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마취전문 간호사 초봉이 10만불이라는데 사실인지요?

  • #148849
    궁금이 70.***.185.54 29951

    혹시 간호사로 근무하시거나 아시는 분 있으면 조언 좀 주세요.

    저는 미국 대학에서 생물학을 전공하고 지금 캐나다에서 살고 있습니다. 요즘 미국소재 간호학과로 편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뉴욕주에 있는 주립대학을 가면 학비는 얼마들지 않을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미국 간호사 중에 마취전문 간호사가 있다고 하는데, 평균 연봉이 20만불이고 초봉은 10만불을 넘는다고 잡지에 나오는데 실제로 어떤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간호대학 졸업하고도 석사학위(2~3년)짜리를 다시 해야 한다고 하는데, 아무리 석사를 딴다고 해도 이렇게 연봉을 많이 받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마취 간호사가 되기 힘들어서 그런지, 아니면 대학원 입학이 힘들고 졸업하기도 힘들어서 그런지, 일이 힘들어서 그런지 좀 알고 싶습니다. 주변에 미국 간호사분이 없어 물어 볼 수도 없고 답답합니다. 캐나다에는 미국 마취전문 간호사 제도가 없다고 합니다.

    간호학을 공부하더라도 목표를 좀 세워서 시작할려고 하는데 혹시 이 분야에 대해 아시는 분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 DDS 65.***.209.10

      숙련간호사는 6자리도 받습니다만, 초봉으로 그렇게 받는 경우는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평균연봉이 20만불이요? 의사도 일반의는 그렇게 못받는데요? 기본적으로 마취전문 간호사가 있는지도 의문이구요, 마취는 워낙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의 혹은 레지던트들이 합니다.

    • Bufflo 70.***.1.9

      Salary.com 자료에 의하면 $126,000

      The median expected salary for a typical Nurse Anesthetist in the United States is $126,920. This basic market pricing report was prepared using our Certified Compensation Professionals’ analysis of survey data collected from thousands of HR departments at employers of all sizes, industries and geographies.

    • 67.***.251.127

      다들 본인들이 보르는 분야라고 막 이야기 하시네요. 마취간호사가 10만불받는 다는 이야기는 예전이지요. 지금은 최소 15만불 이상됩니다. 하지만 공부만 하면 되는 걸로 쉽게 생각하시는데 의학도 그렇지만 간호학은 지식과 임상 경험이 동반되어야합니다. 간호대학 나왔다고 바로 들어가기 쉽지 않습니다. 크리티칼 케어 쪽에 최소 3,5년 경험이 있어야지만 마취간호사 과정에 입학할 수 있구요. 학비도 많이 듭니다. 대부분 비싼 사립대학쪽에 이 과정이 있기 때문이지요. 저희 병원에서는 소위 꽤나 똑똑하다는 친구들이 입학했다가 반 년만에 포기하는 경우도 많이 봤어요. 과정도 빡쎄기 때문에 학교에서도 풀 타임 학생만 받습니다. 졸업해서 본인이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한 컨피던스가 있어야겠지요. 졸업만하면 100프로 취업됩니다. 병원에서 비용절감을 위해서 닥터밑에 pa를 많이 고용하듯이 마취의사 밑에 마취간호사를 많이 하이어합니다. 한국식으로 어찌어찌 대학만 들어가면 만사가 보장되는 과정은 없습니다 또한 취업하면 6피겨의 연봉에 대한 황홀감만큼 liability insurance 비용에 대한 부담감도 크지요.이건 사족이지만 제발 간호사..하면 한국에서 전문대학이나 단기 학원 나와서 주사나 주는 사람이라는 인식이 없어졌음 좋겠네요. 연봉이 된다니까 나도 해보지식의 다들 이렇게 만만히 생각할 수 없는 실천학문입니다.

    • 지나가던 간호사 24.***.124.2

      마취전문간호사..있습니다. 석사과정 마쳐야 하구요. 중환자실이나 수술실 경력 최소 몇년 있어야 하구요, 석사과정 마치고 마취전문간호사 수련시키는 병원서 몇년 수련해야 합니다..뉴욕안에서는 columbia hospital에서 수련시키는걸루 알고 있습니다..
      초봉 12-15만불정도 됩니다….
      질문 올리신분 간호학과 편입하고 졸업하구 RN라이센스 따서 임상경력 몇년 쌓고 대학원가서 석사마치고 수련 받으시려면 앞으로 한 10년은 생각하셔야 겠네요…
      일단 졸업하셔서 라이센스 먼저 따시고 임상에서 일하시면서 길을 생각해보시는것도 늦지 않으실거 같습니다….

    • RN 71.***.177.225

      윗글님들 똑부러지게 잘 말씀하셨네요…엄청빡시게 해야하는 학과공부나 시간이 필요한 임상경력 뿐 아니라 기본적으로 몇개의 설티피켓을 따야죠..기본 응급구조라이센스에서, 애들 응급구조 라이센스, 어드벤스드 응급구조 라이센스, 호흡기 스페셜 라이센스…등등 최소 몇개 있어야 합니다. 물론 주마다 쪼금씩 다르긴 하지만요..

    • 지나가던 간호대 학 203.***.190.41

      윗님들 참 말씀 잘 해 주셨네요. 잘 모르는 부분이면 함부로 말씀하지 맙시다 맨 위에 님 -_- 제가 미국 간호사에게 수업 받는 과목이 있는데 마취 전문 간호사 일주일에 8천 달러씩 번다고 들었습니다.

