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의 텍사스에 사는 사람의 이혼에 대한 여기 게시판(포럼)에서 궁금한것에 대한 댓글도 쓰긴했는데요
텍사스도 그렇고 미국에서는 국내에서 협의이혼사유(바람핀것같은 8가지 정도의 그래도 이혼이 될만한 중대한 사유)가 있어 뭔가 책임있는 사유가 있어야 협의로 이혼하도록 하고있는데 국내에서와 같이 전혀 이런거 상관없이 배우자 일방이 자기 마음대로 이혼하자고 하면 이혼이 성립하는가요? 전에부터 이걸 묻고싶었는데 답변을 들었으면 해서요
(그리고 이혼이 배우자 일방의 시시때때로 변하는 마음에 의해 너무 쉽게 하게된다면 이를테면 이제 같이사는게 귀찮아졌다거나 자기가 바람피우고서도 이혼하겠다고 하는경우 등 이혼이 그렇게 쉽게된다면 너무나도 불합리한것 같아서요)
-
-
뭐가 불합리한가요? 더 이상 살기 싫으면 그만 살겠다 하는거죠. 합의가 안되면 강제적으로 단지 서류상의 법적인 결혼생활을 해야하는게 더 불합리한거 아닌가요? 경제적 분활을 위해 소송도
-
주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이혼을 할거냐말거냐라는 이혼자체에 대한 합의가 필요없습니다.
다만, 주마다, 이혼전에 별거기간을 명시하기도 하고, 별거도 필요없이 바로 이혼허락하기도 합니다.어느 일방이 법정에 이혼하겠다고 하면, 상대방은 두가지 대응밖에 없습니다.
1. 그냥 상대방이 원하는대로 돈문제나 자녀양육권문제를 해주고 이혼해주던지, noncontest
2. 변호사구해서 위자료와 양육권문제를 가지고 싸우던지, contest둘다 이혼하는건 이미 기정 사실로 법원에서 받아들이고 시작하는겁니다. 주마다 별거절차가 필요한데가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주는 별거절차조차도 필요없구요.
이건 미국이혼법이, 이혼사유에 대한 어느쪽의 잘잘못을 묻지 않는다는 대원칙에 따라 이혼법을 집행하기 때문입니다. No fault 원칙이라던가 뭐라하는데, 1974년부터 시행되었다고 하더군요.
님도, 새로 맘에드는 상대 만나셨으면, 양심가책이나 이런 사치품은 쓰레기에 던지시고, 오늘 당장 배우자의 의견에 상관없이 법원가서 이혼서류 접수하면 됩니다. 재산분할도 청구하시고요. 배우자에게 통보는 해주어야 하구요. 통보안하고도 이혼되는 경우조차도 가능합니다, 일반적 경우는 아니지만.
그러니 미국이혼변호사나 판사는 철밥통이갰지요.
또 재밌는거는 이혼이 아니라, 결혼자체를 취소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즉, 이혼하게 되서, 이혼남 이혼녀 돌씽이 되는게 아니라, 결혼을 법적으로 한번도 해본적없는 처녀총각으로 깨끗하게 돌아가는것입니다. -
뭐 불합리한게 저런법 뿐이겠나요. 돈에 의해서 모든게 다 굴러가는 나란데. Justice 나 fairness 는 환상속에나 존재하죠.
-
우물에서 개굴대지말고…
미국와보세요.
세상이 다르게 보일거에요.
-
얘는 여기저기 불덩이 던지구 다니네.
-
네 엄마가 너 여기서 이러고 다니는거 아시냐?
-
마마보이인척 하기냐?
-
너…빨갱이지?
-
-
-
-
-
어쨌건, 미국은 여자한테는 지구상에 둘도 없는 천국이야. 미국이 아니라 여인판국.
한국에 사는 여자들이여! 다 미국으로 올 지어다!
-
솔까 좋음. 명절 제사 압력이 없어서 좋음.
