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 오버라이트가 프로그램이라면…..

  • #13549
    급가속 64.***.185.24 5205

    간단히 컴퓨터 칩에 넣을 수 있는거 아닌가요?

    원리적으로는 브레이크 엑셀 같이 신호가 들어오면 브레이크가 먼저 듣게 하는거 같은데…

    토요타의 급가속(급발진 아님)의 가타부타를 떠나서….

    기술적으로는 아주 간단한거 아닌가요? (물론 토요타가 이렇게 할려면 스스로 인정하는것으로 보일 수도 있겠지만)

    아님 말처럼 쉽지 않은건가요? (인정하고 안하고를 떠나서 기술적으로 말입니다.)

    전문가나 현직에 계신분들 의견이 궁금해서요…

    • wind 68.***.67.147

      Toyota에서 개발한 Electronically Controlled Brake System은 Lexus와 일부 Toyota 차량에서만 사용하고 대부분의 Toyota 차량은 mechanical인 것 같습니다. 전자 제어라면 님이 말씀하신대로 프로그램이 brake를 우선하게 처리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기계제어이면서 brake override system을 장착하지 않고 있는 차량이 문제가 되는 것 같습니다.

    • 67.***.223.66

      wind 님.. mechanical brake system 이라면 가속페달이나 전자연료제어 시스템이랑 상관없이 브레이크를 밣으면 무조건 브레이크가 작동되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어떤 식으로든 전자장치의 개입이 있기 때문에 브레이크 오작동이 일어나는걸로 생각되는데.. 어찌됐건 현대도 엘란트라와 엑센트를 제외한 올 2월부터 생산되는 전 차종에 brake override system을 장착한다고 하네요.. 벤츠는 몇년전부터 적용중이라고 그러고.. 제 차의 경우 딜러에서 서비스 받을때 지나가는 말로 물어보니까.. BMW도 예전부터 적용중이고 현 모델에는 이미 2세대 시스템이 적용됐다고 하더군요..

    • 브레이크 67.***.130.30

      브레이크가 동작을 안하는 것이 아니라 브레이크 밟더라도 throttle valve가 열려서 엔진이 가속을 하고 있다면 고속주행시에 브레이크의 성능이 저하가 되기 때문에, brake override system은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이 같이 눌린 경우 엔진을 idle 상태로 만들어서 브레이크가 잘 동작하도록 만들어주는 거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 Z 192.***.14.14

      Brake override 를 구현시 먼저
      브레이크 및 악셀의 동시 ON을 감지하고
      드로틀밸브 off 및 fuel cut 방식으로
      엔진회전력을 차단하게 됩니다. fuel cut은 차량 관성운행시 매우 빈번하게
      작동되죠

    • 호랭이 161.***.72.246

      모든 brake는 기계식인데 일부차량의 경우 brake를 감지하는 센서가 있습니다. 이 경우 brake override은 쉽게 구현됩니다. 단순히 software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차량은 이 센서가 없습니다. 이 경우 brake override를 구현하는데 기술적 문제는 크게 없지만 장착하는데는 비용이 좀 들어갑니다. brake에 센서 달고 이를 ECU에 연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brake override는 ECU에 fuel cut 명령을 내립니다 (엔진으로). 트랜스미션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 크르즈 99.***.141.189

      시 브레이크 밦으면 자동으로 스로틀 죽는거랑 비슷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