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으로 올겨갈 예정인데, Credit 없는 상황에서의 차량 구입 질문입니다.

  • #14434
    departure 211.***.10.149 5701

    10월부터 미국에서 생활하려고 하는데, 모르는게 많네요.

    Credit이 없기 때문에 차는 다운페이 70~80% 하고, 나머지를 2~3년 정도 할부하면서 신용을 쌓는게 최고라고 하는데, 중고차도 이런식으로 가능한가요? 완전 까막눈입니다..
    신용 없을 땐, 중고차보단 새차를 사서 일부를 할부하는게 나은건지도 잘 모릅니다.

    아래 (1) ~ (5) 조건 중에서 가장 바람직한게 뭘지에 대한 의견을 주세요. 일단 차는 한국차 이용하기로 맘 먹었습니다.

    (1) 중고 소나타 + 중고 세도나(카니발)
         –> 중고는 할부한다고 하면 어떤 방식인가요? Credit 점수가 없는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도 알려주세요.

    (2) 새차 기아 K5 + 중고 세도나
         (최신 소나타 디자인이 맘에 안들어서…K5 나오는 시점이라 새차산다면 K5를 사려구요)

    (3) 중고 소나타 + 새차 세도나

    (4) 새차 기아 K5 + 새차 세도나

    (5) 전부 비추일 경우, 다른 조합…(예를 들어, 중고 세도나 대신 중고 오딧세이를 추천한다던가..)

    (추가질문) 보험료는 어떤식으로 산정되고, 차량당 보통 얼마나 나오나요? 30세 이상 2명(부부)만 운전할 겁니다. 새차면 더 비싸겠죠? 새차와 중고 2~3년 된 차량 기준으로 상세히 알려주실 분… 미리 감사드립니다.

    • 간접경험 71.***.118.194

      신용이 없더라도 직업이 있으면 가능합니다.
      수입이 있으면, 할부금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하지만 할부 이자가 높습니다.

      수입이나 신용이 없는 경우 현대 자동차에서 실시하는 할부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고국에 있는 분이 보증을 하고 할부를 해 줍니다.

      보험은 여러회사에 견적을 받아서 제일 싼 곳을 선정하면 됩니다.
      한국에서 무사고 증명을 영문으로 받아 오고요…
      보험회사에서 보험가입경력증명서를 영문으로 받아 오세요…
      보험료는 새차라서 비싼 것은 아니구요…
      오히려 오래된 중고차가 더 위험하기 때문에 보험료가 더 많습니다.

    • departure 211.***.10.149

      원글자인데요…할부 안하면 신용 점수 높이기 어렵다는걸 알겠는데, 첫 미국 생활 시작하면서 새차를 한번에 2대 구입하기에는 부담이 됩니다.ㅠㅠ 2~3년된 중고로 다운페이 80% 가까이 한다면 할부도 해주는 곳이 있겠죠? (지역은 산호세..이구요.)

    • JH 198.***.159.17

      옮겨오시는 주변에 친한 한국 분이 계시면 co-sign을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co-sign을 해주시는 분의 credit에 따라 낮은 APR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신용 점수를 차 할부 구입으로 올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사 오신 다음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전기/가스 등의 bill을 제때에 내는 것으로도 신용 점수는 올라갑니다. 물론 올라가는 속도가 다를 수는 있습니다만…

      보험료는 운전자 경력/직업, 지역, 차량 상태, 주차장 상태 등등에 의해서 계산이 달라지므로 보험 설계사와 상의하셔야 할 겁니다. 한국에서 운전경력증명서 (경찰서,운전면허시험장), 보험 가입 증명서 등등을 영문으로 떼 오시고, AAA의 경우 공학 전공자의 경우 추가 할인이 되므로 공학 전공자이시면 최종학력 영문 증명서 들고 오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jim 209.***.67.10

