고 들어가도 괜찮은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도요타나 혼다는 한국에 있어서 서비스 문제가 그렇게 크지 않을것 같은데 수바루는 그런면에서 걱정이 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경험자 75.***.164.63

      수바루 아웃백 3년째 몰고 있습니다.
      조심하셔야 할 것이 수바루 한 번 몰면 거의 2-3대 연속으로 몰게 된다는데 좀 알 것 같습니다.

      가격대비 고장거의 없고 코너링등 AWD의 모든 장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모델로 사면 좀 느린 감이 있지만 터보엔진으로 사면 굉장한 스피드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AWD라서 연비가 일반세단보다는 약간 안 좋습니다.

      한국으로 가져간다면 서비스 받는 데 좀 문제가 있겠네요. 한국에 잠시 방문했을 때 본적이 있긴 하지만 서비스 센터가 토요타나 혼다만큼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만마일까지 거의 고장없고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메니아들을 상대로 꾸준히 성장하는 자동차입니다. 눈길 빗길 코너링…박스엔진, AWD의 장점이 참 많은 차라 추천합니다.

    • MD 98.***.227.169

      얼마 전 자동차 판매량에 관한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작년과 비교해서 30~40% 판매량 감소를 경험하고 있지만, 수바루는 5% 정도밖에 줄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생산량(다른 회사들에 비해 소량이지만)을 소화할 수 있는 매니아층이 형성이 되어있고, 품질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고 생각됩니다. 참고하시길…

    • 수바루 97.***.165.247

      임페르자나 레거시다 터보가 좋구요. sk넥트워크에서 수바루를 취급(워런티포함)할 예정이라는 소문이 있는데 그럼 부품은 공급받을수 있겠죠. 하지만 가격적인 메리트는 잘모르겠습니다. 미확인정보입니다.

    • a 61.***.37.34

      h t t p ://blog.naver.com/redchime/20089273170

      레거시의 간단한 시승기 입니다. 박서엔진임에도 임프레자처럼 코너링이 좋지만은 않다고 하네요.

    • 레가시 99.***.157.138

      레거시 몰고 있는 사람입니다. 2009년까지의 레거시/아웃백과 2010년형이 많이 다릅니다. 2009년형까지는 비좁지만 코너링과 안정성에서 발군의 기량을 발휘하는 차량이었습니다. 여기에 한번 감동먹고, 사고 난다든지 악천후라든지 한번 겪고 나면 사랑할수밖에 없는 차였습니다. 저도 한번 레거시 덕에 눈 덮인 산길에서 살아 나온 적이 있습니다.

      2010년형으로 오면서는 실내공간이 커지고 전체적으로 많이 부드러워졌습니다. 신형 어코드와 비교한다면 주행에서 조금 낫다 정도, 반면 실내 짜임새는 어코드가 조금 낫다 그 정도 입니다. 매니아를 만들만큼의 특색들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AWD와 차체 강성은 그대로인것 같지만, 어코드 타시다가 시승해보시면 별거 아닌 것처럼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신형은 무리해서 한국에 가져가실 정도의 차량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차라리 임프레자 WRX 정도면 모를까요.

    • 경험자 75.***.139.170

      저도 고속도로에서 대형사고를 면한적이 있었습니다.
      고속주행중 도로에 떨어진 큰 물체를 가까스로 피한적이 있었는데, 일반차였다면 아마도 미끄러져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뒤따라오던 차량들은 다중충돌로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무서운 경험을 했었습니다. 지금도 그 때를 생각하면…

      AWD의 장점은 이런 극단적인 상황에서 그 힘을 발휘했는데, 그래서 참 차에 더 애정이 갑니다.

      겨울에 눈속에서 다른차들 굼뜰때 수바루 AWD시스템의 진가가 나타납니다. (원래 그런 목적으로 개발된 차이기도 하구요.)

    • 수바루 199.***.103.248

      역시 수바루는 알아주는 사람만 알아주는 차군요.
      YouTube찾아봐도 4륜구동에 대한 재밋는 영상이 많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