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차량을 운반하시던 분이 사이드브레이크가 채워져 있는것을 모르시고, 차를 캐리어에서 내리다가, 가속페달을 잠시 심하게 밟으셨었습니다.
저도 잠시 (대략 1분정도?) 동안은 차가 움직이지 않고, 소리만 요란하길래, 이상하다 싶어서, 혹시나 해서 그분께 잠시 가속을 멈추시게 하고, 확인을 했더니, 사이드 브레이크가 채워져 있더군요.
제차는 AWD 에 현재 20,000 마일정도 뛰었구요. 대략 마력과 토크가 각각 250 정도 나오는 차량입니다. 그때 당시, 정확히 기억을 나지 않지만, 아저씨가 잠시동안 풀(full) 가속을 하셨고, “윙~” 하는 소리가 가속하는 내내 크게 울렸었습니다. 그리고, 타이어는 거의 움직이지를 않았었습니다. 대략 1 분정도 그 아저씨가 가속을 하는 동안 무언가가 회전하는 소리를 크게 났었는데, 타이어는 전혀 움직이지 않더군요.
암튼, 사이드브레이크를 풀고나서, 다시 내리고, 제가 운전해서 주차장으로 돌아오면서, 무언가 타는 냄새가 많이 나더니, 그 냄새가 그 다음날까지 가더군요.
그리고나서, 2 주 정도 지난후에 주행중에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부터 “기이익” 하는 금속마찰의 스크레치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었습니다.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면,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어도 잠시동안 소리가 계속 나구요.
1. 제 차량과 같이 사이드 브레이크를 채우고, 잠시동안 풀 가속을 하게 되면, 엔진이나 미션쪽에 또는 브레이크 쪽에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지요?
2. 금속마찰음이 엔진룸에서 나는 건지, 브레이크 쪽에서 나는 건지 확인이 정말 어렵더군요. 이런 상황에서 엔진룸에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까요? 아니면, 브레이크 쪽일 가능성이 더 큰가요?
전문가분들 조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