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 와 얼티마 고민중입니다.

  • #16657
    초보자 72.***.42.58 6486
    첫차를 삽니다. 설레는 마음보다는 너무 힘든 것 같습니다.

    소나타는 아내가 가지고 있어서 저는 다른걸 사고 싶은데 아내는 소나타로

    고집이고, altima는 소나타와 비교해서 어떨까요?

    뭐 가격도 비슷한 것 같고, 아니 오히려 더 싼것 같기도 합니다.

    딜러에서 2011형 17,000조금 넘는 가격에 줄 수 있다고 했거든요.

    v6는 스포츠 패키지 넣어서 24,500정도이고(tax제외)요.

     

    물론 두 차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비교가 무의미 할 수도 있겠지만

    첫차를 사려니 별걸 다 고민하고 비교하고 싶고 그러네요. 예산은 한정이고….

     

    truecar에서 받은 가격보다 싸게 해준다고 두 메이커보다 이야기 하는데

    그 가격은 텍스는 포함되지 않은 가격인지도 궁금하네요…

     

    두서 없이 질문올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bk 151.***.224.45

      음……… 소나타는 17000 근처에 기본형 못사실텐데…
      알티마로 가심이 좋을듯…..알티마는 요 근래 닛산답지않은 완성도높은 차입니다..
      닛산 전 라인업중에 가장 괜찮은차..

    • reliability 138.***.113.48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소나타와 알티마의 차이는 아마도 뒷자리의 크기가 가장 클 겁니다. 뒷자리에 어른이 많이 타야한다면 소나타가 더 편하다고 느끼실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알티마 추천입니다. 조금 작지만 예전 알티마와는 다르게 완성도가 높다는 평이더군요. 렌트로 며칠 몰아본 적이 있는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의 경우 4명이 여행을 다녀왔는데 불편한 점은 모르겠더군요. 연비도 꽤 괜찮았구요. 게다가 님은 이미 집에 소나타가 한대있으시니…

    • 알티마유져 98.***.24.197

      안녕하세요 2011 Altima 2.5S + convenience package + bluetooth 산 사람입니다. 약 한달전에 알티마 딜한 글도 한번 올린 적 있었구요.

      일단 truecar.com가격은 tax포함한 가격이 아닙니다. 참고 하시고요.

      저는 Tax포함 OTD 23033$에 샀습니다.(1회 무료 오일 교환 및 평생 무료세차 포함) 네비게이션만 제외한 풀옵션 2.5SL(보스오디오, 선루프, 리어스포일러, 안개등, 가죽시트 등)은 세금포함 26200$정도까지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알티마 한달 타보았는데 결론은 강추입니다. 컨슈머레포트지에서 2010, 2011 2년 연속 최우수 중형세단으로꼽힌 차이지요.

      일단 고속에서 안정감있게 쭉뻗어나가는 맛과 칼같이 잘듣는 브레이크는 소나타는 물론이고 캠리나 어코드도 알티마에 견주기 힘듭니다. 기본 순정 오디오 자체도 상당히 힘있고 깔끔한 편입니다. 전반적인 소음은 소나타보다 조용합니다. 고속(70마일)에서 크루즈콘트롤 걸면 RPM 1900정도로 유지되며, 조용한소리로 대화 가능하며 블루투스 핸즈프리 전화할때 상대방이 시끄럽다는 소리 한적 한번도 없습니다.

      거친 노면에서 타이어소음이 들리는데 한국에 있던 그랜져TG보다는 더 조용했던것 같습니다.(그랜저 TG의외로 노면소음 심하더라구요)

      연비는 차 뽑은지 3일만에 왕복 7시간 주행했었는데 고속에서 32, 시내에서 26정도 나왔습니다.

      또한 마음에 들었던점은 뒷자석이 접혀서 트렁크와 통한다는 점인데, 배 박스만한 8 박스를 무리없이 실을 수 있었습니다.

      약간 마음에 안드는건, 인테리어가 너무 심플해서 저렴해보이는점, 저속에서 엑셀을 세게 밟으면 엔진소음이 생각보다 크게 들리면서 RPM이 상당히 올라가는데 비해 가속력은 상대적으로 안올라가는 느낌(원래 CVT엔진의 특성이랍니다), 급커브시 차체의 코너링 자체는 매우 안정적이고 탄탄하지만 몸은 꽤 쏠리는듯이 느껴지는 점 등이었습니다. 또한 민감하신 분이라면 서스펜션 세팅이 스포틱하고 하드하여 요철 주행시 꽤나 단단합니다.(기아 K5와 느낌이 흡사합니다. 그렇지만 허리아프다던지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저는 출발시 엑셀을 차분히 밟으며 35마일까지는 RPM 2000안넘게 조작하니 연비도 잘나오고 조용하고 부드럽게 잘 운행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알티마 유저로서 강추입니다.

    • 지나가다 67.***.45.236

      다른건 둘째치고 활부로 구입하실거면 지금은 니산이 현대보다 이자율 좋은거 같은데요 뭐 주마다 다를수도 있겠지만 신용이 좋으시면 니산이 현대보다 좋더군요 딜도 좀 수월하고 현대는 좀 쉽지않던데요

    • 지나가다2 68.***.149.41

      @알티마 유저
      CVT는 엔진이 아니라 트랜스 미션입니다. Xtronic CVT® (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Nissan Altima2.5S의 엔진은 QR25DE – 2.5-liter DOHC 16-valve 4-cylinder입니다 좋은 글 옥의 티네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정정하셔서 더욱 좋은 완성도의 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 알티마유져 98.***.24.197

      지나가다2 : 앗 지적 감사합니다 ^^; 빨리 작성하다보니 잘못적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