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도나랑 앙트라지..

  • #9896
    세도나 70.***.80.236 5002

    주말에 Entourage 시승해보러 현대 딜러 갔다 왔습니다.
    주말이긴 했지만 시승하고 딜러랑 얘기하는 두 시간 동안 손님이 단 한명도 없더군요.

    Entourage limited + fully loaded + DVD제외

    했을때 가격을 24,600 + 세금,등록비 부르더군요. 다운 페이는 4000 불 에 론은 3.5% 불렀구요.

    세도나랑 비교할 생각이어서 일단 세도나랑 같은거 다 안다. 기아는 더 할인 해주더라 몽땅 다해서 세도나 EX+power+luxuary 랑 같은걸로 세금 등록비 다 합쳐서 23,000에 무이자, 글구 약간의 다운 페이먼트라고만 못박고 이얘기 저얘기 하다가 그냥 나왔습니다. 딜을 제대로 다 한게 아니어서 그랬는지 손님이 진짜 없어서 그랬는지 매일 전화 오네요.

    넘 싸게 쳐서 부른건가요.. MSRP가 30,000이 넘던데 그걸 (차값만) 21,000에 산다고 했으니…

    다른 분들 의견은 어떠신가요. 다음엔 기아 딜러가서 시승/딜 해보고 여기 글 올려 보겠습니다.

    • 꼭.. 68.***.245.203

      자세한 사항 꼭 올려주세요. 저두 지금 세도나 관심 많거든요..

    • 주재원 12.***.154.5

      지금은 차를 사는 사람이 많이 없기때문에, 원글님이 일단 딜을 하기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최초로 제시한 가격이 위의 가격이라면, 아직도 더 네고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08년식이라면, 좀 더 후려쳐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이곳의 기아 딜러는 얼마전에 Buy 1 Get 1 Free행사 했었습니다. 기아 세도나 사면, 기아 리오끼워 준다는 광고였죠. 물론 조건을 걸지만, 이런건 한국에서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죠. 아무튼 딜 잘 하시고. 진행 사항 계속 올려 주세요.

    • 호랭이 161.***.73.16

      tip 하나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 딜하는데 최고의 방법은 counteroffer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딜러 가서 먼저 시승하지 마세요. 그러면 좋은 딜을 하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시승을 한다는 것은 방문한 딜러가 처음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니 당연히 좋은 offer를 받기 어렵습니다. 딜러가서는 원하는 옵션을 말하고 가격만 언급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기아딜러는 xxx를 제시하던데 넌 이 offer를 beat 할 수 있니? 이런식이죠. 그리고 세도나 딜 하실 땐 장기전으로 가세요. 님이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특히 2009년 모델이 나오면 더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