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차 (AWD 입니다) 를 구입한지 1 년 정도 되가는것 같습니다. 혼다 (아큐라포함) 차량들이 브레이크와 미션계통이 좋지 않다는 말을 듣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기본 가닥(?)은 하는 메이커라 믿고서, 구입을 했었는데요.
그전에 줄곧 도요타와 현대 차량들만 운전해본 경험으로는, 브레이크 성능에는 불만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현재 차량은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아야만 제대로 서는 것 같은 기분을 떨칠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도요타나 현대 차량들은 유격이 너무 깊지 않게 브레이크페달을 밟아도, 제가 예상했던 거리에서 정지를 해주는 반면에, 현재 소유 차량은 오른발에 힘이 더 들어가야 하고, 그만큼 긴장도 많이 됩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브레이킹 리스판스가 느리다고 해야 하나요?
아직 워런티가 있기 때문에, 세 번이나 딜러서비스에서 컴플레인을 했지만, 계속 아무문제 없다고 되풀이 하네요. 개인적인 느낌일 수도 있다고 딜러에서 그러길래, 여러명의 지인들에게 운전을 시켜본 결과, 제 느낌만은 아니었습니다.
일단, 최근에 지인을 통해서, 브레이크를 전문으로 하는 분께 보여드렸더니, 패드나 로터, 그리고, 기타 바퀴쪽의 브레이크 관련 부품에는 문제가 없다네요. 결국, 브레이크 페달부터 연결된 시스템에 관한 문제 같은데, 보통 이렇게 브레이크 유격이 너무 깊게 들어가면서, 완전정지까지 리스판스가 지연되는 경우는 어떤 부품들이 문제가 될까요?
아무래도, 다음번에 딜러서비스에서 정확하게 무엇을 바꾸어 달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혹시, 비슷한 경험을 가지신분들 조언 바랍니다.
그냥 개인적인 느낌이라고 치부하고, 잊어버리려고 노력했었는데, 제차를 운전해보신 다른 분들도 같은 느낌을 받으니, 요즘 브레이크를 밟을때마다 스트레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