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1년 엘란트라를 9만 5천에 사서 브레이크 문제로 시작해서 하나 하나 양파 껍질 벗기듯 문제가 하나둘 나오네요.
브레이크는 결국 마스터실린더 불량으로 자체 판단 (아무 경험도 없으면서 그렇게 믿고) 오늘 오토죤에 마스터 실린더 주문 넣어두었습니다.
그저께 아침에는 나갈려고 시동을 거니 에어백 경고등에 불이 딱 들어 오더군요. 허걱~ 정말 한숨만…. 예전에 CRV도 동일한 문제가 있었는데 결국 안전밸트 버클센서 불량으로 판명 워런티가 다 카버해줬던 기억이 나서 인터넷 찾아보니 이차는 에어백 컨넥터 불량도 잦고 리콜도 있었더군요. 기억을 더듬어보니 전 주인이 에어백 관련해 리콜을 받았다는게 이걸 말했나 봅니다. 아무튼 베터리 연결 끊어 놓고 의자밑 배선 에어백 컨넥터 좀 잘 만져주고 베터리 다시 연결하니 경고등이 없어졌네요. 이것도 아마 딜러갔으면 기계로 코드한번 읽고 지워주면서 우습게 수백불 들었겠죠?
오늘 마침 급하게 어딜 가느라 가속을 하는데 오늘따라 기아변속도이 좀 이상하더라고요 변속시 좀 덜컹리기도 하고, 그래도 이 게시판서 들은 풍얼이 좀 있어 일 마치고 트랜스미션 오일을 메뉴얼에 따라 좀 찍어 봤지요. 앗 그랬더니..이거또 트랜스미션 오일이 부족 하더만요. 전 주인이 이 차에 거액을 쏟아부은 부분이 바로 미션입니다. 문제가 있어 1700불주고 리빌드 했답니다. 찾아보이 영수증도 있네요. 근데 그 미케닉은 리빌드 했으면 오일좀 잘 채워넣지 왜 조금만 넣어서리…아 혈압….마침 가까운 현대 딜러가 있어서 미션오일 2 Qt사서 한통 넣어주니 딱 적정량이되네요.
지난번에도 글을썼지만, 정말 미케닉 믿을 수가 없네요. 브레이크 플러슁했다면서 브레이크액 색깔이 무슨 푹 다린 한약처럼 나오고, 리빌드했다는 미션은 오일이 부족하고. 아 정말 돈이많아 적당히 타다 새차사고 그러면서 살던지 아니면 내가 미케닉이 되던지 해야할것 같습니다.
제가 이xx 어린이는 아니지만, 이렇게 왜쳐봅니다.
고객을 속이는 정비소가 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