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가 났습니다. – 누구 책임인지…

  • #12094
    사고당함 173.***.226.29 5901

    안녕하세요.
    비오는 날 깜깜한 밤에 운전조심하시구요…

    레이버데이 위크엔드 토요일밤에 사고가 났습니다.
    비도 오고, 도로에 가로등도 없고 해서 잘 안보이더군요.

    사고 상황은 이렇습니다.
    전 스탑사인에서 정지했다가, 오른쪽 왼쪽 확인하고 차 없는거 확인하고 지나가는데, 갑자기 오른쪽에서 차가 나와서, 조수석 뒤쪽에 팡~ 하고 받히는 소리와 함께 한바퀴 반을 돌았습니다.

    다행히 둘다 승용차라, 크게 부서지지는 않은거 같지만, 제차쪽은 뒷바퀴가 우그러졌더군요… 차가 움직이지 못해서 토잉카 불러서 토잉했습니다.

    전 보험회사부터 연락했는데, 다른쪽 운전자가 연락했는지, 바로 경찰차가 오더군요. 바로 폴리스리포트하고, 집에와서 보험회사 (state farm)에 연락했습니다. 상대편운전자는 백인 아줌마하고 딸인지… 젊은 백인 여자가 타고 있었구요. 경찰이 와서 거의 그쪽사람하고만 이야기 하더군요.

    일단 상대편 운전자를 보내고 나서, 경찰은 저한테 ‘failed to yeild – stop sign’이라고 offence사항에 체크하고 75불짜리 티킷에 사인하던지 court에 가서 클레임하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거기에 그냥 사인하고 티켓받아서 왔습니다… (하지 말았어야 하는지…)

    제가 앞으로 몰 해야 하나요.
    다행히 다친사람은 없는것 같습니다.
    사고난지 지금 4시간정도 되었는데요. 아픈데는 없습니다만, 그래도 지나봐야 알겠지요? 나중에 아프면 어떻게 병원비 클레임하면 되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485 68.***.213.65

      최악이네요.. 아마도 100% 본인 책임으로 된 것 같습니다. 즉, ticket이 stop sign에서 양보를 않했다는 것으로 백인 아줌마가 자기가 먼저 stop 사인에 도착했는데 원글님이 그냥 들어왔다가 사고가 났다고 말하고 그게 그대로 받아들여진 상황인 것 같네요.. 보험사에 상황을 정확하게 얘기하시고 아마 court가서 appeal을 해 보시는 것이 낳을 것 같네요.. 받힌 위치나 상황으로 어느 정도는 판단이 될 것 같은데..

    • 코란도 72.***.45.243

      사거리에서 사고가 난 모양인데, 상대방 차선에도 스탑사인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상대방 쪽에도 스탑사인이 있다면 누가 먼저 왔고 누가 먼저 스탑했고 등등 따져야하는 상황이네요. 만약 상대방 쪽에는 스탑사인이 없다면 원글님이 엄청 많이 불리합니다.

    • 꿀꿀 98.***.81.114

      근데요,, 사고 지점에 스탑사인이 4 way stop 이었나요?
      만약 원글님 차를 받은 차가 오던 방향에 스탑사인이 없었다면,, 원글님 책임이 큰거 같습니다,,다만,, 4 way stop 이었다면,, 원글님께서 스탑했다가 살펴본후 좌회전 하고 있었다면 오른쪽 차가 스탑을 안한것이므로 그차가 티켓먹고 책임이 더 많았을텐데,, 그쪽에 스탑사인이 없었다면,, 원글님이 티켓을 먹는게 보통입니다,,
      말씀하신데로,,티켓은 사고시 책임 소지를 좀더 명확히 하기 위해 주는것이므로 경찰은 원글님께 책임이 있다고 판단한것 같습니다.
      티켓은 원치 않는다고 안주는건 아니므로 어쩔수 없는 것이고요,,
      다만 받은 차량의 진행방향도 스탑이었는데,, 스탑안하고 받은걸 원글님이 티켓을 먹었다면,, 그건 문제가 있는겁니다,,
      사실 원글님이 책임이 더 크다 해도,, 보험에서 처리 해주니깐 너무 걱정마시고 보험 처리 하세요,,

    • 원글 173.***.226.29

      안녕하세요
      원글인데요.
      상대방 차선에는 스탑사인이없었습니다.
      있는줄 알았는데, 나중에 사고나고서 잘 보니까 없더라구요.
      스탑사인대신에 다른 사인들이 그자리에 있더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처음가보는 길에서 사고났는데,
      깜깜하고 비오는 밤에 그 거리에서 그런 사고가 많이 일어날 법한곳이더군요.

    • 개구리 76.***.255.150

      사고책임이 원글님한테 더 많이 있고요 앞으로 할일은 보험회사에 전화하면끝.

    • 스트레스 216.***.87.131

      받으시겠지만, 액땜하셧다 생각하시고 빨리 잊으세요.

    • 카수다 71.***.15.82

      정황이 원글님이 잘못한것같네요. 이왕 벌어진일 사람안다치고
      보험처리되니깐, 액땜했다고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