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여자랑 데이트 하는데 영어가 너무 딸리네요

  • #2004372
    dd 76.***.57.143 5059

    고등학교 졸업하고 만 나이 19~20살 쯤 미국 와서 대학 다니고 하면서 5년 이상 살았습니다.
    5년간 혼자 집에서 공부만 해서 미국 사람들과 어울리고 하는 법은 많이 못 배웠습니다.
    영어 나름 잘 하는 편이라고 생각하는데 사람들이랑 어울리는 건 항상 어렵습니다.

    데이트도 거의 못하고 살다가 대도시로 오면서 미국 여자들이랑 데이트를 간간히 하고 있는데요.
    인종에 대한 거부감도 없고 애들도 꽤 착한 것 같고 다 좋은데, 영어가 너무 딸리네요…ㅠㅠ
    문자 같은 거 할 때도 ‘이런 상황에선 무슨 말을 써야 하지?’ 하고 당황할 때가 많고
    오늘 같이 영화를 봤는데 영화 내용도 사실 저는 이해를 많이 못해서 ‘아 재밌는 영화였어’ 이런 말만 반복하고…

    첫 데이트 때는 보통 뭐 하냐 뭐 좋아하냐 이런 거 물어보니깐 얘기도 재밌게 하고 잘 넘어가는 것 같은데
    그런 뻔한 소재가 떨어지고 나면 할 얘기도 없고 어색한 침묵도 잦아지고 할 얘기도 없고 할 일도 없으니깐 터치 할 생각만 자주 들고…
    어떡하죠…ㅠㅠ

    일단 생각해 놓은 건 그냥 할 얘기 없을 때 얘기하기 좋은 잡다한 지식같은 걸 좀 정리해놓고 외워 놓으면 데이트할 때 할 말 없으면
    ‘혹시 그거 아냐’ 하는 식으로 얘기 해주는 것도 괜찮은 것 같은데…
    뭐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여자들도 미국 애들이랑 만날 때처럼 마음대로 얘기를 못하고 저한테 맞춰주면서 얘기하느라 재미 없고 불편한 것 같은데…

    • pipewelder 68.***.20.184

      부끄럼타지 않고 틀려도 자신있게 이야기하는게 좋습니다. 여자가 좋아하는 스킨쉽도 자주 하고 취미를 공유해보세료

    • vav 192.***.120.240

      그래도 상대방이 싫지는 않으니까 데이트 하는거겠죠? 부럽습니다. 누군가 그러더군요 이성친구를 사귀어야 영어가 확 는다고. 님이 고민하고 준비하는 만큼 늘테니 걱정마시고, 여기보다는 Yahoo answer 같은데 좀 뒤져보시길.. 무엇보다도 최근 핫한 드라마/영화를 많이 보세요. 아니 많이 보게 되겠죠?

    • J.J 73.***.125.184

      딱히 영어의 문제가 아닌것 같은데요…
      미국 여자들 남자다운거 좋아하니까 야외활동 같이 하세요.

    • 언어가 76.***.132.228

      통한다고 잘 사귀지 않는 거 잘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같은 한국사람인 남녀가 항상 잘 맞지 않잔아요. 미국애들 영어 못해도 상대가 스마트하거나 재미있거나 무엇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으면 끌려옵니다. 이건 한국여자도 같고요.

    • danielle 75.***.77.64

      영어로 이래저래 문장 만들어서 그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이미 영어 못하는것을 이해해주시니까 단어 하나씩 중요한 단어 하나씩 말하면서 하심 좋을듯요
      제가 영어 가르칠때 쓰는 방법이에요… 복잡하게 생각 마시고 생각 나는 단어 하나씩…
      발음 안되면 스펠링 말해줘서 발음도 배우시고…
      요즘 영어 사전 앱 잘나와서 급하시면 찾아가면서 하셔도 되지 않을가요
      저도 이야기하다 그 단어 생각 안나면 얼른 찾아서 이야기하면 쉽더라구요
      또한 한국 정서가 담긴 단어를 한번 가르쳐주구 같이 감정을 공유해도 좋을 듯요
      홧튕하십시요

    • 24.***.81.158

      만나는 여성의 취미나 관심사에 대해 공부해보고 그것이 대하여 같이 이야기 하는것도 서로 호감을 높여줄수 있는 좋은 대화가 될거같네요. 전 항상 상대방이 좋아하는 이야기를 하는걸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