성추행 처벌 심하게 해서 아주 좋음
-
-
이걸 꼭 물어봤으면 하는것이 단지 남자라는 이유만으로 위자료,양육비 등에서 너무 한쪽에 과도한 부담이 되는 불합리한 이혼제도가 아닐까여서였고 여자로서 마음만 먹게된다면 악의적으로 이용해서 얼마든지 이혼재테크가 가능한것이 아닐까 싶어서이기도 했습니다.
예전에 이와 비슷한 글을 올린적도 있지만 여전히 매우 불합리하다고도 하는 이혼제도에 대해 혹시라도 반론 코멘트라도 있지않을까도 했는데 역시 이전과같이 여전히 이혼제도의 매우 불합리성을 보게하는 코멘트이군요
(남자도 여자와 같이 이른바 바람 등 똑같이 피울수있다는 것에서의 남녀 공평성과 합리성을 말하는 이혼변호사의 답글도 있었는데
사실 많이 힘이 빠지게하는 글이었습니다)-
한국사는거 같은데, 왠 걱정이신가요?
-
-
>>>ㄴㅇㅎ 75.***.243.124
이새끼 아무래도…싹수보니…남상도나 남라도 빨갱이 같음…
-
왜? 미국똥꾸녁 니처럼 안빨면 빨갱이냐? 똥꾸녁이나 더 쪽쪽빨어라. 니가 빨쟁이다. 똥꾸빠는 빨쟁이.
-
나는 공산당이 싫어요!
-
어이! 빨(기)쟁이! 연막치지말고 내 똥꾸도 빨아봐. 똥꾸에 꿀발라 놨어. 똥꾸 빠는 똥꾸 빨(기)쟁이.
-
-
-
-
5년전 가격으로 대폭 할인하였습니다. (made in korea 면세 및 편의점 담배)
부담없이 방문하여 주십시오.(우체국특송)배송비포함 30갑 69$~
* 미동 북/남/중부 지역(JFK공항 통관지역) : 수량에 관계없이 100%보장.(EMS/등기)
* 미중부(IL,MN,WI,MI,MS,,MO,IN,OH,KY,KS,IA주) : EMS, 등기항공 10~60갑까지 100% 보장.
* TX, AR, OK주는 EMS에 한해 10~30갑까지 100%보장.
* 미서북부(북가주,WA,OR,AK주) : EMS에 한해 10~30갑까지 100%보장 -
너 미국사냐?
미국이 이혼비용이 저렴하다니? 여자라면 그런소리 할만하겠지만. 최소 1년에 이혼까지 한쪽당 2만불은 드는데 무슨 저렴해. 한국은 얼마나 드는데? 여자쪽은 변호사 돈 들어가는거 나중에 이혼끝나고 남자한테 다 빼먹고도 남기나 하지, 그러나 남자는….뭐 남편이 아내를 학대해서 이혼이 어쩐다구? 흐흐흐….
글짜는 많은데 웬 쑤레기 헛소리만 많네. -
그리고 너는 사랑과 전쟁과 평화 맨날 일회도 안빼고 보고도, 한국 에서의 이혼은, 이혼사유가 납득할만하지 않으면 이혼하는데 힘드는거 몰라? 간통죄도 아직은 있고.
-
어? 내가 댓글로 달았는데도, 그 윗글이 지우는게 어찌 가능하네? 지우고 도망가버렸네. (원글님한테 달은 댓글이 아니니, 원글님은 오해마시길.)
이거 그누보드 새 버전, 완전 버그 덩어리구만.
-
결혼은 쉽게 하도록 하면서 이혼은 어렵게 하는게 훨씬 더 좋은것 같아서요 (그래서 이혼문제를 생각한다면 결혼도 더 신중하게 하도록 하는것이 좀더 낫고 합리적인게 아닐까 싶지만 실제 현실은 안 그런것 같군요)
-
이혼을 어렵게 하는게 누구한테 더 좋은 것 같다는 말씀이신가요? 사회 전체에?
-