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자동차

  • #15835
    후아 75.***.105.17 6874

    안녕하세요… 아부지가 덜컥 차를 사주신다는말에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남자는 차에 관심이 있어야된다는데 전혀 관심 없던 1人이 찾아 본다고 머를 아는게 아니더라구요 하하;;;
    여기에다가 질문을 하면 좋은 답변을 들을수 있을꺼 같아서 올려봅니다…
    도요타 코롤라 Vs 혼다 씨빅… 둘중 하나 골르라고 하는데요;;
    디자인을 봤을때는 씨빅이 더 이쁜거 같은데요…
    씨빅을 보니까요.. EX-L 이게 가장 좋은 옵션인가요?;; 저희 아버지가
    계속 가죽 seat 머라고 계속 하시는데 사이트 가서 보니까요
    가죽 seat은 EX-L밖에 없더라구요.
    civic coupe 하고 civic Si coupe 하고 차이는 머인가요……
    옵션을 봤는데 아 이건가보다 이런걸 못찾아서 차이를…

    자동차 살떄 문짝 2개 있는거는 보험료를 더 낸다고 하는데 얼마나 더 내는지…
    자동차 색상에 따라서 보험료를 더 낸다는데 가장 비싼 색하고 가장 싼 색은 머가 있을까요;;
    질문이 참;;; 정말 내심 궁굼해서 물어보는거라 ㅜㅜ… 달리 이런걸 물어볼 분들이 주변에 없네요 ㅜ…

    • bk 151.***.224.45

      차에관련하여 관심이 그다지 없으신것같아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1. 시트는 가죽을 사는게 나중에 후회가 없습니다.. 이건 진짜… 천시트 나중에 냄새배고
      청소하기 힘들고 후회합니다..

      2. 그냥 coupe 하고 si 의 차이점은 차량 성능입니다. 일본과 유럽에서는 typeR 이라고
      불리기도 하구요 (차이는 좀 있습니다만). 빠른차를 원하시는게 아니고 그냥 이동수단
      정도로 생각하시는거라면 보통 coupe 를 사시고,
      운전의 재미를 느끼고싶으시다면 si 사시면 됩니다.
      다만 저의 개인적인 추천은 세단형 si 를 사시는게 어떨지.. 바디킷도 훨씬 이쁘던데..

      3. 보험료 차이는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꽤 더나옵니다.
      예를들어 일반세단이 6개월 700~800불 나온다고 치면, 쿠페는 1000~1100 정도
      나옵니다. SI 는 좀더 나오겠지요 아마도…

      4. 사고가 덜 나는색상은 보험료도 더 쌉니다. (사실 얼마차이는 안나지만)
      흰색,은색이 대표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색상이고, 검정색이 좀더 높습니다.

    • 정답 158.***.10.101

      가죽과 천카버는 거주 지역과 어린아이가 있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어린아이들이 있으면 흘리고 하니까 당연 가죽이 청소하기 쉬운반면, 뜨거운 햇살 – 아리조나, 남가주, 텍사스등-에 잠간이라도 주차하면 맨살다면 3도화상입니다. 여름에 반드시 beach towel 이나 다른 큐션이 필수. 그리고 겨울에도 가죽은 엉덩이와 허벅지가 차서 seat heater를 켜야되고 헝겁은 별 상관없구요.

      보험관련 질문은 자동차보험 전문인들에게 물어보면 직방이지요. 16-22세 남자는 가장 보험비가 높고 그다음 16-22세 여자. 스포츠카 또 비쌉니다 – SI 당연 비싸구요. 색상의 차이는 그다지 별로. 문 2개나 4개나 별반 차이는 없구요

    • 지나가다 169.***.39.251

      코롤라와 시빅이라… 참 무난한 선택이죠. 일단 차에 관심이 별로 없으시다니 이 두 차 중에서 하시면크게 잘못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런데 두 차가 사실 아주 다른 차여서 그냥 디자인만 비교하기에는 좀 그렇습니다. 승차감이 아주 달라서 한번 비교 시승을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생각외로 시빅의 승차감을 싫어하는 경우를 봅니다. 대체로 차에 별 관심이 없는 분들에게서 그런 말을 들어서 한번 시빅을 시승해 보시고 코롤라도 시승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뭐 돈 드는 일 아니지 않습니까.

      그리고 가죽 시트는 윗분 말씀대로 꼭 하셔야 하는 옵션인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들이 잇는 패밀리카에는 어느 정도 이해가 되지만 생각외로 여름에 뜨겁고 겨울에 차면서 운전 중에 몸을 착 감싸주는 맛이 없는 경우가 많더군요. 보기에는 고급스러운데 실제 사용에는 불편한 점이 많더군요.

      게다가 시빅에 가죽 시트를 하려면 EX-L이 되어야 하는데 이러면 가격이 2만불이 넘어가더군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겠지만 시빅에 2만불 이상이라는 게… 이정도 가격이면 선택의 여지가 상당히 넓어지거든요. 가죽 시트만 아니라면 알티마, 소나타, 캠리의 낮은 등급이 어느 정도 가능한 가격대가 되는데 시빅이 좋은 차지만 차 등급과 크기에 따른 한계도 분명 있다고 봅니다. 예산이 타이트하신 분은 아닌 것 같은데 한번 이 기회에 차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 미시건 99.***.99.8

      예전 회사에서 자동차 시트관련 보고서를 읽어보았는데 안락감은 직물시트가 가죽시트에 비해 우월하다고 합니다. 가죽시트는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죽시트는 중고차 판매시 조금더 잘팔린다는 (개인거래시) 장점은 있지만 수천불 투자한 만큼의 중고차 가격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조금더 받을수는 있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