      할부금액도 하한선이 있습니다 본인의 경우 하한선이 7000달러이더군요, 즉 파이냉싱을 적어도 7000달러 이상 빌려야 합니다. 물론 금융회사마다 좀 다를수는 있겠지만 그리고 나같으면 차한대는 통근용으로 싼 새차를(니싼 벌사,현대 엑센트) 할부로 구입하고, 다른차는(중형세단, suv) 중고차로 캐시주고 구입할것같습니다. 입국하자 마자 차가 필요하니 얼른 아시는 분 도움받아서 새차를 하나 장만하시고 세컨드차는 잘알아보고 사시는게 좋을듯하네요

    • jim 209.***.67.10

      보험 회사 정할때 한국인브로커 조심하세요 무지하게 해먹는 사람 많습니다. 미국은 같은 보험회사라도 오피스에 따라서 보험료가 다르더군요 미국에서 2~3년내에 집 살 계획있으면 크레딧을 부지런히 올려야 합니다. 미국오자마자 은행계좌 열고, 신용카드부터 발급받으세요 크레딧 싿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근데 처음부터 발급 잘 않해줍니다)

    • 천리길도한걸음부터 96.***.10.8

      제가 6년전 한국에서 올때와 비슷한 질문이네요.
      근데 위 모든것을 하시기전에 꼭 필요한게 먼저있습니다.
      1.새차던 중고차던 일단 쇼셜넘버 취득후 가능합니다(단,한국차-한국에서 co-sign빼구요)
      2.꼭 할부금을 않내시더라도 미국은행에는 시크리트 크레딧 카드(얼마의 돈을 deposit시키고 그안에서 한도만큼 쓰는것)가 있습니다.
      3.글구 크레딧 point아무리올려도 credit history란게 있습니다.2~3년정도 가지고는 큰 효과없습니다(물론,전혀없다는게 아니구요)
      결론인즉,너무서둘러서 결정하지않으셔도 천천히 사시면서 결정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특히 자동차만큼은 제생각에는 이곳미국이 선택의 폭이 훨신 많은것 같습니다.

    • ㅡㅡ 67.***.35.186

      차사는거 절대 서두르면 안됍니다 제가 그러다 고생한케이스 딜러는 한국사람만 피하시면돼고 나중에 어느정도 이렇구나 생각이 드실때 한국인 딜러 가셔도 됍니다 .

      그리고 한번보고 말사람들이기 때문에 딜러들이 뭐라고 하면 그냥 나오세요 인간들 정말 욕나옵니다 전 뉴욕에서 한국인 딜러 장난하는거에 화나서 메인 매니져하고 딜하고 그자리에서 고객센타에 전화한기억 그러고나니 쿠폰 보내주더군요 장안하는것도 아니고

      그리고 조금 강하게 나가시면 딜도 가능하고요 제일 무난한건 현대 프로그램 이 있는데 윗분말대로 신용 올리기에는 괜찬은거 같지만 이자율은 낮게받기는 힘드실겁니다 .

      딜러들 그걸로 장난치는데 일단 직접 부딫혀 보시는게 최고일거 같고 절대 서두르면서 사지마세요 여러 모로 쉽지 않으실 겁니다.그래도 선택의 폭도넓고 차분히 보시면서 결정하시면 좋은 결과 얻으실겁니다

    • 한인딜러조심 69.***.115.113

      갑자기 미국 첨 왔을때 생각나네요. 첨에 차 사면서 보험 들면서 깜짝 놀랐습니다. 차야 머 잘 모르니 바가지 썻다고 하지만, 보험 에이전트는 수수료를 얼마나 챙기던지. ㅎㅎ 인제는 근 10년 정도 생활한지가 되고 예전보다는 낫겠지라는 생각으로, 다른 곳을 가려다 그래도 이왕 차 팔아주는거 한국딜러로 가서 대한민국 경제에 좀 도움을 주고 한국인의 주머니를 채워주고 바가지도 조금 써주고 구러자 해서 갔었는데, 정말 굉장하더군요. 한국에 오래된 속담이 기억날듯 한데 안나네요. 머 내주니까 머 빼간다고.. ㅎㅎ 하여간.. 원글님 굿럭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