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차 구입하여, 주행시험 보기 (캘리포니아)

  • #14352
    주행시험 128.***.6.95 5293

    제목 그대로입니다.

    캘리포니아에서 새 차를 구입했습니다. 차량 구입과 보험은 아내 명의로 해서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저는 필기를 통과했고, 한국면허를 인정 받아 임시면허를 들고 있고, 조만간 주행시험이 잡혀있습니다.

    문제는 새 차를 구입한 곳에서 번호판과 타이틀이 오는데 6주-8주 정도 걸린다고 하고,

    주행시험 구비 서류에 임시면허 및 필기 패스 서류 + 차량등록증 + 차량등록증의 이름과 같은 보험가입증명서를 들고 오라는데… 보험증은 있고, 현재는 차량 앞유리에 붙어있는 딜러가 붙여준 차량구입증명서 뿐입니다. (그 증명서에는 아내가 차량구입자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 – 이름이 따로 적혀있지 않더라구요, 다만 VIN 넘버가 있고, 보험증에도 VIN이 있으니 그 차량이 보험 차량임은 증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차를 몰고 보험증과 임시면허만 들고 주행시험을 볼 수 있을까요?

    캘리포니아에서 새 차로 주행시험을 봐보신 분들의 고견을 여쭙니다.

    • JH 198.***.251.21

      2008년 10월에 토랜스 DMV에서 구입한지 2주쯤 되는 새 차로 시험봐서 면허 받았습니다.
      당시 시험 접수하는 사람이 번호판의 번호와 registration을 요구했는데, 차를 새로 산지 얼마 되지 않아서 없다고 하니 “그럼 앞유리판에 딜러에서 붙여준 스티커는 있지?”라고 물어보더군요. 당연히 스티커는 붙어 있었고, Proof of Insurance 제출했습니다.

      Proof of Insurance에 있는 Policy 대상 Driver에 원글님이 포함되어 있어야 할 겁니다.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