    • 지나가던 간호대 학 203.***.190.41

      물론 잘 버는 사람의 경우겠지만요 -_-ㅎ

    • 간호학생 173.***.32.25

      윗분 허풍 장난 아니네요. 마취간호사 지망생으로써 많이 알아본 결과 2010년 현재 평균연봉이 12~18만불 사이입니다. 주마다 다르고요, 같은 주 안에서도 대도시, 시골도시 이런지역 연봉 천차만별입니다. 아무리 오랫동안 마취간호사로 일했다고해도 일주일에 8천불이면 풀타임으로 1년이면 40만불이 넘는다는 얘기인데… 누가 의사합니까? 마취전문의 평균연봉이 25~35만불입니다. 숙련된 마취전문의의 경우에나 일주일에 8천불 벌겠죠. 마취간호사는 아무리 잘벌어도 20만불 넘기기 매우힘듭니다. 최상위연봉자나 25만불 기록할지도 모르죠.

      대부분 수술실 경력은 필요로 하지않고 ICU 임상경험 1~2년만 있어도 지원가능합니다. 다만 1~2년은 최소조건이고 대부분이 훨씬 많은 경험을 갖고 지원합니다. 말그대로 한국식으로 4년제나왔으니 바로 석사과정 들어가야지. 이런 생각 미국에서, 특히나 의료계통에서는 씨알도 안먹히는 소리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똑똑하시고 능력이 되시고 여태까지의 성적이 완벽하고 GRE성적도 엄청나게 높고 영어가 완벽한 수준이고 임상경험도 있고 여러가지 자격증과 아주 인상적인 추천서를 갖고계신다면, 4년제 나오시고 그리 길지않은 시간안에 입학은 가능할거라고 봅니다. 다만 알아두셔야할게, 마취간호학과 입학시키는 학생수가 많지 않습니다. Gonzaga Univ (Spokane, WA) 에서는 8명정도만 입학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4년이나 지난글에 다는 댓글이기는 하지만 위에 답변들중 너무나 터무니 없는것들이 있어서 적습니다.

    • 마취학생 68.***.184.118

      일주일에 8천불 벌려면 벌 수 있습니다. 택사스 외지 등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중 연봉이 30만불 이상 받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려면 이틀에 한 번 on call이거나 사막 한 가운데에서 일반 사람들하고 많이 동떨어져 살아야 하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평균 한 16만불 정도고, 1099 계약직으로 일하면 20만불 이상 충분히 받습니다. 보통 w2 로 일해서 16만불 정도면 401k, stock sharing, medical insurance, malpractice insurance 등등 포함하면 결국 연봉이 20만 불인 셈입니다.

      제가 하는 소리가 근거 있는 소리냐구요. 그럼요. 지금 전 마취 간호사 대학원에 다니고 있고 일년 뒤면 졸업한답니다. 지금 취업 준비하고 있구요, 궁금하시면 http://www.gaswork.com에 가보시면 어느 지역에서 얼마나 월급을 받는 등을 쉽게 검토하실 수 있을겁니다.

      대학원 들어오기 정말 힘듭니다. 참고로 저는 미국 유명 대학에서 4.0 만점 올 A로 졸업, 유명 대학 병원 중환자실에서 2년 근무… 그래도 겨우 겨우 들어왔습니다. 차라리 의대 들어가는 데 더 쉽습니다.

      • 간호대생 96.***.182.158

        “마취학생”님, 전 지금 미국에서 간호대 bsn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취과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네 어려운거 알고있습니다.
        혹시 너싱 과목 이외에 다른 과학과목은 어떤걸 들으셔는지요?
        또 gre.icu.그리고 너싱 학점이외에 다른건 무얼 준비해야 하나요?

        이쪽으로 메일좀 주시면 감사해요->hk520yiruma@hotmail.com

    • 지나가는 사람 110.***.177.19

      간호학생 갈길도 먼데 BSN해서 대학원 잘 안받아 준다고하면
      서운하겠죠 좁음 정보로 그분야를 전공하는 대학원생에게
      겸손하게 부탁해도 인맥도 안되어서 대답도 안할건데
      너무 모르는데 지레짐작으로 막 쓴글 읽기도 불편하고
      남에게 피해 줍니다

    • ㅇㅇ 121.***.192.148

      진짜 옛날글이긴하네… 요즘은 초봉 200k는 우스운데….

    • srna 72.***.179.84

      정말 옛날 글이긴 하네요
      지금은 CRNA 연봉 1099로 30만불 넘는곳 쉽게 찾을 수 있고 w2로도 studnet loan repayment 에다가 연봉 25만불 쉽게 받습니다. 윗분 알려주신데로 gaswork.com 에서 보통 crna 일자리 알아보니 한번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 지나가다 70.***.212.90

      진짜 옛날 글인데, 간호사가 무슨 의사만큼 버느냐고 뻥치지 말라는 뉘앙스의 댓글 웃기네요..
      인터넷 검색만 해보면 나오는 내용인데…
      역시 미국은 기회의 나라네요…
      18년 전에 저 글 보고 마취전문 간호사 되었으면(적성에 맞고, 합격한다는 전제하에..),
      지금 연봉 최소 20만불 이상은 받고 주 3일 일하고 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