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람들이 연봉 1억으로 미국 이민 오면 큰일나는 이유

  • #3846668
    쿠앤크 45.***.5.65 1036

    유튜브 보니까 미국에서 산다는 올리버쌤 유튜버가 말하기를 텍사스 사는데 연봉 1억이 안되면 큰일난다고 하는데요.
    그러면 현재 미국평균 수입이 $52,000 USD이라는데 연봉 1억은 커녕 6천도 안되는 분들은 어떻게 살고 계신건가요?
    유튜버 말대로라면 미국에서 연봉 1억 안되면 다 큰일난거 같아서요

    • 5 50.***.174.97

      미국은 땅이 넓은만큼 편차도 무진장 커서 어디냐가 제일 중요하죠.

      예를들어 그 5만 2천불 소득으로 웨스트 버지니아같은 깡촌에 살면 그럭저럭 먹고 살지만 샌프란이면 판자촌에 살아야 하는것처럼요

    • 전제 조건이 너무 많아요 12.***.88.210

      미국은 한국보다 땅 덩어리가 크기 때문에 한국에 비해서 상대적인 차이가 더 많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지만 한국도 서울 강남에서 사는 거랑 강원도 원주나 삼척에서 사는 것이 다르듯이
      미국은 한국에서의 그런 차이 보다 훨씬 큰 차이가 있습니다.
      $52,000으로 뉴욕에 산다면, 맨하탄 원룸(2명정도 살수있는 정도, 방없고 화장실있는…)이 3000불이기 때문에
      세금 제하고 3500불 정도 받아서 월세 내고 나면 500불 남고 전기,물,가스 등을 지불하면 0 이 됩니다.
      반면 조지아 시골에서는 원룸 1500불정도에 물/전기/가스 포함하면 2000불 정도가 되어서 1500불이 남는 거죠.
      이런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한국보다 월등하게 큰 차이를 낳게 되는 거죠.
      따라서, 52,000연봉으로 어디서 사느냐가 엄청 중요한 것이 되겠죠.
      그리고, 가족이 있다고 가정한다면 뉴욕이나 LA , 샌프란 같은 곳에서는 생활이 불가능 하다고 봐야 하고,
      혼자 생활 한다고 해도 추가로 알바를 해야할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여기에 다른 것들이 더 붙지 않아서 그러는데, 일반적으로 나가는 돈,
      즉, 인터넷 과 차, 보험 등이 추가된다면 혼자 조지아 같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지역에서 생활 한다 하더라도
      1500불 원룸에서 생활은 거의 어렵겠죠…

      한국은 강남 같은 비싼 지역이라도 저렴하게 살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미국은 그런 방법이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올리버 샘이 얘기하는 것이 정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결국 들어가는 돈이 많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연봉대비 2배 정도는 되어야 한국과 비슷한 생활이 가능하다고 보는 겁니다.
      연봉 5000이면 미국에서 1억은 되어야 비슷한 생활을 할수 있다고 결론지을 수 있습니다.

      이런 차이가 있기 때문에 미국에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가지고 있어요. 맞벌이를 하게 되죠.
      제가 아는 한인 가정의 경우, 모든 가족이 생업에 뛰어 들어서 생활비를 충당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집 렌트비나 할부금을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도 초기 납입금이 적은 가정은 매월 할부금이 3000불이 넘는 가정도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조지아주 같은 경우도, 렌트비가 계속 올라가고 있어서 생활이 더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어요.
      그래서, 성인 자녀가 있는 집은 모든 가족 구성원들이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 5 73.***.90.165

      막말로 샌프란에서도 50000불로 살수있지않나 싱글이고 룸메여러명이랑살고 차없고 안시켜먹고 최소한으로 먹고 최소한으로 입으면

      • 맞죠 12.***.88.210

        그래서 전제조건이 많다고 얘기한 것입니다. ㅎㅎ

    • brad 67.***.55.60

      저 사람 믿지 않기 바람….

      미국이 나빠서 한국에서 사는 것도 아니고….

      한국인에게 아부해서 먹고 사는 미국인은 또 처음 봄….

    • 꼴깝떨고 않아있네 122.***.23.47

      미국에서 근검절약하며 살면 연봉 10만불에도 3가족 충분히 살아간다.
      40대 이민 온다는 가정하에 한국에서 모아놓은돈 50만불로 뉴욕에도 얼마든지 구입할 수 있는 콘도들이 있다. 코압이라고 하는데 학군 좋은 곳 코압은 50만불에도 구하고 중고차 싼걸로 하나 구입하면 직업만 10만불 가량 받는 직업이라는 가정하에 4인 가족도 절약하면 충분히 먹고 살아간다.
      꼭 저런거 보면 연봉 8만불인데 렌트도 좋은데 살고 차도 리스로 좋은 차 두대 구입하고 일단 매달 나가는 고정비만 4천불인데 나머지 생활비 아껴서 4천불이라 하면 이미 8천 불임.
      가지고 있는 형편에 따라 살면 얼마든지 살아감, 꼭 한국인들끼리 서로 비교하거 보여주려고 오바하다가 돈 부족하다는 꼴깝떠는 소리하고 있지.

      • 그거 184.***.15.6

        >꼭 저런거 보면 연봉 8만불인데 렌트도 좋은데 살고 차도 리스로 좋은 차 두대 구입하고 일단
        >매달 나가는 고정비만 4천불인데 나머지 생활비 아껴서 4천불이라 하면 이미 8천 불임.

        그렇게 살면 brad에게 혼남.

    • 조언 69.***.1.218

      올리버가 잘 몰라서 그런거니까 잊어버리세요.
      외식은 비싸도 재료 사서 해 먹으면 됩니다
      주거비가 위치에 따라 많이 차이나고.

    • . 45.***.4.196

      시골에서나 10만불로 살수있겠죠..LA 이런 대도시서 10만불이면 먹고살기 힘들지..삶의질이 떨어져요

    • 10만불 172.***.164.114

      시카고 서버브에서 일년에 4만불 버는 동유럽 사람들 보면 다들 집도 사고 (10만불이면 콘도 삼) 차도 몰고 할거 다 하고 삼. 일년에 만불 버는 동유럽에 비하면 손에 쥐는 돈도 크고, 미국기준으론 아무리 적게 쓴다고 해도 본국에서보단 여유롭게 쓰고 사는거라 다들 만족하고 삼. 날씨도 시카고보다 더 악랄한 곳 출신들도 많으셔서 기후 가지고도 불평 크게 안하심.

      다만, 한국에선 집문제 해결됐다는 가정 하엔 1억이면 그래도 어느정도 풍족하게 쓰고 살 수 있는 돈인데.. 미국에서 비슷하게 벌면 확실히 허리띠 졸라매고 살아야 함. 굳이 미국 올 메리트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