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cap-exempt H1B 단점?

  • #3845090
    HelloWorld 71.***.34.152 1069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에서 석사 졸업 예정인 사람입니다. 제가 졸업 후 비영리 기관에서 일할 오퍼를 받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H1B 로터리도 안하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그게 아닌것같더라고요. 제가 이해한 바로는 이 회사에 있을떄만 H1B 신분 유지가 되고 영리 기관으로 갈때는 다시 H1B를 신청해야한다는데 그렇다면 저는 3년인 OPT기관동안 3번 H1B를 신청할 수 있는걸 포기하고 1번만에 H1B가 되야 이직을 할 수 있는건가요? 그렇다면 이 비영리 회사를 평생 다니는게 아니면 무조건 미국에서의 신분이 더 걱정되는 선택이 아닌가 싶어 글 올립니다. 더불어 비영리 회사를 나가서 H1B 로터리를 4월에 하고 10월에 결과가 나오는데 그 사이에는 저는 어떤 신분으로 미국에 체류하는것이고, 떨아지면 바로 한국에 가야하는 것인가요? 비영리 회사를 가는게 맞나 싶네요.
    혹시 비영리 기관 비자 관련 경험 있으신분 계실까요? 어떻게 하셨나요?

    • ㅈㅈ 47.***.241.10

      알고 계신 대로입니다. 회사에서 오퍼를 받더라도 H1B 로터리에 당첨되어야 하는데 요새 회사들이 이 불확실성을 알기 때문에 H1B 스폰이 필요하면 오퍼를 잘 안 줍니다. 당연히 H1B 당첨이 되더라도 일 시작할 때까진 비영리 기관에서 일하셔야합니다. 이왕 일 시작한 거 경력도 쌓으면서 영주권 받을 때까진 버틴다는 각오로 일하시는 것도 좋아요.

    • 지나가다 98.***.18.250

      네, 비영리는 그냥 신청하면 되고 영리기관은 추첨으로 h1b를 신청합니다. 비영리에서 영리로 넘어가려면 추첨에서 뽑혀야 하고요.

      일하실 비영리기관은 영주권 서포트 안 되나요? 비영리기관도 영주권 서포트해주는 곳 있습니다. 영주권 서포트 해줄 수 있는지 물어보고 영주권까지 진행하시고 안 된다면 바로 H1B로 변경하지 말고 3년간 opt사용하면서 일하고 그 사이에 H1b (최종 영주권까지) 지원해주는 회사 찾으면 로터리 신청해서 셀렉되면 H1B 승인날 때까지 비영리기관에서 일하다 옮기시면 될 것 같은데요. H1B로터리 진행할 때 굳이 지금 일하는 곳에 얘기 안 해도 됩니다. 나중에 옮기기 전에는 얘기해야 하겠지만 셀렉되고 서류 들어가고 한참 후에 얘기해도 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opt3년 있으시면 지금 시점에서 중요한 건 일하실 곳이 비영리든, 영리든 영주권을 서포트해주느냐 인 것 같네요. NIW가 가능하시다면 이 고민은 안 하셔도 될 거고요.

    • Asdf 98.***.138.108

      Opt 있으면 h1b 당첨될때까지 영리로 가서 일하는 것 가능. 비영리 h1b면 영리로 옮길 때 방법 없음 로터리 당첨되고 승인 될 때 까지 일할 방법 없음

    • 111 173.***.31.52

      석사있으면 niw도 찔러보세요 가능한 옵션 모두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