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말씀에 부모님을 공경하라고 나온다

  • #3876577
    Christian 146.***.45.22 268

    출애굽기의 20장 12절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

    좋은 기독교인이 되기 위해서 효도는 필수적이다

    • 신세계질서 175.***.14.252

      종교는 사람들 다스리려고 만든거임. 2024년 현재는 구종교 탄생시점과 사회문화경제적 모습이 아주 다른데.. 아직도 하나님 타령하는 사람들 보면 한숨만 나옴. 차라리 글로벌리즘, 아젠다2030 이런거나 따르는게 훨씬 합리적.

    • 잠언 22:6 (NIV): “아이에게 그가 마땅히 행할 길을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골로새서 3:20-21 (NIV):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아버지들아,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지니 낙심할까 함이라.”

      에베소서 6:1-4 (NIV):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 아버지들아, 너희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훈계와 양육으로 기르라.”

      잠언 1:8-9 (NIV): “내 아들아, 네 아버지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머니의 법을 떠나지 말라. 이는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요 네 목의 금사슬이니라.”

      이 말씀들은 부모와 자녀의 관계에서 중요한 가르침을 주고 있습니다. 부모에게 순종하고 공경하며, 부모는 자녀를 사랑과 훈계로 양육하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 이것은저주 155.***.134.13

      오래 살아서 뭐하게? 천국 안가?

      효도하면 천국 늦게 가는 거야?
      그렇다면 이것은 저주.

      막상 성경에는 효도의 ‘효’ 자도 안나온다.
      하나님의 아브라함한테 말했다. 니 부모를 떠나라. 이것은 유교에서 불효다.

      하나님은 말했다.
      불효해라, 그러면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고, 큰 축복을 줄 것이다.
      아브라함은 말리는 부모를 뒤고 하고, 하나님하고 딜을 했다.
      죽을 때가지 부모 안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