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를 쳤는데, 모르는 게 넘 많네요.

  • #7011
    사고남 199.***.253.101 5184

    오늘 오전 고속도로에서 일을 냈습니다. 코너를 돌다가 갑자기 차들이 서 있는 것을 보고 브레이크를 밟았는데도 노면이 미끄러운 나머지, 앞에 서 있던 차의 뒤를 박고 말았습니다. (이 차는 또다시 그 앞차를 박구요.) 순식간에 긴급차량이 달려와서 사고 주변을 정리해 주더군요. 가해/피해 차량 모두 오른쪽 갓길로 이동했고, 얼마 안 있어 경찰이 나타나서 리포트를 작성했습니다.

    이런 사고는 한국에서도 겪어본 적이 없어서 그러는데,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이런 류의 차사고시에는 폴리스가 지정한 날짜에 무조건 법원출두를 해야 하는 것인지요? (장소는 조지아 주 풀턴카운티 지역입니다.)

    2. 피해차량 및 피해운전자(고개가 아프다고 해서 병원으로 곧바로 옮겨졌습니다.)에 대한 보상은 제가 따로 신경쓸 필요 없이 제가 가입한 보험회사에서 일괄 처리해 주는 것인지요? (보험회사에 폴리스리포트를 토대로 오늘 알려줬습니다.) 아님, 제가 미리 마음의 준비라도 해 두고 있어야 할 게 있나요?

    3. 제 앞앞차에 대해서는 제 보험회사가 관여하는 게 아니라 앞차의 보험회사가 관여한다는데 맞는 얘기인가요? 그럼, 저는 따로 알아두어야 할 것이 없나요?

    4. 제 차량(혼다 오딧시 07)의 앞범퍼가 다소 일그러졌는데, 제 차는 어디서 고치는 게 좋을까요? (가까운 딜러? 단골 미케닉? 아님 사고처리만 전문처리하는 샵이 있나요?) 그리고, 일그러진 정도가 경미하다면 꼭 보험처리를 해야 할까요? (제가 가해자라 어차피 보험료는 오를 테니, 그냥 보험으로 고치는 게 속편하겠죠?)

    5. 나중에 법원 출두시, 변호사의 선임이 필요할까요? 아님 특별히 논쟁거리가 없을 것 같으니, 그냥 가서 판결을 기다리는 게 나을까요?

    6. 예전에 타 주에서 스피딩 티켓 한 번 뗀 적 있고, 도로 중간에 있는 터닝 레인 주행으로 조지아주에서 티켓 또 뗀 적 있습니다. 이번 사고까지 종합해서 볼 때, 제 벌점은 위험수위에 다다른 걸까요? 혹 당장 문제가 될 소지가 있나요?

    동료가 내년을 대비한 액땜이라고 생각하고 맘 편히 가지라는데, 연말연시를 앞두고 괜시리 마음이 착잡해 집니다. 질문이 좀 많지만, 아시는 대로 또 경험하신 대로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게시판을 쭉 훑어보니, 피해자 분들이 보상 문제로 억울한 사정으로 글 올리신 것은 많은데, 저처럼 가해자 입장으로 올라온 글은 잘 눈에 안 띄여서요.

    미리 감사 말씀 드립니다.

    • 123 132.***.147.33

      3. 앞앞차까지 보상해 주셔야 합니다. 그런데 어짜피 보험회사가 알아서 할테니 크게 신경쓰실 일은 없을 겁니다.

    • 미끄미끌 67.***.12.213

      정말 알란타는 도로가 너무 미끄럽습니다. 85 가다보면 왜 늘 사고가 많은지…

      참으로 안되셨습니다. 보험으로 잘 커버되기 바랍니다.

    • 힘내자 24.***.143.183

      1. 출두 명령서를 잘 확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해자는 반드시 나가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조지아에 No-Fault 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피해 운전사는 자신의 차량보험으로 치료를 받을 것이고, 그 보험회사에서 원글님의 보험회사로 차후에 청구할 것입니다. 주로 보험회사끼리 알아서 다 하니까, 원글님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3. 그것도 보험회사가 알아서 할 일이고, 중요한것은 폴리스리포트입니다.
      4. 원글님 보험의 디덕터블이 있을터이니, 그 금액보다 작으면 그냥 수리하시고, 높으면 보험처리하시고… 그외에도 보험료 인상폭도 고려하심이..
      5. 원글님의 잘못인듯 보이는데… 변호사 선임에 돈을 쓸 이유가 있을까요? 그리고 본인을 변호할 충분한 근거가 있을시에 (예를 들면 사슴이 갑자기 튀어나왔다던지, 노면에 장애물이 있었다던지 등)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 아닌가요?
      6. 사시는 지역의 차량국 웹싸이트를 방문해보세요..
      Suspenstion 이 몇점의 벌점을 일정한 기간에 받았는지 등의 이유등과 관련이 깊습니다.

      한가지만 충고해 드린다면…. 일단 남에게 물어보기전에 본인이 최대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남의 말은 어디까지나 남의 말이지.. 본인이 직접 알아보신 것하고는 다를 수가 있습니다. 사고가 났는데, 많이 안 다치신 것을 다행으로 아시고요… 까짓 사고 한번인데요 뭐… 인사사고도 아니고… 맘 편히 가지세요.. 보험회사가 다 알아서 합니다…

    • 원글 199.***.253.101

      여러 분들의 조언 감사드립니다.

    • 풀톤 67.***.166.170

      저두 조지아 풀톤삽니다.
      보험은 이럴경우를 위해서 들어둔거죠,
      3중사고이긴 하지만, 원글님도 안다치셨고, 상대방도 피본정도는 아니였으니..
      친구분 말씀대로, 액땜했다 치세요. ^^
      다만, 폴리스 리포트 확인하셔서, 잘못된거있음 확인하시고,
      변호사선임은, 어차피 돈 못받을거라면 그 쪽에서 알아서 안 맡을테니..
      상담해보는것도 좋을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