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도나 딜 (1)

  • #9935
    세도나 75.***.157.221 4989

    주말에 기아 세도나 알아보러 기아 딜러에 갔습니다.

    원래는 테스트 드라이브 하러 갈 예정이었으나 호랭이님께서 주신 조언대로 테스트 드라이하러 가면 가격 깎는데 도움이 안될것 같아서 일단 제가 원하는 사양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런차가 너희한테 있는지 보고프다라고 알리고 주중에 예약을 하고 토날 딜러로 갔습니다.

    일단 차 있는지 확인하고 가격 보자고 했더니 대뜸 선심 쓰는척하면서 누구나 다 주는 5,000 불 부터 MSRP에서 깎아 주겠다고 하더군요. 깍는게 아니고 원래 가격이져..
    기아 딜러는 처음인지라 일단 비교 대상이 없는 관계로 일전에 현대 앙트라지 오퍼 받은 숫자를 내밀면서 얘들은 같은 차를 이런값을 부르더라 너희랑 비교 하고나서 자기들한테 오면 더 깎아 주겠다고 하드라라고 했더니 첨에 23,980을 부르더군요. 론은 알아서 은행가서 하고 다운페이는 2,000 정도 하라는 예상보다 마니 높은 가격을 부르더군요.
    찾는 모델이 EX + power + luxuary 였는데 딜러에는 딱 한대 있었구요. 것두 검은색으로. 색도 맘에 안드는데다가 현대차 가격에서 시작한 딜은 메니져랑 두서너번 오고 가다가 차값만 2,3480 까지 내려 갔습니다. 난 차값 택스 기타 피해서 OTD 23,000 아래 아님 안산다 하고 그냥 돌아 나왔습니다.

    마니는 아니지만 첨에 정한 가격을 향해 조금씩 내려 가는군요. 아직은 딜러랑 론이랑 다운페이까지 말한 적이 없어서 아직은 머라 할 수 있는 단계는 아니지만 한 한달여 정도 잡고 좀더 돌아 다니면서 딜해보면 더 떨어 뜨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돌아 오는 길에 근처 혼다 딜러가 눈에 띄길래 들러서 odyssey랑 pilot 가격도 알아 보고 시승도 해보고 왔습니다. 좋더군요.. ㅎㅎ 충동구매 할뻔했습니다. 특히 pilot은 묵직한게 쭉쭉 잘 나가더군요. 연비도 좋구요… 문만 슬라이딩이면 함 고려 해보겠는데… 가격은 08년 모델이 25,000불에서 딜 시작이고 09 모델은 26,000 에 3.5 % 다운페이는 500불 서 부터 딜 시작이었습니다. 이러다 pilot사는게 아니냐는.. 괜히 갔었더래는…ㅎㅎ

    다음에는 아직도 하루도 안빠뜨리고 매일 전화 오는 현대 딜러 가서 얼마나 더 떨어 뜨릴려는지 알아 봐야 겠습니다.

    • 눈팅 76.***.57.136

      파일럿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별루인데 각종매거진에는 성능면에서 최고점을 받는거 보고 놀랐습니다. 주위에 오딧시나 시에나 $10,000 깍아서 사는거 보고 세도나는 리스트에서 아예 빼버리고 열심히 눈팅 중입니다.
      근처 포드가 망해나가면서 Flex 무자게 싸게 준다고 하던데 좀 작지 않나싶어서 가볼까 말까 고민중…

    • 호랭이 173.***.118.131

      원글님, 딜에서 중요한 건 주도권인데 주도권을 잡을려면 님이 가격을 먼저 불러야 합니다. 예를들면 23k offer를 beat 할 수 있니? 이런 식으로. 장기전으로 가시면 님이 분명히 이길 수 있습니다. 해가 넘어가면 더 유리합니다.

      눈팅님, 오딧시 2008년 모델 말씀하시는 것인지요? 만불까지는 아주 어려울 것 같은데요. 저가 대충 알아보니 6천불정도는 기본이고 딜하기에 따라 7천불까지 가능할 것 같은데… 오딧시가 상당히 고가정책으로 차를 팔거든요. 그래서 중고차 값도 보호하죠. 만불까지는 힘들 것네요.

    • 세도나 75.***.157.221

      에드먼드 닷컴에서 산 사람들 가격을 보면 EX-L 경우 차값만 25,200-25,500 정도 주고 산게 싸게 산 사람들 이야기인거 같습니다. 근데 EX-L이면 세도나 LX+파워+가죽 시트 옵션이니까 세도나로 치면 지금 차값만 19,000 선인듯 하군요. 원하는게 EX니까 가격 상으론 아직 마다할 이유가 없구요.. 파일럿은 곰곰히 생각했는데 아들이 아직 넘 어려서 바구니에 넣고 올려야 하는데 여자들이 컨트롤 하긴 좀 불편할거 같아요. 차값도 그렇구요. 파일럿 살거면 SUV부터 시장 조사 다시 해야져… 잠시 헷갈렸습니다… ㅎㅎ 아직 시간이 있으니까 계속 생각대로 세도나랑 앙트리지 딜을 이어 가볼까 합니다. 호랭이님 조언 감사드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